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많은 분들이 '가성비 제품' 이라고 한다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떠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가격이 저렴한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우리가 손으로 만지면 길게는 몇 시간씩 취급하는 키보드와 마우스의 경우 너무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면 손이 썩는다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손이 피로하고 불편을 느끼기 쉬울 것입니다. 따라서 진정한 가성비는 가격도 저렴하면서 일정량의 성능도 보장되는 제품일 것 입니다.
과연 마닉 MG530 제품은 어떤 쪽에 해당되는지 궁금해집니다.
언박싱
배경은 검정색과 빨간색의 조화가 잘 어울리며 마우스에 대한 각종 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요렇게 마우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각종 구성품입니다. 단촐하게 마우스와 설명서만 있네요.
제품 탐구
케이블은 패브릭 소재이며 usb단자는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노이즈필터도 있는 걸 알 수 있네요.
마우스 본체입니다. 대칭으로 되어 있고 레이저의 바이퍼를 보는 듯한 디자인입니다.
스위치는 후아노사의 스위치를 탑재했으며 PAW3327 센서를 차용해 각종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방의 밝기 별 마우스 LED 상태입니다. 은은한 듯 밝은 게 특징입니다.
직접 클릭해본 후기입니다. 경쾌한 소리가 청축 키보드와 잘 어울리는 소리였습니다.
QHD 모니터에 직접 사용해봤을 때도 게임이나 기타 작업용으로 썼을 때 위화감이 느껴지지 않았으며 부드럽게 잘 동작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
해당 링크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기본적인 화면 구성이 보이게 됩니다.
배경에 배틀그라운드의 화면이 보이는데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해당 화면에선 DPI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LED효과 역시 소프트웨어 제공하는 다양한 효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감도를 설정할 수 있는 창
폴링레이트를 설정할 수 있는 창 등등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를 자신의 성향에 맞춰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종정리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
PAW3327 센서를 탑재했으며 후아노 스위치를 채택한 해당 마우스는 고사양 모니터를 가리자 않고 게이밍 용도로 작성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잔잔한 LED효과
게이밍 마우스에 LED가 빠질 수 없겠죠? MG530은 하단에 긴 형태로 LED를 은은하게 내보내 게이밍감성은 채우되 너무 경망스런 느낌을 주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마닉 홈페이지나 해당 본문의 링크에 들어가면 해당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
추천 유형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를 찾으시는 분
대칭형 마우스가 필요하신 분
타사의 악명높은 더블클릭 때문에 대안을 찾으시는 분
비추천 유형
아예 터무니없이 싼 마우스를 찾거나 그 반대이신 분
이상 여우국밥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는 (주)마이크로닉스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