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기어로서 키보드는 요구되는 성능은 물론이고 플레이를 할 때에 감각적인 타건감과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조명은 이젠 게임을 플레이할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조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선호하는 타입의 키보드가 다르겠지만 아마도 멤브레인 타입이나 제가 주로 사용하는 노트북의 펜타그래프 키보드 같은 경우에는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역동적인 느낌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데요, 때문에 역시 게임을 플레이 할 때에는 기계식키보드의 타건감과 RGB 조명 등이 적용이 되어야 게임을 할 맛이 난다는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를 해드릴 게이밍키보드는 요즘 출시되는 키보드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풀사이즈 키보드 대비 60% 사이즈를 보여주는 이 제품은 풀사이즈 키보드의 기능을 고스란히 살려오면서 줄어든 사이즈로 얻은 공간 효율을 마우스 스와이프에 양보하여 게임 플레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Omnipoint 2.0 스위치가 탑재되었는데, 이는 자기센서를 사용한 스위치로 키 입력 거리를 조절하여 빠른 입력 속도는 물론이고 누르는 방법에 따라 단일 키에 두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2-in-1 액션키로 사용을 하실 수도 있죠. 그리고 이 제품이 가진 또 하나의 강점은 Steelseries Engine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앞서 말씀드린 프로그래밍을 포함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이 제품은 바로 스틸시리즈 Apex Pro Mini 유선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20년 동안 게이밍기어를 제공해왔던 스틸시리즈에서 출시한 Apex Pro Mini 제품은 유선과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출시가 되었으며, 제가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 유선 제품의 경우에는 299,000원의 금액대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풀사이즈 키보드나 텐키리스 키보드와 굳이 비교를 하지 않더라도 상당한 금액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스틸시리즈 Apex Pro Mini 유선 게이밍키보드는 앞서 말씀드린 섬세한 민감도와 반응성을 느낄 수 있으면서 독특한 타건감과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RGB조명, 그리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게임 플레이의 극대화를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찾고 계신 키보드가 앞으로 보여드릴 이 제품 특징에 녹아있다면 한 번 주목을 해보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유선과 무선 모두 지원하는 스틸시리즈 Apex Pro Mini 패키지를 열어 제품을 확인하시게 되면 실제 사이즈 가로 293mm x 세로 103mm x 높이 40.3mm로 한뼘 겨우 넘는 사이즈의 스틸시리즈 Apex Pro Mini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키보드에 비해 60% 수준의 크기 때문에 상당히 콤팩트하다는 느낌을 받으실거라 생각되는데요, 물론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를 하기 위해 게임 플레이를 위한 움직임을 제한하거나 방해가 될 것으로 보여지는 불필요한 키를 최소화하였기 때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스틸시리즈 Apex Pro Mini 유선키보드 본품과 함께 내구성을 갖춘 USB-C 타입의 편조 케이블 그리고 제품 정보가 포함된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유선 게이밍키보드이다 보니 구성이 상당히 심플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키보드 본체를 조금 더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전면부 가운데와 전면부 좌측에는 Steelseries의 로고가 새겨진 모습이고 후면부에는 USB-C 타입의 케이블을 연결하실 수 있는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스틸 Apex Pro Mini 유선키보드의 스위치는 RGB 조명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는 비키 타입으로 설계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제품의 뒷면에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엑티브한 움직임을 보여주더라도 안정적으로 움직임을 잡아주기 위한 재질로 디자인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운데에는 실리콘 재질로 된 커버가 부착이 되어 있는데 이 커버를 열어주시게 되면 키캡 리무버를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관리를 해야할만한 포인트를 감각적인 설계를 통하여 해결을 하는 상당히 센스있는 아이디어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스틸 에이펙스 프로 미니 게이밍키보드는 3단계의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요, 드라마틱한 변화를 가져올만큼 높이 조절이 되진 않지만 책상과 의자 높이에 맞는 키보드의 높이 조절로 개인마다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상판의 등급은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 합금으로 되어 있는데요, 무광 재질로 되어 있어 매끈한 느낌은 없지만 아주 미세한 반짝임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그리고 키캡의 경우에도 더블샷 PBT 키캡이 적용되어 향상된 내구성을 보여주는데요, 대신 한글 각인은 되어 있지 않고 영어만 표시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를 PC에 연결을 해주게 되면 글씨 각인 부분을 통한 RGB 조명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조명 빛이 투과되는 정도가 상당히 선명하여 글씨 각인의 확인이 시각적으로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 풀사이즈 키보드 대비 60% 사이즈로 크기가 작아졌지만 풀사이즈 키보드에 들어가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Pro Mini 유선 게이밍키보드의 스위치 타건소리는 다소 하이피치의 소리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에서 들려오는 하이피치의 소리와는 조금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키보드를 타이핑 했을 때 날라다니는 느낌보다는 하이피치이면서 묵직한 무게감을 주는 듯 합니다. 이는 키보드 타건감과 어우러짐에 따라 그렇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 싶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상당히 경쾌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스틸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0.2mm에서 3.8mm까지의 섬세한 민감도 조절을 하실 수 있는데요, 낮은 수치로 설정을 하실수록 엄청난 속도의 타이핑을 경험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듀얼 액션 기능을 통하여 두 가지 키를 눌러야 실행할 수 있는 동작을 하나의 키를 눌러주는 것만으로 실행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플레이시 시각적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RGB효과를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스틸시리즈에서 새로이 출시한 Apex Pro Mini 유선 게이밍키보드를 함께 만나 보았습니다. 풀사이즈 키보드 대비 상당한 공간 효율로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혹시 풀키보드만 사용해오셨던 분들이나, 키보드를 사무용과 게임용으로 함께 사용을 하려고 생각 중이시라면 익숙하게 키보드를 사용하시기까지 다양하게 활용을 해보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게이밍키보드로서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세밀한 민감도 설정 및 2 in1 액션키 활용,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는 강점들은 하이엔드급 키보드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은데요, 화려한 RGB와 액티브한 타건감까지 보여주는 게이밍키보드를 찾고 계신다면 바로 이 제품 스틸시리즈 Apex Pro Mini를 고려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