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튜브 영상
아래에서 다룰 장착 과정, 벤치 테스트 및 종합 평가를 위 영상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 패키지 및 언박싱
제가 리뷰할 제품은 화이트 모델인데 박스 이미지는 블랙 모델이 대표로 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박스 상단에 하얀색 둥근 스티커가 붙어있어 화이트 제품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히트싱크 및 쿨링 팬에 대한 스펙시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높이 158mm이라 대부분의 미들타워에 장착되는 높이입니다.
구성품은 히트싱크, 쿨링팬, 조립에 필요한 액세서리, 설명서, 서멀페이스트 입니다. 아무래도 2만원대 가성비 제품이다 보니 제공되는 번들 서멀페이스트는 제원이 표기되어 있지 않은 묻지마 서멀입니다. 그대로 쓰셔도 무방합니다만 저는 보유하고 있는 다른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3. 전체 디자인
히트싱크의 금속 부분들은 대체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는 편입니다만 엄청 부드럽지는 않으니 맨손으로 히트싱크 부분에 힘을 세게 가하다가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히트싱크 방열핀들은 휨 없이 고르게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히트싱크 베이스에는 4개의 구리 히트파이프가 있습니다.
히트싱크 상단은 존스보의 CR-1000 시리즈 특유의 깔끔한 플라스틱 커버로 덮여있으며, 가운데 로고에서 LED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4. 장착 과정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AUTO RGB라 메인보드에서 RGB 조절은 할 수 없습니다만, 상단 커버와 팬에 탑재된 화이트 톤에 어울리는 파스텔톤의 AUTO RGB LED는 화려하며 광량도 충분합니다.
5. 성능 테스트
CPU에 부하를 주는 벤치 프로그램인 OCCT CPU 테스트(극한)와 CINEBENCH R23를 각 30분씩 진행해 보았습니다.
6. 종합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