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사용해본 제품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 입니다. 개인적으로 스틸시리즈 제품은 이번 제품을 통해 처음 접하는 것이기에 지금까지 접해본 게이밍 헤드셋들과 비교해서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지 상당히 기대가 되었는데요. 결론부터 먼저 말을 하자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제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상당히 높은 만족감을 준 제품이었습니다. Nova Pro 어쿠스틱 음향 시스템의 선명한 사운드를 통해 완벽하게 게임에 몰입하게 하는 올마이티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을 시작으로 특히, 플스, 엑스박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등 여러 콘솔 게임기를 하나의 헤드셋을 통해 간편하게 플레이하고자 하는 유저에게는 그야말로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더군요. 그럼 이렇게나 높은 만족감을 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과연 어떠한 제품이었는지 지금부터 보다 구체적인 후기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
SPEC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
패키지 & 구성품
XBOX 특유의 그린 컬러와 'DESIGN FOR XBOX' 라는 텍스트를 통해
XBOX에 특화된 제품임을 제품 패키지에서부터 알 수 있습니다.
패키지 측면을 통해 제품의 주요 구성품과 지원하는 무선 방식과 형태
그리고 주요 스펙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병행 또는 직구 제품들과 달리, 국내 정식 발매된 제품은 QR코드를 통한 제품 등록을 통해
'2년 무상보증'을 수입원인 (주)엠앤웍스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제품과 구성품들이 고정틀에 의해 단단히 고정되어 패키지에 수납되어 있었고,
하드한 패키지 재질을 고려한다면 배송중 파손 같은 불미스러운 일은 발생할 확률이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성품: 헤드셋 본품, 천 파우치,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 여분의 배터리, USB-C to A 케이블 2개,
3.5mm 오디오 케이블, 마이크 팝 필터, 사용자 설명서
구성품은 위와 같이 여분의 배터리와 케이블 그리고 필터가 별도의 종이박스에 모아서 수납된 되어 있기에 깔끔한 수납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저지연 2.4GHz 무선 게이밍 헤드셋 뿐만이 아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탑재된 블루투스 헤드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기에 기본 구성품으로 동봉된 파우치의 재질이 천이 아난 하드 타입이었다면 제품 보호와 휴대성 면에서 더 좋지 않았을까? 라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투모 기준 60이상의 대두 사용자도 넉넉하게 착용이 가능 하도록 이어컵의 길이는 충분히 늘어납니다.
이어컵의 길이는 따다닥~ 단계적으로 변화 되는 방식이 아닌 스무스하게 변화 되는 방식으로
좀 더 세밀한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헤드밴드의 재질은 한눈에 봐도 내구성이 좋을 것 같다는게 느껴지더군요.
살짝 이색적인 점은 일반적으로 많이 적용되는 벨크로 찍찍이 방식이 아닌
똑딱이 방식으로 밴드의 위치를 조절 한다는 점입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에서 가장 처음 느낀 만족감은 바로 착용감!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지금까지 경험한 헤드셋 헤드폰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착용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표현 하자면 정수리 부분에 압박이 최소화 되는 착용감이기에 장시간 착용을 해도 부담이 그리 느껴지지 않는 착용감이라고나 할까요? 이어컵 길이의 물리적인 조절 & 똑딱이 방식의 밴드 위치 조절이 함께 어우러져 정수리 부분에 밴드가 완전히 밀착하면서도 그 압력은 크지 않아 착용하는 시간이 길어져도 헤드셋을 착용하는데 있어 부담감은 상당히 적었습니다. 따라서 착용감에 있어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의 만족감은 굉장히 높았습니다.
다만, 이어패드가 단순히 인조가죽으로만 되어 있다는 점은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의 특성상 한번 착용을 하게 되면 최소 2시간 이상은 연속적으로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어패드 부분에 쉽사리 땀이 차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최근에 발매되는 게이밍 헤드셋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귀에 닿게 되는 이어패드 부분은 인조가죽이 아닌 통기성이 좋은 매쉬 재질을 적용하거나 쿨링젤 등을 탑재하여 귀에 땀이 차지 않도록 귀에서 발생하는 열을 최대한 발산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이어패드 부분을 단순히 인조 가죽으로만 처리한 점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이 점을 제외한 이어컵의 자체의 착용감은 40mm 드라이버를 탑재한 만큼 귀를 완전히 덮어주어 귀가 눌리는 압박감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를 수납한 상태에서는 헤드폰~!
마이크를 빼내면 헤드셋~!
지금까지 사용해본 헤드셋들과 비교해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만의 유니크한 특징이 사용할때는 뽑아 사용을 하고 사용을 하지 않을때는 그대로 다시 밀어 넣어 수납하는 마이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는 일반적으로 분리/장착형 또는 플립형이 대부분인데 분리/장착형은 마이크를 따로 보관해야 하는 단점이 있고, 플립형은 사용할때는 내리고, 사용하지 않을때는 올리기에 마이크가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누가 봐도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걸 알 수 있는 디자인이라 외부에서 사용하기에는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의 경우, 마이크를 쓰지 않을 경우 헤드셋에 완전히 일체화 될 수 있는 구조이기에 분리/부착형처럼 마이크를 따로 보관해야 할 번거로움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마이크를 사용하기 위해 빼내지 않는 한 헤드셋인지 헤드폰인지 구분하기 매우 어려운 디자인 덕분에 실내에서는 저지연 2.4GHz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실외에서는 ANC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물론, 마이크의 성능 역시 AI 기반 소음제거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수 있기에 배경 소음과 키보드 두드리는 소리를 제거 또는 줄인채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 마이크의 물리적인 형태로 인한 장점이 더 크게 느껴지더군요.
전원 버튼이 아닌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누름으로써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2가지 무선 방식(2.4GHz & 블루투스)이 적용된 제품이기에 어떠한 무선방식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원을 ON 할때 각기 다른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2가지 무선 방식(2.4GHz & 블루투스)을 동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에 보다 편리한 사용성을 위해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전원버튼을 길게 한번 누르는 것 만으로 블루투스도 자동으로 전원이 ON 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그네틱 방식의 커버 플레이트를 제거 해보면, 한쪽에는 USB-C 타입의 충전 단자, 다른 한쪽에는 배터리가 각각 장착되어 있어 케이블 직결 또는 배터리 교체라는 2가지 타입으로 헤드셋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경험한 다른 헤드셋들과 비교했을때,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의 가장 유니크한 물리적인 특징은 바로 멈추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듀얼배터리 시스템으로 끊임 없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장시간 연속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헤드셋의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게된 상황이더라도 충전된 여분의 배터리로 즉시 교체만 하면 그만이니 말이죠. 스펙상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의 재생시간은 44시간, 블루투스 동시 연결시 36시간으로 충분히 긴 편이지만 이 듀얼 배터리 시스템으로 인하여 사실상 재생시간은 무제한이라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여분의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이 없는 실외 상황에 대비하여 이어컵의 다른 한쪽에 충전용 USB-C 단자를 적용함으로써 실외에서도 충분히 충전하면서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섬세함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을 통해 듀얼 배터리 시스템과 듀얼 C포트의 멀티 시스템 커텍트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의 측면에 여분의 배터리 넣어 충전함으로써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도
또 다른 배터리가 완충되는 듀얼 배터리 시스템이 구현됩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의 듀얼 배터리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무선 헤드셋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잔량과 관계없이 사실상 무제한으로 헤드셋을 사용하면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또 한가지 더 눈에 들어오는 장점은 바로 배터리 교체시 '핫 스왑'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헤드셋에 장착된 배터리를 분리한지 '8초' 안에 충전된 여분의 배터리로 교체를 하게 되면 또 다시 헤드셋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ON 할 필요없이 그대로 이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핫 스왑' 기능의 지원 덕분에 헤드셋의 배터리를 교체하는 과정을 거치면서도 게임의 흐름이 최대한 끊기지 않는 편의성을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갖추고 있습니다.
듀얼 C포트의 멀티 시스템 커텍트를 통해 XBOX는 물론,
플스나 닌텐도 스위치까지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는 XBOX용으로 제작된 제품이지만 듀얼 C포트의 멀티 시스템 커넥트를 통해 여분의 USB-C포트를 활용하여 XBOX가 아닌 PC / 플스 / 닌텐도 스위치까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 듀얼 C포트의 멀티 시스템 커넥트를 통해 하나의 헤드셋으로 2대의 기기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HDMI 셀렉터와 같이 콘솔기기의 전원만 ON하게 되면 전원이 들어온 콘솔기기에 연결된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에도 자동이 전원이 들어옴으로써 헤드셋의 전원만 ON하게 되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하나의 헤드셋으로 플스와 XBOX와 같이 서로 다른 콘솔 게임기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동글을 매번 탈/부착할 번거로움이나 각각의 콘솔 전용의 헤드셋들을 구비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특히, PS5용 Tempest 3D Audio도 완벽하게 호환이 되기에 XBOX와 PS5를 전부 가지고 있는 유저에게 스틸 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추천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XBOX ONE S와 PS4 Pro를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 해보니...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의 사용성은 상당히 직관적이기에 손쉽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XBOX ONE S의 경우, 무선 스테이션을 연결함과 동시에 별다른 설정없이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2대의 콘솔 게임기에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을 연결해서 사용 해보고 느낀 신섬함은 서로 다른 2대의 콘솔 게임기를 하나의 헤드셋이 동시에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에서 설정 가능한 기능을 콘솔 게임기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특히 프리셋 EQ와 커스텀 EQ 기능까지 PC와는 달리 별도의 소프트웨어의 설치가 불가능한 콘솔 게임기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신선했는데 단순히 프리셋 EQ를 적용하는 것 뿐만이 아닌 커스텀 EQ의 변화까지도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의 다이얼을 돌림으로써 콘솔 게임기에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동안 경험한 콘솔 게임기와 호환 가능한 헤드셋들과 달리, XBOX ONE S와 PS4 Pro에서도 커스텀 EQ를 통해 보다 취향에 맞는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SteelSeries GG를 통해
처음 경험 해본 가상 서라운드 SPATIAL AUDIO
스틸시리즈 GG 소프트웨어를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비롯하여 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에서는 할 수 없는 다양하고 보다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틸시리즈 GG 소프트웨어내의 SONAR앱을 활성화 하게 되면
가상 서라운드 기능인 SPATIAL AUDIO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GG 소프트웨어를 통해 헤드셋의 시스템적인 설정과 EQ등을 보다 세밀하게 세팅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인 기능은 바로 가상 서라운드 기능인 SPATIAL AUDIO입니다. 지금까지 경험했던 헤드셋의 가상 서라운드 기능과는 확실히 비교될 만큼 다양한 설정이 가능했으며 사용자 임의로 설정을 디테일하게 할 수 있는 만큼 취향에 더 부합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인 값은 일정 이상 높여 사운드의 볼륨을 키운 뒤, 헤드폰 모드 보다는 스피커 모드로 했을때 공간감이 가장 크게 느껴졌습니다. 게다가 가상의 7개 스피커의 거리 조절과는 달리, 위치를 조절하게 되면 개별 스피커마다 드래그 하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스피커의 위치 조절까지 가능했기에 가상 서라운드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스퍼커의 거리와 위치까지 모두 사용자 임의로 설정해야 하는 SPATIAL AUDIO이기 때문에 원하는 사운드를 찾을때까지 설정하는게 다소 번거로운게 단점이긴 하지만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설정하고 난 뒤에는 SAPTIAL AUDIO의 on / off 간의 사운드적인 차이가 꽤나 많이 느껴져 off 상태에서는 사운드가 매우 밋밋하게 느껴지는 역체감까지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이후,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플레이할때면 자연스럽게 GG 소프트웨어를 통해 SPATIAL AUDIO를 활성화 하게 되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 후기를 끝마치면서...
예상밖으로 노이즈 캔슬링의 성능이 꽤나 좋아 주변 소음에 방해받지 않고 게임에만 몰입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이번에 경험한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장시간 연속적으로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 게이밍 헤드셋의 특성에 걸맞게 정수리에 압박이 적은 편안한 착용감을 바탕으로 듀얼배터리 시스템으로 끊임없는 게임 플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게다가 듀얼 C포트의 멀티 시스템 커넥트 기능을 통해 XBOX 이외의 다양한 기기들을 XBOX와 함께 동시에 연결하여 손쉽게 전환하여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SPATIAL AUDIO와 플스5의 Tempest 3D Audio와도 완벽하게 호환이 되는 제품인 만큼 XBOX 시리즈와 PS5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사용의 편의성은 물론, 사운드적으로도 높은 만족감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PC / 엑스박스 / 플스 / 스위치 중에서 최소 2개이상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은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면서 이번 후기를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개인적으로는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헤드셋과 완전히 일체화되는 마이크 덕분에 게임용은 물론이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블루투스 헤드폰으로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의외로 ANC 기능도 꽤나 좋아서 말이죠. 참고로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 X박스용의 ANC 기능은 아무런 사운드를 재생하지 않은 상태에서 약 1m 이내의 거리에서 작동하는 창문형 에어컨의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원문]
https://blog.naver.com/flatron2000/222796691446
http://prod.danawa.com/info/?pcode=17254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