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신혼 초부터 잘 보던 TV 화면이 갑자기 깜빡깜빡 거리더라고요. 시청하고 있던 영상에서 주는 효과인 줄 알고 그냥 보고 있었는데 그 현상이 생각보다 엄청 길더라고요. 이상하다 싶어 채널을 돌렸더니 다른 채널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길래 껐다 켜보고 선을 죄다 뽑았다 꼽아보고 별짓 다 해봤지만 상황은 점점 더 악화돼서 결국 화면이 나오질 않더라고요. 한번 비슷한 현상 때문에 AS를 받은 적도 있고 무상 AS 기간이 지나 큰 금액이 부담돼 TV 구입을 염두에 두고 마지막으로 티비를 끄고 며칠 뒤에 다시 켜보고 결정하자 했는데 나중에도 똑같더라고요. 그래서 장만한 아이리버 50인치 스마트TV!
사실 처음에는 안드로이드 미러링도 됐었는데 오래 사용하다 보니 화질도 나빠지고 안드로이드 미러링도 안되길래 케이블을 따로 구매해 사용했는데 너무 불편한 거 있죠 ㅠ.ㅠ 근데 아이리버는 안드로이드TV라 스마트폰이랑 무선으로 연결되니까 게임 및 다양한 영상을 큰 50인치 스마트TV로 시청할 수 있으니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고 역시 보는 맛이 다르더라고요.
티비는 설치기사분이 설치해 주려고 하시는데 저희가 직접 설치한다고 말씀드렸어요. 선 연결하고 스탠드만 동봉된 볼트로 연결하니 10분 안팎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 가능했네요. 마지막은 보호 필름 제거로 개봉 박두. ㅎㅎ
엣지있는 슬림한 베젤리스 디자인은 좀 더 집안 분위기가 깔끔해진 느낌이 드는 ITV-MA501.
전면 베젤에는 IRIVER 메탈고로가 눈에 띄는데 이번 2022년형에 새롭게 추가됐다 하더라고요. 학창 시절부터 20대 초반까지 아이리버 MP3 만 고집했었는데 TV도 이렇게 잘 만들면 반칙 아닌가요?
메탈 스탠드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50인치 스마트TV를 안정적으로 받쳐주더라고요. 게다가 에너지 소비 효율은 1등급이라 하루 평균 6시간 티비를 시청한다고 가정했을 때 한 달 전기 요금이 약 1,300원 밖에 나오지 않으니 전기세 부담도 적고요.
아이리버TV 후면 우측에는 외부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는데요. USB 1개, HDMI 1개, 헤드폰 단자가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연결 단자는 따로 분리해놔서 기기와 연결하기 좀 더 수월했네요.
후면 하단에는 LAN 포트, USB 2개, HDMI 3개, AV IN을 지원해 노트북이나 게임기 등 스마트TV 하나로 다양하게 여러 가지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어 밖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에도 지루하지 않아요.
전원을 키면 부팅 속도도 전보다 약 3초나 5초 정도 빨라졌더라고요.
구글 어시스턴트 및 구글 플레이 게임을 한다거나 기기를 안드로이드 미러링을 통해 연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목! 블루투스 리모컨 페어링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전원을 키면 화면에 리모컨을 페어링 하라는 문구와 그림이 뜨는데 그림과 똑같이 리모컨에 있는 좌측 화살표 버튼과 메뉴 버튼을 5초 동안 누르면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에 패스워드가 뜰 거예요. 패스워드와 50인치 스마트TV에 나오는 숫자가 동일하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초기 세팅이 끝났답니다.
그런 다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있는 구글 앱을 열고 마이크를 눌러 '기기 설정'이라고 말하면 위와 같은 기기 설정 화면이 뜰 거예요. 그럼 체크 표시를 누르고 시작하기에서 다음을 누르면 기기를 검색해 준답니다. 목록에서 Iriver 4K Android TV라고 뜨면 탭 해서 설정 완료를 해주면 돼요.
이렇게 처음에 페어링만 해주면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와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 다시 페어링 할 필요도 없이 바로 연결이 가능해 안드로이드 미러링 등 안드로이드O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메인화면에 바로 저도 그렇고 다들 많이 즐겨보시는 넷플릭스 앱이 딱! 그 외에도 웨이브 및 왓챠, 유튜브도 리모컨으로 50인치 스마트TV 통해 다양한 OTT를 볼 수 있었어요.
특히 넷플릭스랑 유튜브는 자주 보는 콘텐츠인데 리모컨에 바로 가기 버튼이 있어 좀 더 빠르게 영상을 볼 수 있었네요. 거기에다가 구글 어시스턴트로 원하는 영화나 프로그램을 음성으로 전달해 줘서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추가로 구글 플레이에 있는 앱을 무려 3,000여 개나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모바일에서 조금 답답하게 게임했던 아스팔트도 진짜 드라이브하듯 생생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이전에 못 봤던 넷플릭스의 이구역의 미친x도 다시 보기 시작해서 너무 즐거운 취미생활을 누릴 수 있었네요.
알려주지 않아도 자기가 좋아하는 뽀로로를 스마트TV 미러링해서 보는 울 딸램 :) 안드로이드 미러링도 너무 간단하다는 증거가 여기에 나타나네요. 누가 보면 너무 진지한 표정에 공부하는 줄. ㅋㅋㅋ
4K UHD 화질로 약 10억 개의 컬러를 표현해 밝은 부분에서는 더 밝게 나타내고 어두운 부분은 더 세밀하고 정교하게 표현해 주니까 집이지만 왠지 피톤치드 향이 나는 느낌적인 느낌. 그걸 제 카메라에는 다 못 잡으니 그게 너무 아쉬울 뿐. PC처럼 선명한 가독성도 그렇고 불량화소 역시 보이지 않는 무결점 역시 엄지척할만하네요. 근데 판매하는 금액은 제가 찾아봤을 때 최저가가 679,000원이라 가성비TV라고도 칭하고 싶네요.
보통 게임패드로 하는 게임이 대부분이지만 이렇게 쉬운 조작의 고전 게임인 팩맨은 리모컨으로도 즐길 수도 있었답니다. 이런 적용 용량의 게임은 다운로드 속도도 엄청 빨랐다는 거!
패널뿐만 아니라 TV 전체를 무상 A/S 지원해 주니까 고장 났는데도 비용 걱정하면서 초조하게 있지 않아도 되고 바로 AS 접수할 수 있더라고요. 게다가 간편하게 카카오톡을 통해 AS 접수도 할 수 있으니까 이렇게 구매 후에 사용 걱정 없이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TV를 구매하는 것도 가전제품을 잘 고르는 팁 중 하나랍니다. 저 혼자 경험하기는 너무 아쉬워 여러분들에게도 이렇게 후기를 전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50인치 스마트TV 넷플릭스 보러 떠날게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