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젯 프린터는 무한잉크가 등장하면서 유지 비용이 대폭 저렴해 졌습니다. 게다가 요즘은 제조사 자체적으로 무한 잉크 기능을 탑재된 프린터를 출시함으로써 예전과 비교하면 안정성과 편의성까지 엄청나게 높아졌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무한 잉크젯 프린터인 SL-T2170W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봉기 - 이동성, 안정성이 높은 박스
기존 무한 잉크젯 프린터의 가장 큰 약점은 먼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이었습니다. 삼성 SL-T2170W은 잉크 탱크를 카트리지와 분리함으로써 장거리 이동이 가능하며 박스도 이동에 좋은 구조입니다.
박스 속 내용물은 잉크젯프린터 본체, 간단 설치 설명서, 종이박스 구성이며
종이박스 안에는 4개의 잉크병, USB케이블, 전원케이블, 팁이 적힌 종이, 카트리지 2개가 들어있습니다.
무한잉크 기술은 대형 잉크 탱크가 카트리지에 지속적으로 잉크를 공급하는 기술입니다. 즉, 이 4개의 잉크병으로 SL-T2170W 내부에 존재하는 잉크 탱크를 채우게 됩니다.
화이트 컬러의 깔끔하고 단정한 디자인
삼성 SL-T2170W은 사무실과 특히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화이트 컬러가 깔끔한 이미지를 주는 데다,
도서관, 시청 등 공공기관 빌딩을 연상케하는 각진 엣지부가 전문적이면서도 단정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삼성 무한 잉크 프린터 설치 방법
프린터는 열고 닫는 부위도 많고 삽입하는 부품도 여러가지다보니 다른 하드웨어보다 초기 설치도 어렵고 취급시 주의가 필요한 제품입니다.
특히 무한잉크 시스템을 처음 써보는 사람들이라면 설명서를 봐도 잘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특히 간단 설치 설명서에사 잉크 카트리지를 프린터 헤드라고 표기하는 바람에 더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삼성 무한 잉크젯 프린터의 초기 설치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제가 따로 제작한 유튜브 영상 리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주의 해야 하는 곳은 헤드 커버입니다. 이 헤드커버는 열리는 각도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한계각도 이상으로 힘을 주어선 안됩니다.
최대 각도에 도달했는 지는 "찰칵"하는 소리로도 알 수 있고 측면 회전축을 직접 보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SL-T2170W은 일반 잉크젯 프린터로도 쓸 수 있고 무한 잉크젯 프린터로도 쓸 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 무한 잉크젯 프린터로만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카트리지를 삽입하기 전 반드시 잉크 탱크가 먼저 채워져야 합니다.
외부 잉크통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는 중앙 LCD 표시창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잉크통에 잉크가 얼마나 채워져 있는지는 잉크 수위 표시창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품 잉크병 하나의 양은 해당 색상의 잉크 탱크를 거의 끝까지 채울 수 있는 양입니다.
삼성프린터의 첫구동 테스트 페이지 인쇄
잉크 탱크와 카트리지의 세팅을 끝낸 후 전원을 넣으면 삼성 SL-T2170W는 자동으로 테스트 페이지를 출력하게 되고 스캔 커버를 열어 복사 기능까지 테스트 하고 나면 모든 준비는 완료됩니다.
삼성프린터 와이파이 공유기 연결법
삼성 SL-T2170W는 편리한 무선 출력 기능을 탑재한 프린터입니다. 삼성 SL-T2170W를 와이파이에 연결해 주기만 하면 해당 공유기와 연결된 모든 PC와 스마트폰 등에서 무선 출력이 가능해 집니다.
다만 무선으로 사용할 때도 PC엔 미리 드라이버가 깔려 있어야 합니다. 위 스샷에서 보듯이 드라이버를 깔지 않았을 땐 윈도우10에서 인식은 되었으나 프린터 추가는 되지 않았습니다.
프린터의 와이파이연결도 대단히 쉽고 간편합니다. 프린터의 WPS와 공유기의 WPS를 동시에 켜 주기만 하면 두 기기가 자동으로 연결되지요.
SL-T2170W의 WPS 활성화 방법은 WIFI버튼을 3초 이상 누르고 있는 것입니다. (이때 같이 켜지는 X버튼은 작업 취소를 할 때 쓰는 버튼입니다)
공유기는 본체에 달려있는 WPS 버튼을 누르거나 웹브라우저 관리 메뉴를 통해 WPS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PS 연결에 성공하면 그때부턴 일사천리입니다. 스마트폰은 Mobile Print란 앱을 깔면 SL-T2170W가 인식되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사진, 텍스트 등의 인쇄가 가능합니다. (이때 스마트폰과 프린터는 반드시 동일한 공유기의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보험지급 요청서를 프린팅 해 본 모습입니다. 인쇄질도 좋고 속도도 빠르네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PC 전용앱
WPS 연결에 실패했다면 프린터를 유선으로 연결해 수동으로 와이파이 연결을 해야 합니다. 또한 스캔 기능을 쓰기 위해서도 유선 연결이 필수인 듯 하네요.
위 스샷을 보듯이 와이파이에 연결된 프린터는 PC앱에 스캔 메뉴가 뜨질 않거든요.
어쨌거나 SL-T2170W 전용앱에서는 프린터의 상태 확인, 유지 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와이파이 연결 메뉴는 앱의 도구- 장치 및 소프트웨어 설치 메뉴- 새 장치 연결에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강력한 내구성
삼성 SL-T2170W은 첫 눈에도 뭔가 튼튼하고 강력한 이미지를 줍니다.
실제 다른 프린터와 비교하면 실제 내구성도 높은 편이구요.
직접 써보니 외부적인 진동, 떨림, 충격에 강한 것은 물론 각 부품의 안정성도 좋았습니다. 업무용, 사무용으로 사용할 프린터라면 무엇보다 내구성이 좋아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SL-T2170W는 업무용 프린터로 안성맞춤입니다.
빠른 출력 속도를 자랑하는 21PPM 프린터
삼성 SL-T2170W은 구형 모델에 비해 속도도 한층 더 빨라졌습니다. SL-T2170W의 스펙상 속도는 흑백이 22PPM, 컬러가 21PPM으로써, 구모델 SL-J1560이 흑백 17PPM, 컬러 15PPM임을 고려해 본다면 상당한 속도 향상입니다.
다양한 텍스트, 사진, 일러스트 등을 인쇄해 본 결과, 거의 기다림 없이 빠르게 결과물을 만나 볼 수 있어 상당히 쾌적했으며 출력 퀄리티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포토용지가 아님을 고려해 보면 실사 사진의 디테일도 나쁘지 않은 편이었고
특히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같은 경우 오히려 모니터 화면에서 보는 것보다 더 큰 깊이감이 느껴지더군요.
SL-T2170W는 양면인쇄도 지원합니다. 양면인쇄는 용지의 한 면을 인쇄한 후 다시 빨아들여 반대쪽을 인쇄하는 기능으로써, 양면 팜플렛이나 책자를 만들 땐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죠. 디지털 만화를 예전 종이 만화책처럼 뽑아 볼 때도 이 양면인쇄가 그만입니다.
업무용 추천 삼성 무한 잉크젯 프린터
무한 잉크 기능을 본체에 결합한 삼성 SL-T2170W은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프린팅을 할 수 있는 데다, 인쇄속도가 빨라 사무실이나 공공장소, 도서관 등에 최적인 제품입니다.
업무용, 사무용에 좋은 무한 잉크젯 프린터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 삼성 SL-T2170W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6908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