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정말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필수품이 되어버린 노트북. 그래서일까요? 남녀노소할 것 없이 노트북이 생활화 되어있고, 많은 일들에 사용이 되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직장인들의 작업을 위한 용도로 사용이 되던 것이 대학생들의 학업을 위한 것으로 이어졌고, 이제는 초중고 학생 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가 자유롭게 사용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에요.
그렇다고 해서 모든 사용자들이 고사양의 노트북을 선택을 해야하는 것은 아니겠죠. 내가 사용을 하기에 적당한 것을 고르는 것이 효율적이고,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가성비노트북 을 선택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런 점에서 본다면 제가 이번에 만나본 비보북은 여러면에서 만족을 하기에 좋은 제품이어서 #노트북추천 을 하고 싶을 정도였네요.
"ASUS VivoBook(S15 S533EQ-BQ025T)"
물론 노트북을 선택을 할 때, 가성비노트북이라는 것은 가격에 비해서 성능이 우수하다는 것을 이야기를 하겠죠. 그런데요. 이전과 다르게 요즘은 꼭 성능만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그 말인즉슨 디자인도 선택을 하고자 할 때, 참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점에서 11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타이커 레이크를 탑재한 컬러풀 노트북 SUS VivoBook(S15 S533EQ-BQ025T)은 다양한 색감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밖에 없는 듯해 보였어요.
이 제품을 가성비노트북이라고 부를 수 있는 이유를 이야기를 해 보자면, 최신 인텔 프로세서 11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타이거 레이크를 탑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Iris Plus 그래픽 대비 2.5배가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 뿐만 아니라 15.6" 의 화면으로 화면 자체가 크고 넓다보니 생생하게 화면을 감상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답니다. 거기에는 FHD IPS 패널도 한 몫을 했겠죠.
거기다가 더욱 향상된 PCIe SSD 512GB의 저장장치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이렇게 짱짱한 성능들을 담았음에도 불구하고 두께는 슬림해지고, 무게는 가벼워져서 언제 어디서든 휴대를 하고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실질적인 치수를 알려드리자면, 두께는 16.1mm, 무게는 1.8kg 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생각을 해 보세요. 아무리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들. 와이파이 접속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사용을 하기가 너무 힘들겠죠. 우리가 사용을 하는 노트북은 언제 어디서든 와이파이에 접속을 해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사용을 하는 것인데, 그것이 가능하지 않고, 접속 속도가 느리다면, 그 값어치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하지만 ASUS VivoBook(S15 S533EQ-BQ025T)은 기존 와이파이보다 3배나 빨라진 속도로 접속이 슝슝 되기 때문에 빠르게 자료들을 모으고, 적용을 하고, 프로젝트를 구성해야하는 한결맘으로서는 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었어요.
처음에 이 제품을 사용을 할 때에는 로그인 방법을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지문인식 방법과 PIN 접속 방법이랍니다. 한결맘의 경우에는 두 가지를 다 적용을 해 놓았는데요. 특히 지문인식의 경우에는 나 이외의 사람은 접속을 하기가 어려우니 보안성에 있어서 사용자들이 안심을 할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이 정도의 가격에 지문인식 로그인 방법까지 적용을 해 놓았으니 가성비노트북으로 인정을 할 수 밖에 없겠죠?
처음에 로그인을 하는 것이라던지 여러가지 설정을 하는 것이 조금은 귀찮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생각을 해 보면 #재택근무용노트북 이나 #인강용노트북 으로 사용을 할 때, 나의 자료, 혹은 나만을 위한 공부노트 등을 잘 저장을 해 놓고, 보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후에는 이런 소소한 부분들까지 다 필요한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보이시죠? 로그인을 할 때, 지문인식이나 PIN 로그인 방법을 선택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한다는 것을 말이에요. 사용을 쭉 해 보다보니 이 #노트북 이 마음에 드는 이유가 최신 인텔® 프로세서가 장착되어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이러한 노트북의 가격대가 40~70만원대의 합리적 노트북 뿐만 아니라 70~100만원대의 효율적 노트북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 노트북을 재택근무용노트북으로 사용을 하겠지만, 요즘 나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인강용노트북 #온라인수업용노트북 으로도 활용을 할 생각인데요. 이런 부분으로 활용을 하고자 할 때에는 인텔® 아이리스® Xe로 온라인 강의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강의에 조금 더 집중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뿐만 아니라 인텔® Thunderbolt4로 최고의 연결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단지 집에서만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직장이든 혹은 잠깐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서 카페에 갔을 때, 남는 시간을 활용을 하든. 언제 어디서든 접속을 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연결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정말 굿굿 이었어요. 이러니 #신학기노트북 으로 선택을 해도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나를 위한 가성비노트북. 내가 원했던 모든 부분들을 충족을 해 주는 노트북이어서 선택을 하고 나서도 참 잘 선택했다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내가 사용을 해 보고 만족감을 느꼈기에 이 정도의 가격선이라면 내년에 중학생이 되는 우리 큰 아들을 위해서 신학기노트북으로 선물을 해 줘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고 보면 한결맘은 문서 작성도 굉장히 많이 하는 편이에요. 내가 하루에 타자를 치는 글자수를 이야기를 하자면, 정말 어마어마한 양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노트북을 사용을 할때, 키보드나 내 손목을 받쳐주는 부분 등이 불편하면 나중에 일을 하고 나서 손목이 시큰거린다던지 어깨가 걸린다던지 아니면 뭔가 피로감을 많이 느끼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지금까지 사용을 한 ASUS VivoBook(S15 S533EQ-BQ025T)은 그런 피로감 없이 그리고 타자를 칠 때에도 스무스하게 쳐 져서 만족스러웠네요. 그리고 때때로 아이들이 잠을 잘 때 스탠드만 켜 놓고, 일을 하게 될 때도 있는데요. 그럴 때 내가 키보드를 치는 것을 틀리지 않도록? 이렇게 키보드 옆으로 불빛까지 나와서 밤에 작업을 하거나 일을 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듯 해요.
첫번째는 단순히 제가 인강용노트북 등 일상에서 사용을 하는 것을 중점으로 소개를 했다면 다음에는 사진편집이나 온라인 게임 그리고 동영상 편집 등등과 같은 작업들을 할 때 어떤 장점을 가지는지 확인을 해 보도록 할께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2527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