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재미있는 거치대를 리뷰할 기회가 있어? 뺏어온 컵홀더 가방걸이 거치대입니다.
회사에 백팩을 메고 출군하는 저로서는 항상 가방을 어디다 둬야 할지 고민이 있었습니다.
단순하게 바닥에 두 자니 가방이 더러워지고 어디 걸자니 걸만한 무게가 아니고 (이것저것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남는 의자에 올려두거나 바닥에 상자를 두어 그 위에 놓는 방식으로 보관을 하였습니다.
책상에 가방을 걸 수 있도록 하는 거치대야 사실 많이 있지만 구매하기 애매하거나 맘에 들지 않는 제품이 많다 보니 사실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넘어갔는데 어쩌다 해당 거치대를 리뷰해 보겠냐는 담당자의 말에 2개를 뺏어왔습니다.
(담당자님 사장님께는 알아서 결재를 하셨길 바라면 ^^)
https://smartstore.naver.com/minipc/products/5812067176
제품 구성은 정말 간단하게 거치대 본품과 + 드라이버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제품도 아닌데 나름 드라이버까지 챙겨줘서 좋은 구성이라 생각되더라고요.
막상 구매한 후에 드라이버가 없어서 추가 지출을 할 필요가 없으니 이런 건 꽤 괜찮은 선택인 거 같습니다.
조립 자체는 나사 2개만 연결하면 고정되는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인업에 따라서 컵홀더, 헤드폰 거치가 선택이 가능한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헤드폰 거치보다는 이 물컵 보관함이 상당히 편리할 거 같습니다.
또 재미있는 점은 저렴한 제품임에도 각각 제품 색상에 맞춰 나사까지 색상이 맞춰져 있습니다.
보통 단가 때문에 이런 건 그냥 색상이 한색으로 통일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런 부분까지 신경 쓴 것은 놀랐습니다.
제품을 보면 위와 같이 나사를 손으로 돌려 푼 후 책상에 맞춰 끼워주는 방식입니다.
이런 고정 방식은 책상에 손상을 줄 수 있어서 꺼리시는 분도 있겠지만
위와 같이 책상과 접촉되는 부분은 고무로 마감 처리가 되어있어 큰 걱정을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위와 같이 책상과 접촉되는 부분은 고무로 마감 처리가 되어있어 큰 걱정을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일하다 또는 무엇을 옮기다 실수로 컵을 쳐서 움직일 경우 위와 같이 끝이 걸려 생각보다는 컵 자체가 떨어지는 일은 적을 듯합니다. 실수로라도 흘릴 경우 상당히 귀찮은 상황이 생길 것을 보면... 나름 이런 장치를 해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다음 가방을 거치하면 위와 같이 고정이 됩니다.
가방에는 책과 맥북이 담겨있는데도 휘는 것 없이 잘 거치가 된 모습입니다.
상세 페이지에 보면 가방을 최대 5kg까지 거치가 가능하다고 하니 단순 가방뿐만이 아닌 걸이가 필요한 물건도 두기 편할듯합니다.
가방에 따라 위와 같이 각도 변경이 가능하니 이건 가방이나 거치한 위치에 따라 맞춰 사용하시면 될듯하네요.
헤드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편리한 위치로 옮겨서 쉽게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결론
이런 오피스 제품은 정말 별거 아니지만 오피스 공간을 좀더 효율적으로 바꿀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1 ~ 2 만원하니 당장 사세요! 하는것이 아닌 상황과 공간에 따라서는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여유가 있으시다면 한두개 정도 사서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해당 리뷰는 오존 컴퍼니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제공... 이랄까 강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