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헤드셋을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이 회사의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갤럭시 갤라즈의 게이밍 헤드셋, ex-03입니다.
패키지 박스를 먼저 보시죠.
제품의 패키지 박스 전면에는 제품 사진과 함께 이름이 심플하게 적혀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 이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적혀 있는데요. 가상 7.1채널의 웅장한 서라운드 사운드가 지원이 되는 헤드셋입니다. 무게 같은 정보도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박스 안에는 고급스러운 검은색 박스가 다시 들어 있습니다.
그 박스 안에는 플라스틱 포장으로 헤드셋 본 제품이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헤드셋 본체, 3.5mm 케이블, 설명서 입니다.
헤드셋을 USB로 연결하고 전원을 켜니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인식하면서 아름다운 레인보우 rgb라이트가 들어옵니다.
이제 제품의 기능들을 몇 개 소개해보겠습니다.
일단 헤드셋의 머리 부분의 길이는 수동으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안경을 쓴 편이라 고무 형식으로 자동조절되는 헤드셋은 귀가 많이 눌려서 못 쓰는데, 이 부분은 저에게는 큰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케이블은 페브릭 재질로 되어 있어, 튼튼하고 잘 꼬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 케이블 중간에 있는 컨트롤러를 통해 음향조절, rgb on off, 마이크 음소거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선 헤드셋은 이런 기능이 편하죠.
이건 진짜 이 헤드셋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pc에 연결할 때는 usb를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아까 위에 구성품에 있다고 말씀 드렸던 3.5mm 케이블을 통해 Pc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듀얼 쇼크 등에 꽂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은 정말 큰 장점이죠.
다만 아쉬운 점은 요즘 스마트폰은 3.5mm 구멍이 사라진다는 점 ㅠㅠ
갤럭시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음향, 마이크 등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제 실제로 사용했던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게이밍 헤드셋인 만큼 게임에 대한 부분 먼저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에이펙스 레전드나 레인보우 식스 시즈와 같은 FPS 게임을 가장 먼저 해보았는데요. 확실히 7.1 서라운드 사운드가 지원되는 만큼, 사운드 플레이를 할 때 발소리나 총소리 같은 소리의 방향은 쉽게 식별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좋게 느껴졌던 점은 50mm 대구경 드라이버가 지원돼서 그런지 소리의 진동이 확실하게 느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게임 중 수류탄 소리나 준비 완료 버튼을 누를 때 확실하게 몰입하게 해주는 게이밍 헤드셋인 거 같습니다.
당연하게도 반응속도도 괜찮았습니다. 확실히 이런 면에서는 유선이 무선 헤드셋에 비해 더 유리하죠. 성능을 중점으로 생각하시는 게이머분들이 사용하시기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 음질이나 팀원의 목소리를 듣는 것도 당연히 잘 되고요. 마이크가 잘 휘어지는 제품이라 적당한 거리에 둬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 착용감도 헤드셋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제가 안경을 써서 헤드셋을 오래 쓰면 귀가 눌려 통증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이 제품은 그런 통증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2시간 이상 오래 썼음에도 크게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고 온전히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총평
이 제품의 장점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1. 웅장한 사운드와 사운드플레이에 적합한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스피커
2. 아름다운 레인보우 RGB와 편안한 착용감
3. 다나와 최저가 기준 3만원대의 극강의 가성비
가성비가 좋은 FPS용 게이밍 헤드셋을 찾으시는 게이머 분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갤라즈 EX-03 헤드셋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이 체험기는 갤럭시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