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타입 유선헤드셋 SH-U1000B는 USB Type-C 타입 인터페이스로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과 같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USB Type-A 젠더가 있다면 변환하여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통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40mm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어 있으며 각도 조절이 가능한 마이크 스틱과 좌/우/상/하 틸트 기능이 적용된 이어컵, 별도 리모트 컨트롤러로 볼륨 및 마이크 기능 조작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헤드셋, 사용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C타입 유선헤드셋 SH-U1000B 제품외형과 특징
삼성전자 C타입 유선헤드셋 SH-U1000B의 제품 외형입니다. 하우징은 무광 코팅 바탕에 다크-그레이와 블랙 컬러가 조합된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헤어밴드부터 이어컵을 연결하는 부분까지 하우징이 길쭉하게 이어져 있어서 업무용 또는 교육용으로 많이 사용할 것 같은 무난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 13.5cm의 길이를 가진 플렉서블 형식의 마이크는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자재로 움직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스틱에서 고무 재질로 이루어진 부분을 구부리면 원하는 위치와 방향에 고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절 각도는 최대 135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데, 마이크가 천장을 바라보면 마이크가 꺼지는 플립 방식은 아니고 컨트롤러를 통해서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패브릭 소재의 이어쿠션은 약간 까슬까슬한 느낌은 있지만 장시간 착용시 체온에 의해 열감이 느껴지는 것이 덜한편이어서 통기성이 우수한 편입니다. 내부는 메모리폼으로 채워져있어서 푹신한 편인데 크기가 작아서 압박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착용감에 이질감이 드는 부분은 딱히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삼성전자 C타입 유선헤드셋 SH-U1000B 사용해보기
'
헤드셋 이어컵에 조작 버튼이 내장되어 있는 방식이 아닌 케이블에 별도의 컨트롤러가 연결되어 있으며 볼륨 조절용 조그휠 이외에도 마이크 음소거를 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을 착용하면 컨트롤러가 걸리적거릴 수 있는데 별도의 클립이 있었다면 사용성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리 성향은 어떨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업무용 및 교육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헤드셋입니다. 출력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평소보다 음량을 많이 높여야 했고 딱히 어떤 대역에 치우치지 않는 플랫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저음 쪽 베이스가 많이 약한 편이라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청취하는 용도로 사용할 때는 아쉬운 느낌이 있었으나 중고음 대역은 깔끔한 느낌이 들어 보컬 중심의 음악을 청취할 때는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삼성전자 C타입 유선헤드셋 SH-U1000B 체험을 마무리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