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거치대들이 나오고 있는데, 오늘 리뷰로 작성하는 제품은 모니터 암으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봇) 이 가능하고, 마그네틱 방식으로 거치가 가능해 편하게 사용가능한 아이패드 11인치용 마그네틱 거치대입니다.
언박싱은 크게 특이한 것은 없습니다.
적당한 사이즈의 상자에 간단하게 사용 예시가 나와있고, 안에 제품과 설명서가 들어있는 것이 전부입니다.
다만 디자인의 경우 깔끔하니, 군더더기 없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전체적인 마감도 그렇고, 색상 부터 재질까지 깔끔함을 강조한 듯한 제품이였습니다.
사진을 깔끔하게 찍은 것 같기도 한데, 실제로 봐도 마감이 엉성한 부분이 안보이더라고요.
아이패드 부착부분 하단을 가까이 가서 봐야 조금 흠이 보이는 정도였네요.
고강도 알루미늄 재질이라고 하는데 확실히 튼튼해보이는 느낌입니다.
물론 무게도 좀 나가긴하지만요...
휴대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높이 조절의 경우 좀 아쉬움이 있기는 한데, 디자인이 깔끔하고 조였을 때 고정되는 힘도 약하지 않아서 괜찮더라고요. (조절 할 때 스탠드가 훅훅 떨어지더라고요. 살짝 잡아줬으면 완성도가 높아졌을 것 같은 아쉬움이 남았네요...)
아이패드를 부착해서 사용해봤는데, 확실히 거치하고 사용할 때랑 그냥 아래 두거나 어디에 기대놓고 사용할 때 차이가 확실하네요.
영상을 볼 때 눈높이에 맞춰보니 보기도 편하고 좀 더 집중이 잘 되는 느낌이더라고요.
프로그램을 쓸 때도 편하게 쓸 수 있었고요.
리듬게임의 경우.. 아쉽지만 좀 힘들것 같네요.
일반적인 게임은 가능할 정도의 부착력이 있지만 리듬게임은 거치대 자체가 들려버려서... 힘을 아예 안주면 리듬게임을 하는 느낌이 안들다 보니, 리듬게임은 힘들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패드를 잡아주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어플 (필기 포함)을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었던 것 같네요.
180도 회전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환경에 맞추어 조절 후 사용가능합니다.
모니터 암은 물론, 스탠드도 다양하게 써봤기에 마그네틱 거치대에 대한 기대가 크게는 없었는데 자석으로 붙어서 유지하는 강도는 물론, 여러 기능들이 아이패드를 거치하여 사용하기에 적합하게 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네요.
이전에 아이패드에 매직키보드를 사용했을 때와 비교를 하면 키보드가 없어서 아쉬움이 있을 뿐이지 거치대 자체는 오히려 아이패드의 매직키보드보다 체감이 좋은 느낌이네요.
집에서 아이패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께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205692
#아이패드거치대 #아이패드마그네틱거치대 #아이패드자석거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