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비트엠 Newsync BR-1000' 이라는 모니터 거치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지난번 소개한 모니터 거치대는 무게가 2kg~6.5kg 까지 거치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보다 더 무거운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비트엠 Newsync BR-2000'를 소개해드릴려구 해요.
'비트엠 Newsync BR-2000'에 거치할 수 있는 모니터 무게는 9kg까지로 묵직한 32인치 모니터까지 설치를 할 수 있는걸로 확인이 되네요. 34인치 모니터도 무게를 확인하면 거치하는 것에는 무리가 없다고 판단되네요.
그럼 이제부터 '비트엠 Newsync BR-2000'가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볼까요?
모니터 거치대
박스~외관 모습까지
제품 박스는 제가 이동하면서 어디 부딪혔더니 구멍 자국이 나버렸네요.ㅠㅠ
그래도 제품 박스를 열어보면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제품에는 아무 이상이 없네요.
상단의 구성품 박스를 꺼내고 아래 보면 이렇게 모니터 거치대가 튼튼하게 보관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상단의 구성품 박스는 모니터 거치대가 들어가 있고 하단에는 고정 지지대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모니터 거치대는 정말 튼튼하게 보이고 비닐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네요.
비닐을 다 제거해보면 제품이 정말 깔끔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모니터 거치대에 없어서는 안될 부품이죠! 바로 베사홀이에요. 이번꺼는 설치를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모니터 거치대 설치하는 화면에서 한번 확인해봐주세요.
나사는 총 3가지 종류로 되어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2가지이고 나머지 한가지 종류는 선정리 마감하는 덮개를 고정할 때 사용해요.
| 고정 지지대 살펴보기
책상에 고정하는 지지대인데 책상 두께가 약 6.3cm까지는 설치할 수 있네요.
그러나 책상에 설치하는 영역에 두께가 8cm정도 된다면 보통 이 거치대를 쓸 수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비트엠 Newsync BR-2000'는 고정지지대 하단 부분에 2cm가 늘어나는 신기한 마법이 있어요.
그 과정을 살펴보면 위 사진과 같은 나사를 육각렌치로 풀어주세요.
그리고 책상과 고정 지지대를 조여주는 부분의 나사를 풀어주세요.
그리고 난 후 기존 설치와 반대 방향으로 돌린 후 거꾸로 나사를 조립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고정 지지대를 설치 할 수 있는 책상의 두께가 약 8.8cm까지 늘어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혹시 위 내용이 이해 안되는 분을 위해 설명서를 사진으로 찍어보았어요.
| 고정 지지대와 모니터 거치대 설치
모니터 거치대와 고정 지지대를 설치하기 전에 사진과 같은 위치의 나사를 육각렌치로 느슨하게 풀어주세요.
그리고 난 후 모니터 거치대와 고정 지지대를 사진처럼 끼워주세요.
연결하면 이런 모습인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조금 전에 느슨하게 풀었던 나사는 마지막에 다시 조여주세요. 높이를 조절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ㅎㅎ
여기서 비트엠 제품의 센스가 묻어나오네요. 모니터 거치대를 고정 지지대에 끼울때 구멍 부분에 마감처리를 해두어서 손을 다치거나 거치대에 손상이 되는 것이 없네요.
| 모니터 설치 소개
모니터 거치대를 책상에 설치한 모습이에요. 정말 튼튼하게 보이네요.
각도 조절을 위해 하단으로 내려보았는데 정말 부드럽게 잘 내려가네요.
모니터와 거치대를 연결할때 가장 중요한 부품이에요.
다른 제품과 다르게 이런 홈이 있는데 모니터에 고정할때 이 홈을 잘 확인하셔야 해요.
이미 끼워보면 사진처럼 방향을 저렇게 끼우셔야해요.
힘으로 누를 때 모니터가 손상될 수 있으니 이렇게 고정 부분을 벌려주세요.
이렇게 고정이 완료된 모습이에요.
모니터에 고정 지지대 부품을 설치해보세요.
이 부분이 꼭 모니터 상단을 가리키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난 후 위에 설치 연습한대로 한번 설치해보세요.
설치가 완료된 모습이에요. 앞으로 쭉~~길게 나오네요.
길이가 궁금해서 한번 줄자로 측정해보니 65cm는 앞으로 쭉 내밀 수 있네요. 이렇게 사용할 일은 없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마 사용한다면 이런 형태로 많이 쓰겠죠? 조금 더 옆으로 늘리 수 있지만 실제 사용하는 것 을 고려해서 배치해봤어요.
자로 측정해보니 간격이 약 17cm정도 되네요. 책상이랑 고정된 부분을 방향을 바꾸면 조금 더 뒤로 밀수 있을듯하네요. 그럼 대략 10~12cm사이로 추측되네요.
모니터 거치대
각도 조절 쇼!
모니터 거치대 설치 후 거치대의 각도 조절이 얼마나 자유로운지 살펴보았는데 이 정도면 무난하게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중간중간 육각렌치로 너무 조였더니 움직이는데 힘이 좀 들었네요.
-----------------------------------------------------------------
지금까지 비트엠이 야침차게 준비한 '비트엠 Newsync BR-2000 모니터 거치대'에 대해서 리뷰해보았어요. 홈 오피스를 꾸밀 때 하나 장착해두면 정말 편리하겠죠?
아이엠포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1.07.28 10:44:20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