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영화관을 꾸미고 싶다는 생각 누구나 다 해보셨을 거 같아요.
저도 집에서 영화를 볼 때 큰 화면으로 보고 싶다는 생각 많이 했거든요. 그래서 평소에 빔프로젝터를 유심히 봐왔는데 프로젝터 20년 판매 1위인 프로젝터매니아의 가정용 빔프로젝터인 PJM200을 좋은 기회에 써 볼 수 있게 됐네요. 요즘은 드라마도 워낙 대형 스케일의 드라마도 많이 나오고 넷플릭스, 디즈니 같은 OTT 플랫폼도 많이 나와서 오히려 영화관보다 집에서 보는 게 더 편하기도 하더라고요.
저는 업무 덕분에 PT문서 작업할 일이 많아서 프로젝터를 많이 썼는데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처음 써봤습니다.
가정용으로 고가의 제품을 쓰기는 부담이 있는데 이 제품은 10만원대의 상품이라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고가의 프로젝터와 비교는 할 수 없겠지만 성능은 집에서 홈시네마를 꾸미는 데 무리 없는 상품이에요.
삼각대 사용도 가능한 빔프로젝터이지만 뒤에 노트북을 올려 두고자 리빙박스 위에 올려놨습니다.
간단하게 꾸며 본 홈시네마입니다ㅎㅎㅎ PJM200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별도의 스피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피커와의 연결 시 오디오 아웃 단자에 유선으로 연결해야 하는데 블루투스가 지원 안되는 건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기본적인 기능은 매우 우수한 실속형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프로젝터매니아 PJM200
빔프로젝터
크기 : 210x176x89mm
무게 : 900g
밝기 : 200안시
투시화면크기 : 30~100형
해상도 : HD 1280x720
명암비 : 170,000:1
화면비율 : 16:9
광원시간 : 5만 시간
인풋렉 : 33ms
스피커 : 3W 스테레오
입력신호 : FullHD 60Hz
USB지원 :64GB, 외장하드 256G
기타 : usb영화감상 지원, 취침예약 기능
프로젝터매니아 PJM200 박스
아주 깔끔한 박스 구성이에요. 하지만 안에는 이것저것 많이 들어 있습니다ㅎ
일단 본체는 던져도 안 망가질 만큼 에어캡으로 튼튼하게 밀봉되어 왔고 프로젝터매니아 직원분의 자필 편지까지 커피와 함께 동봉되어 왔네요.
배포지 덕분에 프로젝터매니아의 진정성을 조금 더 알게 되었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빔프로젝터 부문 1위한 것과 서울시 우수기업 브랜드로 선정된 우수한 기업이었네요. 게다가 꾸준히 기증 및 정기 후원하는 착한 기업이라 더 마음에 듭니다!!
구성품
PJM200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젝터 본체, 리모컨, 건전지, 전원선, HDMI케이블, 사용설명서
HDMI 1m 정품 케이블은 무료 증정 상품이에요.
디자인은 일반적인 박스 형태가 아닌 유선형의 화이트 색상입니다.
하얀색의 굉장히 깔끔한 디자인이에요. 기본적으로 렌즈 덮개가 덮여 있습니다.
버튼은 프로젝터 상단에 버튼식으로 달려 있어요.
아래 4개의 버튼이 주요 버튼인데 왼쪽부터 전원, 메뉴(M), 소스선택(S), 뒤로가기 버튼입니다.
모두 리모컨에 있는 기능들이라 간단하게 리모컨을 이용하시는 게 더 편하실 거예요. 음량 조절 및 재생버튼, 자막버튼은 리모컨에만 있네요.
왼쪽 측면에 인아웃 단자들이 몰려 있어요. 마이크로 SD 단자, HDMI 단자, AV단자, USB 단자, 오디오 아웃단자, 5V 아웃풋 단자
Micro SD단자와 USB단자가 있어 다른 스마트기기 연결 없이 바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미러링이 가능한데 사용하시려면 상품옵션에서 동글이를 추가 구매하셔야 해요. 저는 USB 및 HDMI로 노트북과 연결할 거라 추가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전원단자는 우측에 있습니다.
하단부 높낮이 조절나사를 통해 프로젝터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 연결 시에는 높낮이 조절 나사를 뺀 뒤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렌즈 조절이네요!! 상단 홈을 보시면 두 개의 휠이 있는데 하나는 초점이고, 하나는 키스톤입니다.
높낮이 조절나사를 통해 높낮이 조절 시 각도에 따라 화면이 사다리꼴로 보이는데 이를 조정하는 게 바로 키스톤입니다 (15도 각도까지 지원)
초점은 프로젝터와 화면의 거리에 따라 초점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초점이 미세하게 조절이 안되는 건 조금 아쉽더라고요.
이제 실전입니다ㅎㅎ 영화를 봐야죠!!
먼저 화면 사이즈를 생각해서 프로젝터 위치를 잡아 주시고 스크린을 설치해 줍니다.
화면 사이즈는 80인치의 경우 약 2.4m, 100인치의 경우 약 3m의 투사 거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원래 거실에 설치했는데 더 편안하게 보고자 침대 헤드에 거치했어요ㅎㅎ
그리고 스크린은 옷장에 설치했습니다. HDMI 케이블로 노트북도 연결했어요.
아래는 빔프로젝터로 재생한 영상입니다.
영화 파이이야기의 인트로 일부분 영상입니다. 솔직히 기대 이상으로 선명해서 득템한 기분이었네요.
명암비가 170,000 : 1이라더니 정말 선명한 색감을 보여줍니다. 명암비가 높을수록 색 손실이 적어 영상이 선명하게 보인다고 하네요.
그리고 끊김 없는 화면!! 초당 33ms의 인풋렉과 높은 주사율(60hz)은 프레임 지연 없이 선명한 동작들을 구현해 줍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200안시의 밝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력 해상도는 HD 1280x720입니다.
안시란 스크린에 투사된 화면 밝기를 말하는데 보는 입장에서 밝게 보이는 안시가 제일 중요하다고 하니 프로젝터 구매 시 꼭 체크해 주세요!!
광원 수명도 50,000시간이라 하루 4시간씩 35년을 사용해도 될 만큼 내구성이 좋다고 합니다.
영화 상영 도중 불청객이 난입했습니다!!
영화 파이이야기에는 리차드 파커라는 호랑이가 나오는데.. 저희 집 호랑이도 나타났네요ㅎㅎ
주의사항!! 영상 재생 시 빛이 나오는 렌즈를 직접적으로 보시면 눈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빛이 나오는 게 재밌는지 한동안 앉아서 영화관람도 하고 간 꿍이입니다.
위 영상은 아바타2: 물의 길의 국내 티저 예고편의 일부분입니다. 제가 너무나 기대하고 있는 영화입니다!
유튜브 영상이라 화질이 좋진 않습니다. 음량 체크하시라고 올려봐요. 별도의 스피커 연결을 안한 3W의 내장스피커 사운드입니다.
간단하게 영상이나 사진을 보시려면 USB 연결만으로도 케이블 선 없이 간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악도 들을 수 있네요^^ 다만 SD카드는 32GB, USB는 64GB, 외장하드는 256GB까지 지원된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저가의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 고화질의 영상을 기대하시긴 힘드실 거예요. 그래도 집에서 저렴하게 홈시네마를 꾸미고 싶으신 분들에겐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프로젝트매니아는 프로젝터 최다판매 1위 업체입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로 집에서 편안하게 영화 관람하세요^^
저는 제품이 워낙 가볍고 휴대하기 좋아서 캠핑 시에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캠핑 시 사용 후기도 추가로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