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모니터 트리플 모니터암 사용해 보았습니다. 서라운드 시스템 구축할려고 마음 먹고 있는 상황에서 운 좋게 테스트할 기회가 되었네요 카멜모니터암 6-7년전에 구형 시스템을 사용한적이 있는데 그때는 정말 많이 불편하기는 했어요.그런데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사용성이 매우 좋아진것 같네요
근본적으로 현재 모니터의 가격이 저렴해지면 스탠드의 높낮이 조절이라든지 피봇이 되지 않는 상황이 많습니다. 목건강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서는 모니터암 설치하는것이 좋기는 합니다.
스탠드는 비싸고 책상 공간을 차지한다는 점에서 불편한점이 많죠
https://www.youtube.com/watch?v=lPIXn0p3OzQ
카멜에서 판매하는 모니터암 GMA-2TLP 트리플 모니터 암 입니다.
27인치 8kg 까지 지지가 가능한 모니터암 입니다. 32인치 3개를 트리플 모니터 구성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는 것도 사실 이니까요
모니터암의 클램프는 3개 조임 입니다. 무게가 최대 24kg까지 한개의 지지봉에 가해지는 한개의 조임으로는 부족함이 있는건 사실이니까요
타공 구멍이 있는 책상이라면 별도의 악세사리를 조립해야 하지만 책상 상판 두께가 턱이 없는 상태에서 85mm 미만이라면 사용이 가능 합니다.
조립은 2개의 양쪽 모니터를 지지할 악세사리부터 조립을 시작 합니다.
사용될 볼트 및 너트는 G/H/I 볼트 너트 악세사리 이용 하면 됩니다. ,
사진과 같은 순서로 좌/우 모니터암을 연결해주면 끝
사용해보니 최종적으로 모니터암의 회전을 잡아주거나 빠지지 않게 육각볼트를 먼저 조여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양쪽 모니터암이 2단으로 조정이 되는 만큼 연장 암을 고정하는 볼트와 악세사리 입니다.
조립 완료 데스크셋업으로 가는 길이 길고 멀다 흐~~
고정하고자 하는 모니터들은 함께 제공해준 악세사리로 볼트 고정 완료 총 3개의 모니터에 모둔 고정해야 모니터암에 설치가 가능 합니다. VESA 규격은 75*75 / 100*100 규격을 지원 합니다.
모니터 고정할때는 탈 부착이 가능 합니다, 끼우고 나서 모니터의 위치 잡고 처지지 않도록 틸트 볼트를 조여 주어야 합니다.
혹시 모를 낙하 사고 방지를 위해 작은 볼트까지 조여주면 모니터의 조립까지 모두 끝나게 됩니다.
24인치 모니터 3개를 트리플 모니터로 구성 모니터암으로 사용하지 않았다면 책상을 이렇게 넓게 사용하지 못했을것 같아요
양쪽의 2개의 모니터암은 단일 모니터암으로 사용하는 자사의 제품과 동일 한듯 합니다.
여튼 좌/우 세로모드 회전도 가능 합니다.
중앙의 모니터는 앞뒤 거리 조절은 불가능 회전은 가능
생각보다 깔끔 하네요...좌/우 모니터암이 벽에 완전히 붙는 고든 시리즈는 아니기 때문에 책상 뒷면이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 상황에 카멜 트리플 모니터암을 설치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3개의 모니터의 색상을 맞추기 위한 캘리 작업 진행
트리플 모니터암의 색상 조정까지 모두 완료된 데스크 셋업 입니다.
모니터암을 사용하는 이유 첫번째는 모니터를 세로로 보기 위한것이 첫번째 입니다.
세로로 사용하면 직캠을 비롯해서 네이버의 세로 화면을 한번에 혹인이 가능하고 문서 화면을 스크롤하지 않아도 한번에 화면 전체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를 넘어서서 트리플 모니터까지 구현하는 이유는 어디까지나 더 많은 정보와 차트를 한 화면에 모두 담기 위한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32인치 모니터3대까지 구축하게 되면 시야를 돌려야 하는 상황까지 가는것 같아서 적정한 트리플 모니터암 구성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4인치 모니터 3대를 구성하거나 27인치 1대 24인치 2대 구성 조합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입니다.
- 본 포스팅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