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리뷰는 AMD 비쉐라 라이젠 컴퓨터 사용자 모임 : 네이버 카페 (naver.com) 의 협력업체인 몬스타주식회사 (monstar.co.kr)에서 제공받은 몬스타기어 'CREW G pro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몬스타기어는 홈페이지에서 나와있듯이 커스텀 수냉PC와 커스텀 키보드등을 연구 및 개발, 판매 하고 있는 전문제조 벤처기업입니다.
디자인과 품질에서 NINJA87과 SANGEO시리즈로 유명한 회사가 바로 몬스타기어입니다.
오늘 리뷰를 진행 할 'CREW G pro 게이밍 마우스' 는 몬스타기어의 게이밍시리즈 중의 하나로, 2022년 4월에 출시 된 따끈따끈한 신상이며, 리뷰일(4월 22일) 기준, 몬스타기어 공식몰 (monstargear.co.kr) 에서 만원도 안되는 9,900원에 판매되고 있는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요즘 게이밍시장에 가성비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몬스타기어에서 새로 출시 된, 'CREW G pro 게이밍 마우스' 가 게이밍시장에 어떤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지 리뷰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박싱
▲ 검은색과 빨간색의 조합으로 강렬하고 심플하게 디자인 모습입니다.
전면에는 CREW G pro의 이미지가 나와있고, 후면에는 상세제원 및 색상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가 리뷰를 진행하는 제품은 화이트 색상이네요 :)
▶ 몬스타기어 CREW G pro의 상세제원입니다.
내부구성
▲ 내부구성은 여타 일반적인 마우스와 비슷하게 깔끔한 본품과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패키지라고 생각됩니다.
모습 및 특징
▲ 흰/검의 조화로 깔끔하게 무광코팅되어 있습니다. 텍스처 무광처리 및 흰/검의 색상 디자인은 확실히 저렴한 가격대비 고급스러움을 보여줍니다. 마감도 매우 깔끔해서 만원도 안되는 가격이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장시간 사용가능한 내구성 및 그립감이라고 설명에는 나오는데, 아직은 장시간 사용을 해보지 못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사용을 해봐야 이 부분은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후면에는 상하좌우 총 네곳에 미끄럼 방지 테프론 피트를 적용해서 부드러운고 정교한 움직임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크기도 작지 않아, 움직임시 미끄러움을 확실히 잡아주고, 보다 더 정교한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측면에는 앞뒤 버튼과 함께 더블클릭 버튼도 존재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버튼의 구성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더블클릭버튼은 잘 사용하지 않고, 제 손이 좀 커서인지 사용할때 계속 엄지손가락에 접촉이 생겨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이부분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체험을 해본 저의 입장에서는 손이 크신분들에게는 이질감을 느끼게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일반적인 손크기의 분들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상단에 있는 스크롤 휠과 함께 6단계로 마우스의 감도 조절이 가능한 DPI버튼이 있습니다. 밑에 구동 사진과 영상에서 보여주듯이 DPI는 수치별 LED 색상이 연계되어 변동가능합니다.
▲ 케이블의 길이는 총 1.7m 로 사용하는데 있어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상세제원에는 1.7cm로 나오는데, 오류인 것 같습니다. 노이스 및 잡음을 제거하기 위해, 페라이트 코어 부착 및 도금처리 되어있습니다. 깔끔하네요~
전용 소프트웨어
▶ 실사용에 앞서 몬스타기어 CREW G PRO 전용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소프트웨어는 CREW G PRO를 연결해야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 전용 소프트웨어는 몬스타기어 공식몰 (monstargear.co.kr)에 들어가셔서 고객지원 카테고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는 총 4가지의 구성 및 좌측 하단에 있는 Music light까지 총 5가지의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각 구성은 버튼, 메크로, 각종 마우스 설정 및 DPI, LED와 마지막 Music light로 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직접 설정하는 재미가 있으니, 구매하시는 분들은 꼭 전용 소프트웨어를 받으셔서 커스텀 마이징해 보시길 바랍니다.
실사용 및 테스트
▲ 기존 사용 중인, 로지텍 G403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크기는 비슷해 보이지만, CREW G pro 게이밍 마우스가 조금 더 길고, 낮습니다. 무게는 100g 으로 기존 사용하는 g403에 무게추를 더해서 사용중이여서 동일합니다.
▲ 위에서 언급했었던 마우스 감도(DPI) 수치별 마우스 LED의 모습입니다. 총 6개의 구간으로 나눠집니다.
영상
▲ 소프트웨어에서 아무것도 건들지 않은 순정상태의 LED 모습입니다.
▲ 직접 키감을 위해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이드버튼이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측면 버튼은 전반적으로 가벼운 느낌이 듭니다.
▲ 위 영상은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좌측 하단에 있었던 MUSIC light를 통한 자체 LED 움직임을 변경시켜보았습니다.
Wave. Flicker, Starlight 총 세개로 구성되어집니다. 단조로움에서 벗어난 것을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장단점 및 총평
몬스타기어에서 새롭게 선보인 CREW G PRO는 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에 최대 12,800 DPI와 1,000Hz의 응답속도 나아가 커스텀 마이징이 가능한 다양한 LED RGB 모드까지 모든 것을 갖춘 현시점 최고의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장점
① 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가성비)
② 고급스러운 디자인(블랙 / 화이트)
③ 최대 12,800 DPI 빠른 응답속도
④ 다양한 LED RGB 모드
⑤ 무광마감으로 뛰어난 그립감
⑥ 사이드버튼
총평 ★★★★☆
게이밍 마우스가 갖춰야할 모든 것을 다 갖추고도. 만원이 되지 않는 가성비를 가진
몬스타기어 CREW G PRO 입니다. 무상 1년의 워렌티도 갖고 있습니다.
사이드버튼의 가벼움 및 필자와 같이 손이 큰 사람들에겐 앞쪽에 위치한 더블클릭버튼이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이 부분 마저도 많은 장점들이 보완을 해주니, 추천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비싼 게이밍 마우스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는 만원도 되지 않는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몬스타기어 CREW G PRO 를 추천드립니다.
"본 후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