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가다섯입니다. 오늘은 삼성 Dex 지원 가성비 휴대용 포터블 모니터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최근 언택트 시대가 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겨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휴대성이 뛰어난 디바이스 활용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제는 모니터 역시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가성비 휴대용 포터블 모니터 이홈웨이 E156F2 DEX FHD를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 파우치, 어댑터, USB to Type-C, 풀 스펙 Type-C to Type-C, HDMI to Mini HDMI, 설명서, 극세사 천이 들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모든 케이블과 어댑터가 들어있고 설명서가 한국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다양한 디바이스를 문제없이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노트북, 맥북, 스마트폰, 닌텐도, Xbox 등 다양한 디바이스 연결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폴드 구조의 본체는 접이식으로 연결 포트 및 받침대 역할을 하는 부분이 디스플레이 뒷면에 완전히 접히기 때문에 상당히 얇은 두께를 보여주는데요. 디스플레이 부분은 4mm로 엄청나게 얇은 두께를 제공하고 인피니티 엣지를 적용하여 15.6인치 사이즈지만 훨씬 작아 보이는 외관을 보여줍니다. 약 850g의 가벼운 무게로 전용 파우치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상당히 뛰어난 제품인데요. 외근이나 출장이 많은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폴드 구조로 자체적인 받침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무런 도구없이 스탠드가 가능하고 각도 조절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데요. 1920 x 1080 고화질 해상도를 지원하고 IPS 오리지널 패널을 사용하여 더욱 뛰어난 화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신 Type-c 포트를 탑재하여 더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이 가능한데요. 여기에 10포이트 멀티 터치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고 있는 인터페이스는 ON/OFF 버튼, OSD 버튼, 오디오 잭, Mini HDMI, Type-C 2개, 마우스/키보드 포트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Mini HDMI와 Type-C 포트를 통해 디바이스 출력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22를 Type-C to Type-C 케이블을 통해 연결해 보았는데요. 별다른 설정이나 설치없이 바로 삼성 Dex 모드가 동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노트북처럼 화면이 출력이 되는데요. 여기에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스마트폰을 마치 노트북처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 Dex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 중인 차량에서 또는 완전 야외 공원에서도 전기코드 연결없이 Dex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스마트폰 전원을 사용하여 가성비 휴대용 포터블 모니터 이홈웨이 E156F2 DEX FHD를 사용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오랜 시간 사용을 원한다면 보조배터리 등을 활용하면 오랜시간 Dex 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OSD 메뉴를 통해 스피커 볼륨, 화면 밝기/명암, 회전, 화면 모드, HDR 등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게임, 영화, 인터넷, 독서 등 다양한 화면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황에 알맞게 변경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Dex 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PC 모드 인터넷 검색을 넓은 화면으로 더욱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OTT 영상도 더욱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여기에 1W x 2개의 내장형 듀얼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별도 스피커 연결없이 다양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3.5mm 외장형 스피커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강력한 출력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별도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등 다양한 영상을 즐길 수 있고 게임 역시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캠핑이나 여행을 떠날 때 챙겨가도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트북과 연결하여 디스플레이 확장으로 듀얼 모니터 활용이 가능한데요. 이때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을 추가로 연결을 해주면 PD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라면 충전까지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맥북도 문제없이 연결이 가능한데요. 제가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 노트북, 맥북 모두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삼성 Dex 모드로 스마트폰을 마치 PC처럼 사용하고 노트북, 맥북과 연결하여 확장 디스플레이로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휴대하고 다니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휴대용 포터블 모니터를 찾고 있다면 슬립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은 물론 삼성 Dex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이홈웨이 E156F2 DEX FHD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면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