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 키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텐 키(Ten Key)는 숫자를 입력하기 위한 키보드로, 일반적인 키보드 가장 우측에 위치하고 있어요. 경우에 따라 이 키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업무를 위해 이 키만 중점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죠.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나, 일반적인 사무용으로는 이 키를 쓰지 않는 분들이 많아요. 그럼에도 일반적인 키보드에는 모두 붙어있기 때문에 어떻게보면 비효율적으로 공간을 차지한다고도 볼 수 있죠.
그래서 이 텐키가 없는, 텐키리스이지만 텐키의 기능을 그대로 쓸 수 있는 제품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마이크로닉스 MANIC EX89 텐키리스키보드입니다.
USB 연결방식으로 89키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가 장만한 스위치는 청축이에요. 기계식 키보드에서 가장 경쾌하고 기계식키보드 다운 축이죠. 또 더욱 빠른 속도의 1000Hz 폴링레이트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마이크로닉스 MANIC EX89 텐키리스키보드 본체와 사용설명서, 키캡 교체를 위한 툴이 끝입니다.
USB 전원을 연결하니 화려한 RGB가 멋지네요. 마이크로닉스 MANIC EX89 텐키리스키보드 전체가 화이트톤이다보니 RGB 효과가 더욱 화려하게 느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