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점점 3.5mm 단자를 보기가 힘들어집니다.
스피커와 헤드셋도 usb 형식으로 많이 나오고요. 새로 나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은 모두 C타입 단자만 가지고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에 무선 이어폰 아니면 C타입 이어폰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세상이 왔는데요.
무선 이어폰은 선도 안꼬이고 편리하지만 배터리 관리를 안해줘서 갑자기 꺼지기도 하고, 또 동영상 감상이나 게임을 할 때 딜레이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무선 이어폰 외에도 유선 이어폰을 하나 예비로 들고 다니는 편입니다.
그런데 예비로 쓸 이어폰에 큰 돈은 주기 싫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좋은 이어폰을 하나 가져 왔습니다.
제품 패키지 구성
커네틱 C타입 이어폰입니다.
컬러는 3가지 (네이비, 블랙, 화이트) 로 핸드폰의 색깔과 본인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
호환성이 높은 C타입 단자를 사용하여 사양한 스마트폰 및 C포트 탑재기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이어폰 본체와 여분의 이어캡이 있습니다.
이어캡은 라지,미디움,스몰 3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이어폰은 센스 있게 선 정리용 벨크로에 묶여서 포장되어 있습니다. 벨크로는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화이트와 네이비 컬러의 실제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선은 페브릭은 아니고 고무 같은데요. 선꼬임을 방지하는 것인지 약간 패턴이 파여있어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볼륨 업 다운, 통화 수신등의 멀티 기능 버튼이 있어 핸즈프리 통화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귀에다 꽂는 부분은 120° 인이어 디자인으로 귀가 편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제품 테스트 및 사용 후기
요즘은 아이패드도 usb c타입으로 많이 나오더라고요.
리듬게임으로 음악을 들을 때의 음질 및 딜레이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일단 이어폰을 꼈을 때 잡음이나 노이즈 같은 것은 거의 없고요. 확실히 제가 쓰던 무선이어폰과 비교했을 때도 음악이 좀 더 풍부하고 깔끔하게 들렸습니다. 지금도 사실 커네틱 이어폰으로 노래 들으면서 포스팅 하고 있는데 듣기 좋습니다.
약간 고음부터 저음까지 적당히 잘 잡아주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근데 제가 음감 전문가는 아니라서 사람마다 체감되는 느낌은 다를 수도 있다는 점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통화 테스트도 해봤는데요. 제품 뒷면 주의사항에 3.5mm랑 c포트가 같이 있는 제품은 통화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적혀 있어서 제 핸드폰도 안되나? 생각했는데 다행히 됩니다.
목소리 깨끗하게 잘 들립니다.
저는 가성비 좋게 예비용 이어폰으로 잘 들고 다닐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의 구매링크 남기면서 포스팅을 종료하겠습니다.
https://m.smartstore.naver.com/cnspower/products/6149307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