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있는 캠핑랜턴 찾으신다면 레토 LPL-04L!
캠핑을 하거나 낚시를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품인 랜턴! 어두운 곳에서 환하게 밝혀주는 랜턴 바로 레토 LPL-04L을 사용해보게 됬습니다.
레토의 LED 랜턴은 충전식으로 깔끔한 외관과 디자인이 매우 좋았는데요. 총 88개의 LED가 부착되어 있어 650LM 밝기와 2가지 색상인 백색, 주광색을 번갈아 가면서 분위기에 맞추어 사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제품이더라구요.
레토의 캠핑랜턴은 총 2가지로 48cm 와 22.5cm 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저는 길이가 긴 48cm 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가격차이도 있겠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짦은것보다는 긴녀석이 더욱 더 효율성이 높거든요.
가격대는 약 4만원대 초반으로 10만원이 넘어가는 고가의 랜턴에 있는 정밀한 밝기 조절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구요. 사진을 보면 슬쩍~ 현광등 처럼 보이지만, 손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문제 없습니다.
고휘도 LED 88개를 탑재
레토 캠핑랜턴, 보관케이스, 2개의 스트랩, 사용설명서, 충전케이블이 구성품으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약 48cm 로 긴 길이를 자랑하면서 가격도 캠핑랜턴에 비해 반값의 가격입니다. 특히 알루미늄 바디의 디자인, 마감처리가 아주 깔끔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양끝쪽에는 개별 전원 스위치, USB 충전포트가 위치
전원 스위치 버튼은 제일 끝쪽에 위치, 전원버튼을 누르시면 랜턴이 켜지며, 횟수에 따라 주광색, 전구색, SOS 모드 (깜빡깜빡) 총 3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원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5단계이상의 밝기 조절도 가능하여, 용도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랜턴 기능 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반대편에는 전원부와 보조배터리로 활용 가능한 USB 포트가 위치, 랜턴 양 끝쪽에 랜턴걸이가 별도로 있어 캠핑, 낚시하는 곳에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제공되는 2개의 스트랩을 묶어, 손에 걸수 있게 활용하실수도 있구요.
레토 LPL-04L 후면 모습인데요. 모두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 시원한 느낌도 드는 동시에
어디서든 탈부착이 용이한 마그네틱 자석을 채택
양 끝쪽에 마그네틱이 있어 어디서든 탈부착이 있어 편리하면서 매우 용이한데요.
이를테면 밤늦게 차량의 본네트, 트렁크에서 물건을 찾는다거나, 캠핑시 텐트에 부착한다던가, 자석을 이용해 책상에 부착시켜 은은한 감성을 느끼면서 독서를 하시기에도 매우 좋으실겁니다.
손으로 들고 다니면서 밤 늦은 산택하기에도 굿!
평소 조용한 밤 늦은 시간에 산책, 라이딩을 즐기는데, 당연히 LED라 외부에 열도 없고, 밤 늦게 산책하시는분이라면 아래의 사진처럼 손으로 들고 다녀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650LM 풍부한 광량 캠핑랜턴
평소 집 근처 산책로인 어두운 새벽 12시쯤에 공원에서 밝기 테스트를 한 모습입니다. 공원이긴 해도 워낙 동네가 외진곳에 있다보니 많이 어두운데, 레토 랜턴을 쓰니 엄청 밝아집니다.
손으로 직접 들었을때 약 25~30m 정도 거리까지는 밝기를 비추어준다고 할까요?
요렇게 편하게 손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좋더라구요.
미니 풋살 공원 근처, 농장 근처에서도 테스트 해봤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앞에 어떤 물체가 있는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주 컴컴한데요. 랜턴을 이용시 앞에 물체 뿐만 아니라 바닥쪽까지 뚜렷하게 훤히 보이는걸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미니 풋살 골대에 레토 캠핑랜턴을 부착시켜 어느정도 거리까지 밝게 해주는지 테스트 해봤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찍어본 모습~
도와주세요 S.O.S 모드
주광색, 전구색모드 외에 캠핑랜턴으로 신속하게 긴급 신호인 S.O.S 신호도 줄수 있는데요. 이는 자동차 사고, 야간 산행길에서 구조 요청을 할때 나의 위치를 신속하게 알려주는 동시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신호탄으로도 활용할수 있겠습니다.
마그네틱 자석이 있어 책상 아래에 부착 시켜, 은은한 불빛의 무드등으로도 활용이 가능
이 뿐만 아니라 주광색, 전구색외에도 앞서 설명한 SOS 모드로 바꿔 길가 도로, 산행 등 도움을 요청용도로 활용하기 좋으실겁니다.
캠핑이나 낚시를 즐기는 분이라면 랜턴은 필수품중 하나일텐데, 이 가격에 가성비 랜턴으로 치자면 레토 LPL04L 이 정답일겁니다.
3가지 모드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수 있을뿐더러 들고 다니기에 가볍다는점, 어두운 곳에서 사용시 만족스러운 밝기로 가격, 디자인, 기능 모두 가성비 캠핑랜턴으로 뽑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한가지 욕심이 있었다면~ 이 캠핑랜턴에 RGB LED 까지 더했다면, 책상에 붙혀서 사용할수 있는 화려한 조명효과로 게이머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 탔을텐데 ㅎㅎㅎㅎ
본 후기는 해당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실 사용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