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괜찮은 수랭쿨러를 찾았답니다. 인텔 AMD 등등 모든 CPU에 장착이 가능하며, 현재 10만원대 수랭쿨러로 인기가 폭주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수랭쿨러는 이렇게 냉각
360mm 사이즈 라디에이터에 팬 3개를 장착하고 CPU를 통해 데워진 물은 라디에이터를 지나 식혀지고 다시 식혀진 물은 CPU로 향하여 빠른 냉각을 해준답니다. 그래서 수랭쿨러가 요즘 인기를 누르고 있는것이기도 하죠 쿨링되는 면적이 상당히 넓어서 성능이 좋은것도 있겠지만 물이 순환하면서 냉각이 되는 부분이라서 정말 괜찮다고 생각이 드네요!
설치는 어렵지 않나요?
일반 CPU 쿨러와 다르게 수랭쿨러기 때문에 부착해야할것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PC를 조금만 만져본분들이라면 사용설명서를 보면서 금방 소화해낼듯 하더라고요 저는 조금 헤메기는 했지만 천천히 차근 차근 설치를 쉽게 하였답니다.
잘만 알파 36은 3열 라디에이터와 최대 3,200RPM으로 구동되는 수랭쿨러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수랭쿨러이기 때문에 워터펌프로 2열 라디 수랭쿨러를 통해 CPU를 지속적으로 냉각해준답니다.!
CPU에 붙어 있는 워터 블록은 마치 우주의 행성 같은 느낌을 자아내고 정말 깔끔함을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골프공 같은 느낌이었는데 설치를 하고 나니 상당히 특색있는 디자인이었답니다.
아참 그리고 잘만 알파 36은 워터 블록이 360도 회전을 해서 로고위치가 불편하시다면 돌려서 변경도 충분히 가능한 부분입니다.
수랭쿨러를 통한 CPU온도는?
기본 CPU 쿨러를 사용했을경우 70도 이상이 나왔는데 수랭쿨러로 변경하고 난뒤에는 평균 50도 정도의 늦은 온도를 유지하더라고요! 고사양의 프로그램을 돌릴 경우에는 60도 정도의 적당한 온도라서 확실하게 일반 쿨러와는 차이가 있었답니다.
평균적으로는 50도에서 65도 사이를 왓다 갔다 하는듯 합니다.
실사용기
잘만 알파 36은 RGB, LED가 적용 되어 워터 블록과 팬 3개에 모두 LED 빛을 적용하였습니다. 이 빛을 제어할 수 있는 전용 컨트롤러도 존재하고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러고요 저는 가장 무난한 단색이 이쁘더라고요
실제로 사용해봤는데 인테리어적 효과도 상당히 좋고! 특히 영상편집 작업 및 3D 작업을 할때 CPU 온도가 많이 올라가는데 수랭쿨러를 사용하니 확실히 안정감 있더라고요~
잘만 알파 36은 수랭쿨러는 사용하고 싶은데 가성비 좋고 적당한 가격으로 만나고 싶은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CPU쿨러랍니다. 하이엔드급 성능에 필적할만하고 다양한 LED 애니메이션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괜찮았네요! 그리고 5년무상 AS 및 누수보증의 신뢰성이 높은편이라서 사용에 큰 부담이 없는 편입니다.!
CPU의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이것만한것도 없으며 이제 여름이 다가오는데 수랭쿨러 찾는다면 이 제품은 어떨까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6049042&cate=11236855
"다나와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웅이일상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2.05.23 11:02:19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