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다양한 스마트기기들이 많아지다보니 이것들을 충전하는것도 보통일이 아닙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어댑터 크기도 제각각이고 충전단자도 서로 다 달라서 멀티탭이 몇개라도 부족하죠. 부족한 콘센트에 허덕이다가 알게된 멀티충전기. 여러개의 기기를 한번에 충전해주는 기기인데요. 그중 아트뮤 GaN 고속멀티접지 충전기 GE610 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아트뮤의 접지 멀티 고속 충전기 GE610 은 5개의 포트에서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기기 입니다. 총 230W 라는 강력한 출력으로 노트북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 닌텐도스위치,무선이어폰까지 빠르고 안정적으로 충전해 주는 기기인데요.
구성품은 단순합니다. GE610 본체와 전원케이블, 충전거치대와 사용설명서.
디자인은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직사각형 외장배터리처럼 생긴 모습입니다. 총 5개의 포트가 있고 모든 포트는 C 타입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E610 모델은 모든 포트가 C 타입이지만 GE510 모델은 A 타입 단자가 한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거치대에 충전기를 거치해서 책상에 두면 이런 모습입니다. 충전기 자체가 상당히 묵직하고 거치대도 미끄럼 방치처리가 되어 있어서 여러가닥의 전선이 연결되어도 흔들리지 않고 잘 고정되는 형태 입니다. 비슷한 멀티충전기들의 경우 가벼워서 그냥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기 일쑤인데 GE610 은 묵직한 무게로 안정적인 지지가 가능합니다.
아트뮤 GE610 은 접지형 고속 멀티 충전기 입니다. 노트북을 충전하다보면 커버에 찌릿찌릿 하는 느낌이 드는때가 있는데요. 바로 전류가 누설되기 때문이죠. 충전할때 접지가 안되는 충전기로 할 경우 이런 찌릿하는 느낌이 더 강한데요. GE610 은 접지형 충전기여서 누전 전류를 최소화하여 정전기 나 오작동을 방지해 줍니다.
가장 상단에 2개의 포트로는 노트북을 고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100W PD 와 90W PD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기 한대로 2대의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것이죠. 2개의 노트북을 어댑터 없이 휴대할 수 있다는것만으로도 정말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노트북을 충전하는 2개의 포트는 초고속충전 2.0 을 지원합니다. 이거 한번 사용해보신분은 초고속충전의 엄청난 충전속도에 놀라셨을텐데요. 일반적인 멀티충전기의 경우 초고속충전 1.0 에서만 머물지만 아트뮤 GE610 은 2개의 포트가 초고속충전 2.0 을 지원하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폰 유저라면 정말 빠른 충전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포트의 경우 25W 충전이 가능하며 초고속충전 1.0 이 지원됩니다. 저에 경우 위쪽 세개의 포트에는 노트북과 스마트폰, 테블릿pc 등을 충전하고 아래 2개의 포트에는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을 충전하고 있습니다. 예전같았으면 이렇게 5개의 충전을 한다고 하면 어댑터만 5개에 멀티탭도 풀로 돌아가지만 아트뮤 멀티충전기를 사용한뒤부터는 단 1개의 콘센트만 있으면 되서 책상주변 선정리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침부터 잘때까지 충전에 치여사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가격은 조금 나가는 제품이지만 그래도 성능이나 만족도 면에서는 충분한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멀티충전기를 고민중이라면 아트뮤 GE610 고속 멀티충전기를 추천합니다.
아트뮤 USB-PD 3.0 PPS 230W 5포트 GaN 접지 충전기 GE610 (다나와)
아트뮤 USB-PD 3.0 PPS 230W 5포트 GaN 접지 충전기 GE610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