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암 #모니터거치대 #모니터받침대
뉴센스 메커니컬 모니터암 V8 체험기
뉴센스라는 회사에서 제작한 메커니컬 모니터암 V8 제품입니다.
이 회사는 V6과 V8 두 제품을 생산하는데, V6는 좀 더 액정 타블렛에 친화적인 제품이고,V8은 모니터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34인치의 대형 모니터 까지 지원합니다.
패키지 구성
뉴센스 메커니컬 모니터암 V8 제품의 패키지는 하얀색의 직사각형 박스로 심플하게 되어있습니다. 윗면에는 회사의 로고와 제품의 사진이 있습니다.
뉴센스 로고 아래 작게 ergonomics expert 라는 글씨가 적혀 있는데 이 단어는 인체공학 전문가 라는 뜻입니다.
확실히 모니터암 같은 제품들은 거북목 및 불편한 자세로 모니터를 봤을 때 생기는 단점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인체공학적인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면에는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무중력 감각의 메커니컬 스프링을 사용해서 최대 11KG의 중량도 버틸 수 있으며, 20만회 리프트 테스트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측면에는 제품의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20만회 리프팅도 버틴다는 것과 제품의 보증이 10년이라는 것은 그만큼 뉴센스 모니터암이 내구성에 자신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육각렌치가 보통은 짧은게 들어 있는데, 긴게 들어있어서 좀 더 조립하기에 수월합니다.
제품 조립
첫번째로 책상 아래에 클램프를 통해 베이스를 고정시켜 줍니다. 10mm부터 80mm 두께의 책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그 후 베이스에 익스텐션 암을 부착합니다.
스프링 암을 익스텐션 암 위에 조립한 후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에 다리를 분해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32인치 TV를 사용하였습니다.
그 후 스프링암과 모니터를 손나사를 통해 조립해줍니다.
국제 규격인 vesa 규격을 사용했으며, 100*100mm 또는 75*75mm 규격을 지원합니다.
조립 완료 사진입니다. 조립 과정에서 모니터의 기존 다리를 분해할 때 제외하고는 드라이버를 사용할 필요가 없이 간단하게 조립하였습니다.
실버 색상이 이쁘네요.
제품 기능&총평
일단은 선정리를 편하게 하기 위해 익스텐션 암 및 스프링 암에 선정리 홀이 있습니다.
또한 옆으로 돌리는 피벗 기능은 물론 다양한 각도와 높이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조정 범위는 위와 같습니다. 실제로 조정을 해보니까 걸리거나 하는 느낌 없이 부드럽고 섬세하게 움직이고, 고정력이 안정적이었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평소에 TV를 보실때 높이와 각도가 안맞으셔서 불편해 하셨는데, 뉴센스 메커니컬 모니터암 V8 덕분에 불편함 없이 TV를 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총 11kg의 무게도 버틸 수 있는 고중량 모니터암이다.
2. 10년 보증이 있어 오랫동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3.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잘 움직인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구매링크 남기면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5663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