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 까지만 해도 게임은 데스크톱으로만 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기술이 큰 폭으로 향상되면서 성능이 뛰어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 속속 등장하면서 이런 고정관념도 깨지고 있습니다. 이동성이 좋은 게이밍 노트북은 의외로 활용성이 좋아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특히나 인기를 끌만합니다.
가성비와 휴대성이 뛰어난 최신 11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한 MSI GF66 A11UE 노트북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어디에서나 게임을 즐기거나 고사양 스펙을 요구하는 작업을 주로 하는 사람에게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노트북입니다.
11세대 인텔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8GB DDR4 메모리와 512GB 용량의 NVMe SSD를 적용해 고성능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는데요. IPS 15.6인치 화면에 Full HD (1920X1080), 144Hz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6GB)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패키지
튼튼한 박스에 안전하게 담긴 패키지에는 MSI 로고와 심벌마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충전용 전원 어댑터와 전원 케이블, 설명서가 있습니다. 전원 어댑터는 게이밍 노트북인 만큼 충분한 전원 확보를 위해 저가형 노트북 대비 큰 편입니다. 하지만 슬림 하게 디자인되어 휴대에 불편을 줄여 줍니다.
MSI GF66 A11UE
MSI GF66 A11UE 게이밍 노트북은 무광 화이트 색상으로 스타일리시한 느낌입니다. 일반적인 고성능 노트북이 블랙톤을 선호하는데 오히려 더 날렵한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블랙 색상은 표면에 먼지나 지문이 잘 묻어나 신경 쓰이는데 화이트라 오히려 그런 불편함은 없어요.
상판에는 MSI 드래곤 심벌마크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노트북을 열면 디스플레이는 블랙톤의 베젤에 키보드와 하판 전체는 화이트 톤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자판을 블랙톤으로 마감한 것보다 확실히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GF66 A11UE는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크기는 359 x 259 x 24.9mm(W/D/H)이고 2.2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요. 게이밍 노트북 으로는 휴대하기에도 적당한 편입니다.
전반전으로 깔끔한 화이트 마감에 속도감이 느껴지는 날렵한 디자인은 세련되면서 게이밍 노트북임을 느끼게 하는데요. 측면 열 배출구와 힌지 디자인은 스피드감을 느끼게 합니다.
우측 측면에는 오디오 콤보 잭, USB 3.2 타입A 단자와 USB-C 3.2 타입 C 단자, HDMI 단자, 유선랜 입력단이 있습니다. 유선 인터넷 연결을 지원하며 무선으로 온라인 접속이 가능한 최신 Wi-Fi 6(802.11ax)와 블루투스 5.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 편에는 USB 3.2 / USB 2.0 타입 A 단자가 있습니다.
독립적인 숫자 키패드를 적용한 블루 LED 키보드
블루 LED 백라이트 키보드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타이핑에 불편함이 없으며 타이핑 시 소음도 거의 없어 조용한 장소에서 소음 걱정 없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키감도 너무 가볍지 않고 적당하게 텐션이 있어 사용감이 좋습니다. 정확도가 뛰어난 멀티 제스처 터치패드도 마우스를 대체해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자판의 라이팅 밝기도 조절이 가능해 상황에 맞게 밝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하단 디자인도 단순하지 않고 아머 패턴 그릴은 상당히 멋진 느낌입니다. 바닥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와 흔들림 없는 지지를 위한 실리콘 발이 4개 부착되어 있습니다. 하단 부분과 측면, 후면 부분에는 발열이 가능하도록 열 배출구를 크게 만들어 놓아 발열을 신속하게 배출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특히나 게이밍 노트북이라 발열 해소는 상당히 중요한데 쿨러부스트5는 열을 최소화하고 공기 순환을 극대화해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노트북 하단 좌우 측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데 Nahimic3 3D 서라운드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사운드의 퀄리티를 높였는데요. 노트북 스피커만으로도 게임, 음악, 영화 감상에 선명하고 탄탄한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좌우측은 5mm 얇은 베젤을 적용하여 디스플레이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IPS 15.6인치 FHD(1920x10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는 광 시야각을 제공하며 사실감 있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의 빛 반사를 줄여주어 눈부심을 방지하고 거울 효과를 방지할 수 있는 논 글래어 적용으로 눈의 피로감도 줄여줍니다.
베젤상단에는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화상회의나 비대면 수업에 활용하기에 적당한 720p HD 해상도 웹캠과 디지털 듀얼 마이크가 있어서 화상 채팅, 온라인 수업 등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4hz 고주사율을 지원해 신속한 화면 전환에 빠른 응답 속도로 화면의 잔상을 최소화하고 선명한 이미지로 사실감 넘치는 화면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180도 완전히 펼쳐지는 개방형 힌지를 적용해 회의나 미팅 시 화면 공유가 가능합니다.
최신 11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
MSI GF66 GF66 A11UE는 11세대 인텔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어 뛰어난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8GB DDR4-3200 메모리와 512GB 용량의 NVMe SSD(PCIe Gen4)를 탑재해 게이밍용으로 최적의 조합을 보여줍니다. 다만 8GB 램은 조금 아쉬운데 추가 업그레이드로 성능을 좀 더 높이는 게 좋을 듯합니다. 또한 인텔 Wi-Fi 6E(Gig+), Thunderbolt4 적용으로 동급 최강의 연결성도 제공합니다.
인텔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는 8코어에 16스레드를 갖춘 강력한 성능의 프로세서인데요. 기본 클럭 속도는 2.3GHz로 구동하며 발열과 전력소비를 억제하다가 고성능이 필요한 순간에는 최대 4.6GHz로 동작 속도를 높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대세라 할만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6GB) 그래픽카드는 게이밍 환경을 노트북에서 완벽하게 실현해 주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별도의 그래픽카드 없이 CPU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는 노트북에서는 고성능 게임은 생각도 할 수 없었는데 고성능 그래픽카드 탑재로 게임에 제한 없이 데스크탑 컴퓨터에서처럼 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큰 장점이라 할 만 합니다.
또한 최적의 게이밍 주사율 144hz는 부드러운 화면에 빠른 응답 속도로 화면의 잔상을 최소화하고 선명한 이미지로 게임에 적합하며 고화질 동영상도 부드럽고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신 인텔 프로세서가 장착된
게이밍 노트북 추천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 환경에서의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OTT 콘텐츠 시청과 게이밍은 중요한 일상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특히나 고성능 게임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노트북의 수요가 의외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MSI GF66 A11UE 게이밍 노트북은 11세대 인텔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를 적용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는데요. 8GB DDR4 메모리와 512GB 용량의 NVMe SSD를 적용해 실제 사용해보니 무척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나 RTX3060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최상의 게이밍 퍼포먼스로 데스크탑급 게이밍 구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높은 성능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색상을 적용해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은 물론이고 고사양 게임이나 고화질 동영상 감상 등에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RTX3060 그래픽카드를 탑재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다면 구매할 만한 노트북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자세한 사용기를 통해 노트북의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이밍노트북, #고성능노트북, #크리에이터노트북, #노트북추천, #인텔, #프리미엄노트북, #인텔노트북, #가성비노트북, #온라인수업용노트북, #인강용노트북, #재택근무용노트북, #노트북추천, #가성비노트북, #게이밍노트북, #작업용노트북, #게임용노트북, #노트북추천,#작업노트북추천, #학생용노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