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 스펙
연결 : 무선 LIGHTSPEED USB 수신기
드라이버 : 40mm
배터리 시간 : 33시간
무게 : 236g
제품 상자에는 제품 외관과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5의 특징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편리한 착용감을 위한 스트랩, 메모리폼 이어 패드, USB-C 충전 마이크 등입니다.
봉인테이프를 제거하면 제품 개봉이 가능하며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헤드셋을 제외한 구성품은 로지텍 G 로고 스티커, 매뉴얼, 충전용 USB 케이블, 수신기입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5의 디자인을 깔끔한 편입니다. 군더더기 없고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표면 부분은 일부를 제외하면 모두 무광 블랙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다만 일부분은 유광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헤어밴드의 스트랩 정도만 컬러가 들어가 있습니다.
헤드셋의 왼쪽 부분에는 상태를 보여주는 LED, 전원 버튼, 볼륨 조절 다이얼, 충전용 USB type-C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제 제품 사용 중 볼륨 조절 다이얼을 통해 간편하게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에 도움을 줍니다.
헤드셋 한쪽에는 제품명인 G535과 로지텍 게이밍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무게가 250g도 되지 않는데, 실제 제품을 들었을 때 무게는 매우 가벼운 편입니다.
적용된 내장 마이크는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상대방과 보이스 채팅 등을 할 때 보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헤드셋 자체에 마이크 음소거 버튼은 없지만 실제 사용할 때 마이크를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음소거가 되기 때문에 이 부분 역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헤드셋 자체에 별도의 LED는 적용되어 있지 않지만 깔끔한 외관 덕분에 대부분의 사용자가 큰 호불호 없이 사용 가능할 거라 생각합니다.
로지텍 G535는 수신기를 통한 2.4GHz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PC뿐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 등에 호환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LIGHTSPEED 무선 기술로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동봉된 케이블을 USB C 단자에 연결하는 것으로 가능하며 충전 중에는 LED가 들어오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동봉된 케이블의 경우 충전만 가능하기 때문에 수신기 없이 유선 연결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로지텍 게이밍 기어와 마찬가지로 G HUB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여러 개의 로지텍 게이밍 기기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G535는 LED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운드 관련 부분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볼륨이나 소음 제거, EQ 등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세팅을 해 보고 가장 자신에게 알맞은 세팅 값을 찾으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별 별도 프로파일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프로그램에 따라 다른 EQ 등을 사용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 사용에 아주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착용감인데, 쿠션감이 좋은 이어 패드와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어 스트랩이 적용되어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크게 체감되는 점은 바로 무게인데 헤드셋 중에서는 매우 가벼운 편이라 비교적 장시간 착용하고 있을 때에도 큰 부담이 없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로지텍 G535는 무선 제품이지만 유선과 크게 다르지 않은 지연시간을 보여줘 게임을 할 때 소리가 미세하게 느린 현상 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케이블이 없는 무선의 편리함만이 남아 더욱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헤드셋의 음질도 좋았는데, 준수한 공간감을 갖추고 있어 FPS 게임 등을 할 때 사운드를 이용해서 보다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했으며 전체적인 해상력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통해 EQ 등의 설정이 가능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편의성 측면에서도 좋았습니다. 헤드셋에 별도의 마이크 음소거 버튼은 없지만 마이크를 위로 올리면 자동으로 음소거가 되기 때문에 보이스 채팅을 하다 음소거가 필요할 경우 쉽게 음소거를 할 수 있으며 헤드셋에 있는 볼륨 조절 다이얼을 통해 게임 중에 소리가 다소 크거나 작더라도 빠르게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내장 마이크의 소리도 괜찮은 편이라 지인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때 원활하게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사용 시간 나쁘지 않았습니다. 스펙상 33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데, 실제 완충 후 사용을 하면 며칠간 배터리를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사용하지 않을 때 케이블을 연결해 두면 배터리가 부족할 일은 거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준수한 음질을 갖추고 있어 게이밍 용도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감상이나 영상 감상 등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상황에 맞게 EQ 설정을 하면 더욱 만족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외에는 마이크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는데, 그 경우에는 마이크를 위로 올려두면 마이크 음소거가 되기 때문에 올려두고 사용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무선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5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가지고 있어 대부분의 사용자가 큰 호불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헤드셋의 기본이 되는 음질도 훌륭하기 때문에 게이밍 용도 외에 영화나 음악을 감상할 때에도 충분히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더욱 만족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에서 크게 체감되는 부분은 무선 제품임에도 느껴지지 않은 지연과 매우 가벼운 무게인데, 지연이 거의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 전혀 지장이 없으며 가벼운 무게 덕분에 비교적 장시간 착용한 경우에도 큰 부담감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준수한 성능과 깔끔한 외관을 잘 갖추고 있는 제품인 만큼 가벼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분들이라면 로지텍 G535가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