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게이밍기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평소 가성비 있는 무결점 게이밍 모니터 추천 제품을 고민하는 분들이 반가워할만한 대원씨티에스 루밍 DW27F1GM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요즘은 워낙 다양한 브랜드, 모델들이 있어 사용자 취향이나 목적, 가격에 맞춰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이밍기어의 경우 가격대가 고가인 경우가 많아 부담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대원씨티에스 루밍 DW27F1GM는 무결점에 신뢰할 수 있는 품질보증, 만족스러운 스펙에 가격 부담을 줄인 그런 가성비 제품입니다.
참고로 루밍(Luming)는 IT 전문 기업인 대원씨티에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로 빛을 뜻하는 라틴어 Lux와 활짠 핀, 생기가 도는 이란 뜻을 가진 Blooming가 결합되어 탄생되었습니다. 밝게 빛나며 생기가 도는 그런 브랜드 네이밍부터 인상적이죠. "Change by Luming"이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대원씨티에스의 안정적인 AS와 완전 무결점 정책/선출고 정책으로 탄생한 제품입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기본적으로 본체, 스탠드 넥, 스탠드, 전원어댑터, 전원케이블, DP 케이블(v1.4), HDMI 케이블,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별다른 공구 없이 셀프 조립이 가능한데요.
스탠드와 넥을 부착해 스탠드를 완성하고 넥과 모니터를 부착해주시면 됩니다.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박스에 포장이 되어 택배로 안전배송을 받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조립 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기본 사양을 살펴 보면 스탠드 포함 무게가 약 3.5kg 정도라서 가벼워 이동이 편하고 후면에 전원, HDMI 1.4 2개, DP 1개, 오디오 단자 1개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여러 외부 기기나 노트북, 컴퓨터에 연결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며 2Wx2 스피커를 탑재해서 스피커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디자인은 상당히 슬림한 초슬림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약 6mm의 초슬림 베젤 디자인으로 몰입감도 좋고 화면이 꽉찬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 높낮이 조절이나 좌우 조절은 안되지만 틸트 조절을 지원하는데요. 그래서 사용자의 앉은키나 테이블 높이, 의자 높이 등에 맞춰 쉽고 간편하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 있는 작은 조이스틱 버튼으로 원하는 옵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여러 종류의 모드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디스플레이는 27형(68.58cm)의 패널을 탑재해 일반 컴퓨터 업무는 물론 여러 종류의 콘텐츠 시청, 게임 등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해상도는 1920 x 1080을 지원하고 16:9 화면 비율 및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해 콘텐츠를 최적의 비율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밝기는 최대 280nit를 지원하고 디스플레이 색상은 16.7M(8bit)를 지원합니다.
특히, 게이밍 제품으로 손색이 없는게 최대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고 sRGB 99%의 색재현율, 5ms(GTG, OD on) 및 1ms(MPRT, TR-1ms 모드)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합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나 노트북에 따라 앞서 소개한 성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모델을 설치하고 제가 좋아하는 영화 콘텐츠 시청도 하고 유튜브 영상 등도 시청을 했습니다. typ 280nit의 밝기, sRGB 99%의 색재현율, 16.7M(8bit)의 디스플레이 색상, 명암비 3,000:1의 고명암비를 지원하고 동적명암비 50,000,000:1을 지원해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차를 극대화해 더욱 생동감 있는 영상을 지원했는데요. 4K 영화는 물론 다양한 게임을 즐길 때 만족스러운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평소 웹서핑을 하거나 이미지, 영상 등을 많이 시청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고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만족할만한 사용환경을 지원합니다.
특히, 게이밍 모델 답게 최대 165Hz의 초고주사율을 지원합니다. DP포트 사용시 최대 165Hz, HDMI 포트 사용시 최대 144Hz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FPS 장르는 물론 레이싱과 같은 고퀄리티 게임이나 빠른 움직임을 보여주는 장르를 플레이하기에 적합합니다. 초고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찢어지거나 잔상이 남는 부분 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잔상 없이 또렷한 화면을 지원하는 1ms 응답속도를 지원하는데요. 1ms(MPRT, TR-1ms 모드) 및 5ms(GTG, OD on)의 응답속도와 함께 오버드라이브 기능을 통해 상당히 빠르고 끊김 없는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가격대에 이런 스펙의 제품이라니 상당히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댑티브 싱크(Adaptive Sync)를 지원해서 부드러운 화면을 지원해 빠른 움직임에도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화면을 지원합니다. 게임을 하는 환경에서는 이런 기능이 정말 중요한데 최대 165Hz의 초고주사율과 1ms의 응답속도, 어댑티브 싱크까지 지원해 고가의 게이밍 모델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배그와 같은 FPS 게임을 즐겨하는 분들을 위해 조준선 모드와 블랙 부스트를 지원해 게임의 재미를 높일 수 있고 광시야각 VA패널을 적용하여 넓은 시야각으로 다양한 장르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눈이 피로할 수 있죠. 이런 부분들을 고려해 시력보호 3종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화면의 떨림을 없애주는 플리커프리, 낮은 파장(블루)으로 인한 시력 손상을 방지하는 로우 블루라이트, 화면의 난반사를 막아 또렷한 화면을 보여주는 안티글레어 기능까지 탑재해 더욱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지원합니다.
이런, DW27F1GM는 순정 스탠드를 이용하셔도 좋지만 루나랩 싱글 모니터암 거치대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 제품은 자유로운 각도 조절과 손쉬운 설치방법, 튼튼한 내구성으로 한정된 테이블 공간에서 더욱 폭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루나랩 스탠다드 모니터암은 싱글 타입 모델로 베사규격 75x75mm, 100x100mm를 지원하고 화면 규격은 최대 32인치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대 하중 8kg까지 지원해 대부분의 제품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품을 사용할 때는 꼭 후면의 VESA 규격이 75mm인지 100mm인지를 미리 체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컬러는 흑백, 화이트 색상이 있어 인테리어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해 가볍지만 내구성 역시 뛰어납니다. 그리고 케이블 선을 거치대 라인에 맞추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 더욱 깔끔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설치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설명서를 따라 테이블에 고정을 하고 모니터를 부착합니다. 그 후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맞춰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연결해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엘리베이션을 지원해서 상하 조절을 할 수 있고 스위블을 지원해 좌우로 각도 조절도 180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틸트도 지원해서 90도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피벗을 지원해 회전 조절도 90도로 조절할 수 있으며 길이 조절도 가능해 최소 80mm부터 최대 547mm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죠.
받침, 관절, 받침대 모두 회전이 가능해 총 3축으로 회전을 하고 움직일 수 있어 더욱 다양한 움직임과 배치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더욱 최적화된 설치가 가능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가성비 괜찮은 무결점 게이밍 모니터 추천 모델 대원씨티에스 루밍 DW27F1GM와 루나랩 싱글 모니터암 거치대까지 함께 소개해 드렸는데요. 평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거나 여러 장르의 게임을 즐겼던 분들에게 어울리는 그런 제품이라 생각하고 가격이 상당히 합리적이라서 가성비 모델을 찾는 분들에게 괜찮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본 콘텐츠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