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강 구조로 특유의 독특한 타건감을 자랑하며, 많은 사랑을 받는 CHERRY MX BOARD 2.0S 화이트를 좋은 기회에 리뷰해보게 되었습니다.
최근 화이트 색상으로 새롭게 출시되어 화이트 제품을 좋아하는 사용자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반 버전과 RGB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각각 체리의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인 MX 스위치의 청축, 갈축 적축, 저소음 적축, 4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용도와 개성에 맞추어 키보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리뷰할 제품은 논 RGB 제품으로 LED가 없는 버전의 CHERRY MX BOARD 2.0S입니다.
CHERRY MX BOARD 2.0S 패키징은 검은색 박스에 체리사 글씨와 로고가 오른쪽 하단에 깔끔하게 인쇄되어 있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뒤에는 심플하게 체리 로고만 있어, 깔끔하면서 심플한 체리키보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살린거 같습니다.
측면에는 제품 시리얼과 등이 적힌 라벨이 붙어 있으며, MX Brown인것으로 보아 체리 갈축 스위치입니다.
패키징을 개봉하면,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CHERRY MX BOARD 2.0S가 비닐패키징에 포장되어 먼지로부터 완벽하게 제품을 보호한 모습입니다.
구성품은 설명서와 CHERRY MX BOARD 2.0S 화이트로 조금 단출한 구성인거 같습니다.
설명서입니다.
CHERRY MX BOARD 2.0S 입니다. 하우징에 여백에 없어 슬림해보이고 배열도 훨씬 깔끔해보입니다. 키보드 크기는 가로 428mm, 세로 145mm, 높이 40mm 사이즈입니다. 풀배열 키보드 치고는 가로길이가 짧아서 게이밍 용도로 쓰시기에도 좋은 거 같습니다.
뒷면입니다. 하단에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있어 안정감있게 타건할 수 있습니다.
높낮이 조절 가능한 미끄럼 방지 받침대가 있어 1단계 높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케이블은 일체형이고 화이트 색상이라 깔끔합니다.
CHERRY MX BOARD 2.0S은 손과 손목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스탭스컬쳐2 디자인을 채택해 장시간 타이핑에도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인은 한글과 영문을 깔끔하게 위아래로 배치하였고, 멀티미디어 FN키를 활용해 멀티미디어 기능키들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HERRY MX BOARD 2.0S는 무보강 구조로 내부에 금속판 없이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때문에 타이핑할때 부드럽게 들어가 체리 키보드 특유의 독특하면서도 개성있는 타건감을 완성했습니다.
ABS 키캡을 채택하였고, 특수한 레이저 공정을 통해 표면을 섬세하고 매끄럽게 가공해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해 사용자가 어떤 위치를 누르더라도 균일하게 입력되어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타건 영상을 첨부해보았습니다. 체리 갈축도 많이 사용해보긴 했지만 확실히 보강판이 없다보니 타이핑시 부드럽게 들어가 독특하면서도 재미있는 키감을 선사했습니다.
CHERRY MX BOARD 2.0S는 풀배열 키보드로 104키에 멀티미디어키 5개를 추가한 109키 제품입니다.
오리지널 CHERRY MX의 검증된 키감과 무보강판의 부드러운 타건감이 더해져 매력적인 키감을 완성한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키보드에선 RGB LED를 선호하진 않아서 논 RGB 모델로 만족하지만, RGB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경우 RGB LED 모델도 있어 선택폭도 다양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이 체험기는 CHERRY 공식 유통사 PCDIRECT의 필드테스트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