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맘은 그다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에요. 하지만 그럼에도 게임을 하기에 좋은 #데스크탑 을 사용을 하고자 했던 이유는 바로 우리 꼬맹이들 때문이지요. 더군다나 지금 큰 꼬맹이는 초등학교 6학년이 되었고, 이 시기쯤 되면 정말 남자아이들이 어마어마하게 게임의 세계로 빠져들게 되잖아요.
물론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겠지만, 우리 집의 데스크탑의 사양이 좋지 않음으로 인해서 친구들과 함께 하는 이야기의 소재를 스스로가 경험을 하지 못한다는 것은 조금 슬픈일이 될 것 같아서 게이밍데스크탑을 준비를 하게 되었어요.
물론 #게이밍데스크탑 을 선택을 하라고 한다면, 여러 종류를 생각을 할 수 있겠죠. 하지만 그 중에서 제가 #AMD데스크탑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Gaming5 14ACN6 90RW000DKR 을 선택을 한 것은 그만큼의 생동감을 선사할 줄 아는 그런 제품이기 때문이었답니다. 게임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빠른 실행과 더불어서 생동감있는 화면일테니까요.
그렇다고 해서 한결맘이 컴퓨터에 대해서 상당히 잘 알고 있는 그런 사람은 아니에요. 그냥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의 스펙을 갖추어야 할까에 대한 판단만 가능하다고 하는 것이 정확한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게이밍데스크탑으로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Gaming5 14ACN6 90RW000DKR 이 최적화되어있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R5 5600G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R5 5600G 프로세서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을 하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지라 ㅋㅋ 그 이외에도 GTX 1660 SUPER, Dolby 오디오 Wi-Fi & BT 5.0 등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게이밍을 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 갖추어져 있는 셈이니까요.
물론 사람들은 게이밍데스크탑을 선택을 할 때, 성능만 좋다면 디자인 쯤이야 만사 OK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요즘은 그것못지 않게 디자인도 참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지라 깔끔하고 고급스러워보이는 디자인과 13.6L 타워형으로 되어있다는 점도 만족을 할 수 밖에 없었어요.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집의 경우에는 정말 집에 짐들이 어마어마하잖아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덩치가 큰 것들이 방에 들어오면 방이 정말 좁아보인다던가 갑갑해보인다던가 아니면 복잡해 보이는 등의 문제들이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 점에서 본다면 이 AMD데스크탑은 미니미니 하지만 정말 고성능을 갖춘 것이어서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데스크탑을 사용을 할 때에는 단순히 모니터가 좋아야 우리가 보게 되는 모니터의 화면이 좋게 보인다라고 생각을 하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그런 점도 물론 맞죠. 하지만 그와 동등하게 데스크탑의 그래픽카드 또한 좋아야만 그것이 가능하다고 보는데요.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같은 모니터지만 뭔가 선명하지 못하고, 게임을 할 때에도 전송되는 것과 화면으로 보여지는 것의 괴리감이 있다고 느꼈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아서 우리 꼬맹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그 뿐만 아니죠. 게임을 할 때에는 데스크탑과 모니터도 참 중요하지만 키보드와 마우스 또한 무척 중요한데요. 왜냐하면 그 그립감과 터치감의 정도에 따라서 게임에 집중을 하거나 내 손의 피로감 정도가 달라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함께 사용을 하는 키보드와 마우스 또한 그 성능을 따라가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도 해요.
게임을 좋아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때때로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조금 풀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한결맘이 하는 게임은 바로 온라인게임 중 나인엔젤이랍니다. 물론 자동을 만들어놓으면 혼자서도 척척 가지만 제가 스스로 컨트롤을 해서 미션을 하고 보상을 받았을 때의 짜릿함이 꽤나 좋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짜릿함이 대체로 스트레스 해소가 되는 것 같아서 게임을 종종 하곤 하는데요.
솔직히 이야기를 해서 이전에 사용하던 데스크탑은 나인엔젤을 할 엄두도 내지 못했어요. 왜냐하면 이걸 했을 때, 계속 화면 저노환의 버벅거림이 있었고, 나는 분명 결투를 위한 버튼을 눌렀음에도 불구하고, 화면은 아직까지 그 것을 실행으로 옮겨내지 못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스트레스 해소가 아니라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아서 포기를 하고 있었는데요.
AMD데스크탑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Gaming5 14ACN6 90RW000DKR 은 빠르게 화면 전환이 가능해서 게임을 하는 맛이 쏙쏙 올라가더라구요. RAM 8GB나 되니~ 그 점도 무척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장점이기도 했구요.
그리고 우리 꼬맹이는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Gaming5 14ACN6 90RW000DKR을 사용을 하면서 무척 마음에 들어했던 것이 바로 배틀그라운드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었어요. 이 제품 자체가 주파수가 빠른 덕분에 화면이 돌아가는 것에 리얼리즘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렇다보니 게임을 할 때에도 완전 몰입을 해서 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성적이 더 좋아진 것 같다나 어쨌다나? ㅋㅋㅋ
한결맘이 생각하는 다눈한 이유는 이런 부분들로 인해서 게임 퍼포먼스가 좋아졌기 때문에 게임을 통해서 전쟁을 하거나 결투를 할 때, 몰입도가 높아지고 집중을 하게 되니 자연스럽게 게임 성적이 올라가는 것이라고 느끼지만, 어쨋든 우리 꼬맹이는 AMD데스크탑 덕분이라고 하니 굳이 그 말을 거부하지 않아도 될 듯한 느낌도 들었어요.
거기다가 이 제품의 큰 장점이 오버헤더 제거를 했다는 것인데요. 이 덕분에 게임 퍼포먼스의 완성도가 더 높아지기도 했고, 화면에 20% 이상 빠른 속도로 화면을 전환 혹은 전송을 하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생동감이 느껴질 수 밖에 없더라구요. 한결맘도 나인엔젤을 할 때, 너무 집중을 한 나머지 옆에서 꼬매이가 불러도 때때로 헤어나오지 못할 때가 있는데, 우리 꼬맹이들은 오죽하겠어요.ㅠ ㅜ
그리고 우리 작은 꼬맹이가 하고 있는 어몽어스 게임 조차~! AMD데스크탑과 함께 하니 이전보다 훨씬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생각을 해 보세요. 우리가 만약 카트를 탄다고 할 때, 시속 10KM를 달리는 것이 생동감있고 짜릿하고 재미있겠어요? 아니면 40KM를 달리는 것이 재미있겠어요? 당연히 빠른 것이 더 재미를 줄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사람 또한 시각적인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져야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Gaming5 14ACN6 90RW000DKR이 바로 그걸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었어요.
물론 아주 살짝 걱정은 되더라구요. 워낙 생동감이 좋으니 아이가 혹시 게임을 하는데에 너무 빠져들어 버리지는 않을까?하는 걱정 말이에요. 하지만 그런 건 역시나 기우. 오히려 생동감 있고, 몰입도 있게 1~2시간 게임을 하고 나니 스스로가 하고 싶었던 만큼이 쉽고 빠르게 충족이 되는지 그 시간 이후에는 게임이 아닌 다른 것을 하는 모습을 더 자주 볼 수 있었어요.
데스크탑이 좋지 낳을 때에는 실행시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내가 내고자 하는 성적이 내어지지 않으니 오기로 계속 하게 되는? 그런 것이 있기도 했었나봐요.
게이밍데스크탑 이라고 해서 무조건 게임만을 위해서 사용을 하는 것은 아니에요. 이 데스크탑 자체가 워낙 화면 전송이 잘 된다고 이야기를 했죠. 그렇다보니 끊김이나 버벅거림이 없다는 것도 말씀을 드렸구요. 그래서일까요? 우리 큰 꼬맹이의 취미인 칼림바 연주를 연습을 할 때에도 영상을 찾아서 보면 너무 생동감이 있어서 더 집중을 해서 배우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사실 #게임용데스크탑 으로 AMD데스크탑을 선택을 했지만, 사용을 하다보니 게임용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작업용데스크탑 으로 사용을 하기에도 너무 좋은 제품이었어요. 이러니 #데스크탑추천 을 하라 하면 당장 한결맘의 입에서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Gaming5 14ACN6 90RW000DKR 이 뿅~하고 튀어나오는 것이겠죠?
사용을 하면서 늘 ~ 한결맘을 감탄하게 만들었던 AMD데스크탑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Gaming5 14ACN6 90RW000DKR. #라이젠데스크탑 과 함께 하니 컴퓨터를 하는 매 순간이 그저 즐겁고 행복하네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5020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