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올 초 쯤? 한결맘 집은 집 구석 구석에 있는 등을 모두 교체를 했어요. 워낙 오래된 것이기도 했고, #LED거실등 을 비롯해서 #LED주방등 #LED안방등 등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어요. 집 자체가 그렇게 넓은 편이 아니기에 그냥 모든 장소에 50W 정도면 충분할 거라고 생각을 했죠. 그런데 이런... 막상 LED거실등을 교체를 하고 보니 다른 곳들은 다 괜찮은데, 거실은 너무 어두워보이는 거에요. 그래도 이왕 구매를 한 것인데, 또 교체를 하면서 돈을 쓰기는 싫어서 우선은 사용을 하자.. 하고 울며 겨자먹기로 생활을 했어요.
그런데.. 돈이 문제가 아니라 이렇게 계속 밝지 않은 조명 아래에서 생활을 하다가는 눈의 피로감이 너무 심할 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이래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조금 더 밝은 LED거실등을 설치를 하기로 결심을 했답니다. 여러 브랜드 제품이 있겠죠. 그리고 사실 여러가지 선택을 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한결맘으로서는 그냥 이전에 구매를 했던 브랜드 것을 선택을 하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그런데.. 이전에 구매를 한 것이 이미 만족스럽지 못했는데, 또 구매를 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 것 같았고, 그러던 찰나에 #솔라루체 LED거실등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사실 솔라루체라는 브랜드를 처음부터 알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어요. 되려 생소하다고 생각을 했죠. 그런데 알고 보니 이 브랜드는 2002년에 창업을 한 곳이고, 그 때부터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LED 대표기업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곳이더라구요. 더군다나 제품의 상자를 오픈을 할 때부터 제 눈을 사로잡았던 무상A/S 3년 이라는 글자에서도 알 수 있듯이 A/S가 잘 되기로 알려진 곳이었어요. 그 점이 무척 마음에 들더라구요.
특히나 공공기관에 납품을 많이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들 아시겠죠? 우리나라의 공공기관에 납품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깐깐한 조건을 충족을 해야하는지 말이에요. 그런 점에서 전국의 초등학교와 관공서 그리고 지하철 등에 많이 설치가 되어있을 정도로 공공기관에서 선택을 하는 것이라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을 할 수 밖에 없었어요. 특히, 서울지하철의 7호선 라인은 모두 솔라루체 제품이라고 하니 오옷~! 놀라워~
슬슬 설치를 해 봐야겠죠? 사실 조금 쫄아있었어요. ㅋㅋ 왜냐구요? LED거실등 하나를 설치를 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3개를 연결을 해야한다고 생각을 하니 솔직히 좀 막막하더라구요. 오빠도 설치를 해 본 적이 없다고 이야기를 하고 말이에요. 그런데 막상 설치를 다 하고 나니 설치가 간단해서 좀 더 당황했어요 ㅋ
https://www.youtube.com/watch?v=vURQ9zit2ss&t=12s
솔라루체 #LED조명 을 설치를 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어요. 이렇게 유튜브에 설치를 하는 영상이 잘 올려져 있었기 때문에 그것만 보고 따라하면 되더라구요. 그리고 더리브, 더집에, 더보드레 3개 제품의 설치방법이 모두 동일하다고 하니 혹시 같은 제품을 설치하고자 하신다면 참고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OAPUG2s_h0c&t=23s
그리고 혹 옛날 똑딱히 스위치가 아니라 전기식 스위치 혹은 터치식 스위치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잔광콘덴서를 설치를 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설치를 하지 않을 경우 전기를 미세하게 흘려보내는 스위치 특성으로 LED조명이 계속 미세하게 켜져있는 잔광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 분들은 잔광콘덴서에 대한 영상을 확인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결맘의 집에는 다행히 똑딱이 스위치여서 그런 것 걱정없이 설치를 할 수 있었어요.
맨처음 LED거실등을 바꾸려고 생각을 했을 때 #LED등셀프교체 가 가능할까?하는 걱정을 조금 했었어요. 그리고 그것이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을 한다면, 업체기사님을 부르던지 아니면, 아파트 관리사무소 기사님께 좀 부탁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막상 시작을 하고 보니 우리 집 거실 천정이 상대적으로 뭔가 잘 맞지 않아서 그렇지 솔라루체 #LED전등교체 는 어렵지 않았어요.
커버없이 이렇게 #LED등 만 설치를 했는데도 이전의 것보다 훨씬 더 밝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딱 생기곤 했는데요. 50W 3개가 설치가 되는 것이니 확실히 밝을 수 밖에 없겠죠. 하지만 내심 걱정이 되었던 것은 너무 밝아져서 되려 눈이 피곤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들기도 했는데요. 다행스럽게 솔라루체 LED거실등 은 눈이 편한 제품이어서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었답니다.
사실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중간에 한 번 버벅거리기는 했어요. 그냥 영상을 한 번 쭈욱!!! 보았더니 어어 그래그래~! 이렇게 하면 되겠네. 라고 하면서 그 다음부터는 영상을 보지 않고 해 버렸거든요. 그러다보니 중간에 연결을 하는 걸 하나 빼 먹어서 ㅋㅋ 중간 등에 불이 들어오지가 않더라구요. 당황쓰~! 그래서 급 다시 영상을 봤더니 빠진 게 있어서 다시 LED전등교체를 해야겠답니다. ^^;; 너무 자신만만하지 마시고 영상을 천천히 보시면서 진행하시길 바래요 ㅋ
어어? 하면서 당황하고 있어요. ㅋㅋㅋ
그리고 혹시라도 영상을 보았음에도 뭐가 뭐지? 하면서 조금 헷갈리신다면, 포장이 되어있던 상자 겉면에 이렇게 브릿지를 설치를 하는 것과 등기구를 설치하고 연결을 하는 방법이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있으니까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우리가 빼 먹었던 연결 부위에 대한 것도 입력전원을 어디에 연결을 해야하는지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있으니까 꼭꼭~! 보시는 게 좋겠죠?
LED등셀프교체를 완료하고 난 다음에 조명을 켜 봤어요. 확실히 눈이 편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거기다가 브라캣만 설치를 했을 때에도 심플하면서도 참 예쁘다라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커버까지 마무리를 하고 나니 디자인도 슬림하고, 컬러도 따뜻한 화이트톤이어서 더할나위 없이 마음에 들었어요. 왜 솔라루체 LED거실등이 동탑산업훈장까지 받았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어때요? 너무 깔끔하고 예쁘죠? 전체적인 화이트톤도 참 마음에 들지만, 옆면 부분에 포인트로 다른 컬러가 들어가 있는 것도 무척 예뻐 보였어요.
우리 집 거실을 완전 밝고 눈이 편하게 만들어준 솔라루체 LED거실등. 설치를 하고 나니 더 마음에 들어서 불을 켤 때마다 기분까지 좋아지는 제품이 아닐 수 없었어요.
이렇게 불을 실제로 켜봐도 확실히 잔광현상이나 눈을 피로하게 하는 증상이 없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이전에 그냥 구매를 했던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을때, 빠르게 솔라루체 제품을 알았더라면 우리 가족의 눈이 혹사당하는 일은 없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지금이라도 솔라루체 제품을 안 것이 더할나위없는 다행이라고 느낄 정도에요.
우리집의 멋진 LED거실등 솔라루체. 저처럼 이 제품을 구매를 하고자 하신다면 지금 온라인몰에서 10%할인과 더불어서 구매 고객 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상품권 증정이벤트까지 진행이 되고 있다고 하니~ 잘 확인해보시고 밝은 조명으로 편안한 눈과 생활을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33034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