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파워를 교체하여 여러분께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시소닉 파워를 유통하는 것으로 유명한 맥스 엘리트의 자체 파워 브랜드, 맥스웰 시리즈의 신제품인
MAXWELL MAXWELL BARON 800W 80PLUS BRONZE 제품입니다.
제품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의 스팩이 적혀 있습니다.
최소 86퍼에서 89퍼센트까지 효율을 보여주는 타사 대비 유능한 파워 제품인 듯 합니다.
1차와 2차 모두 100프로 일본산 105도 고품질 캐퍼시터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구성품은 사용자 가이드. 케이블타이 및 나사, 파워 전원 케이블, 파워 본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파워 본체에는 맥스 엘리트의 로고가 음각으로 자연스럽게 파져 있습니다.
측면에는 이 제품의 이름이 멋있게 적혀 있습니다. 이 제품은 800W의 고용량 제품입니다.
ATX 규격을 채용하여 현재 유통되는 대부분의 케이스에 문제 없이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은 플랫 케이블을 사용하여 조립과 선정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 각 부품으로 가는 부분에는 어느 부품에 장착해야 하는지 적혀 있는데요.
저는 파워 조립하면서 CPU 케이블과 pcie 케이블이 비슷하게 생겨서 가끔 햇갈렸거든요. 그럴 걱정 없이 편하게 조립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또한 PCIE 케이블이 굉장히 많아서 현존하는 모든 그래픽카드 제품, 또는 여러개의 그래픽카드까지 케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용량도 크고요.
제품 조립을 완료 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가 굉장히 여유로워서 문제 없이 쉽게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
전원도 문제 없이 켜집니다.
제 케이스는 파워의 측면을 볼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인데요. 측면에 보일 것도 생각하여 디자인한 모습이 세심한 듯 합니다.
전 컴퓨터 본체에 굉장히 많은 주변기기를 끼고 사용하는데요. 주변기기들과 모니터 모두 정상 작동 하는 모습 볼 수 있습니다.
OCCT를 이용하여 과부하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15분으로 3차례 테스트를 했습니다.
부품 온도가 25도에서 50도까지 증가한 거 보이시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압은 굉장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음입니다. occt로 과부하 테스트를 돌리는 중임에도 굉장히 정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들리는 소음은 거의 6개의 CPU 팬과 수냉 펌프가 돌아가는 소리고요. 파워 소음은 거의 안들리다시피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30~50 구간에도 800rpm의 저소음 환경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굉장히 조용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