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로 앞 체험단이 게이밍 마우스였는데 우연찮게 연달아 이번도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갤럭시 코리아 하면 막상 떠오르는 pc관련 제품이 그래픽카드가 전부였는데 마우스도 유통하는군요.
대략 정보 검색을 해봤더니 다나와 기준 11,000원대에 가격 형성되어 있습니다.
큰 기대 없이 가벼운 맘으로 갤럭시 GALAX EX BLACK-02 게이밍 마우스 살펴 보겠습니다.
외부 뽁뽁이 1차 포장 걷어낸 본박스 모습입니다.
박스 디자인은 앞뒤 블랙과 측면 화이트 배색으로 꽤 고급진 느낌입니다.
박스 재질과 디자인은 은근 기대감을 유발합니다.
갤럭시 GALAX EX BLACK-02 게이밍 마우스 스펙
본박스 개봉한 모습입니다.
주로 보이는 푹신한 형태의 내장재는 딱히 없고 플라스틱 보호라인을 중심으로 마우스 본체만 덩그러니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우스 집어 올리면 1면으로 된 설명서 단촐하게 올라옵니다.
첫 느낌은 음.. 가볍다! 케이블 포함 128g 인데 이렇게 가볍나?
1년 넘게 사용 중인 Z사 모델 무게는 얼마나 되나? 궁금해지네요.
일단 디자인도 나쁘지 않다! 그렇습니다.
개봉 전까지 타공 모델이라고 생각한 게 오산이였고 측면의 타공처럼 보이는 부분 포함 갤럭시 GALAX EX BLACK-02 게이밍 마우스의 외부로 각인된 흰색면은 모두 LED연출을 위해 디자인 된 구조로 보면 됩니다.
바닥면은 은색 금속 재질로 마감되어 있으며 마우스 치고는 큰 나사가 4곳에 박혀 있습니다.
외부로 나사 보이는 마우스는 거의 첫 경험인 듯도 합니다.
왼쪽 버튼에는 게이밍마우스 영문각인, 오른쪽 버튼엔 스크래치 형태의 디자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곳 빈약하게나마 LED연출 됩니다. 특히 게이밍마우스 각인 부분 너무 엉성해요.
스크롤 휠은 도톰한 고무패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 부위 역시 미약하게 LED 표출됩니다.
마우스 일체형 패브릭 케이블이 장착된 모습입니다.
케이블은 일회용 타이 마감이 전부 입니다.
32000 DPI 최대감도까지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필자는 4000~6000 DPI로도 충분한데 저 감도는 어떤 이가 쓸 수 있는지?
손볼과 맞닿는 일체형 팜레스트 하단에 특이하게 용수철이 박힌 모습입니다.
힘을 줘서 눌러도 움직임이 없는데.. 그냥 외부로 돌출된 지지대 부위인 듯 합니다.
왼쪽 오른쪽 버튼, DPI버튼 키압은 낮은편으로 가벼운 클릭감이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스크롤 휠 역시 큰 소음없이 부드러운 동작 맘에 듭니다.
다만 측면엔 자리잡은 파이어버튼과 백버튼은 부드럽고 낮은 키압까진 좋지만 사이드 그립과 측면 버튼 구분되는 라인이 확연히 없다보니 너무 헤프게 눌려져 버리는 경향입니다.
짧은 손가락으로 인한 조작 미숙이 원인이기도 합니다.ㅎㅎ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랜덤으로 7칼라 LED 자동 변환되는 모습입니다.
풍뎅이 느낌도 나면서 디자인은 나쁘지 않습니다.
기존 사용 중인 Z 모델과 크기 비교해 봤습니다.
크기 차이가 상당히 납니다.
Z사 모델이 클로그립이나 팜그립시에도 필자의 작은 손에 적당한 크기라면
갤럭시 GALAX EX BLACK-02 게이밍 마우스는 팜그립시 마우스의 등이 높은 감이 있으며
주로 사용하는 클로그립시엔 짧은 손가락으로 인해 측면 버튼의 조작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플라스틱 성형 마감이나 접착부의 본드 흔적, 엉성한 LED 등 아쉬운 부분은 좀 보였으나 가격 대비 클릭감과 디자인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필자에겐 잘 안 맞는 마우스지만 성인 남성 기준 평균 또는 이상의 손크기를 갖으신 분, 부드러운 클릭감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권해 보고 싶습니다.
'본 후기는 갤럭시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갤럭시코리아, #게이밍 마우스, #GALAX EX BL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