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 등급 인증을 획득한 고출력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WIZMAX GOLD 850W 입니다. 고사양 시스템을 더욱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전력 공급과 전압 제어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 PC부품인데요. 실제 사용을 해보면 안정성 뿐 아니라 낮은 소음과 함께 적절한 쿨링 능력까지 확인할 수 있어 다방면으로 잘 설계된 모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의 스펙과 함께 80PLUS GOLD 인증을 획득했다는 노란색의 마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리소스가 사용되는 20에서 100%까지의 구간에서 최대 90%이상의 에너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단지 수치로만 출력이 높은 것이 아니라 실제로도 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발열이 적고 전력소비량이 낮다는 등의 특징도 더해져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은 편입니다.
2세대 GPU-VR 기술도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높은 등급의 CPU나 GPU를 사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환경에선 전압이 크게 변동하게 되면서, 플레이 환경에 영향을 주거나 부품의 수명을 줄이게 될 수도 있는데요. 이 기술이 탑재된 파워서플라이는 다양한 상황에서도 전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PC가 꺼진 후에도 남아있는 잔열을 제거하기 위해 팬이 동작하게 됩니다. 열을 감지해 팬속도를 조절해가면서 애프터 쿨링이 완료되면 완전히 멈추게 되는 기능인데요. 이를 통해 부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더 오랫동안 낮은 소음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파워서플라이 내부에는 120mm HDB(유압식 베어링) 팬이 탑재되어, 효과적이고 조용한 쿨링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시스템에 필요한 가용량 100%의 +12V 싱글레일 출력을 지원하고 있어 고사양 시스템의 부품으로 사용하는 데에 적합하고, 낙뢰나 과전압 등이 발생하더라도 4KV 수준의 서지 보호 기능이 있어 안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전기로부터 대비하기 위한 고전압용 ESD 15K 보호 설계까지 적용되어 고스펙의 게이밍PC를 완성하는 데에 든든한 안전장치이자 전력공급 장치가 되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과전압/저전압/과부하/과열/단락 보호 설계도 적용되어 다양한 내외부 요인들로부터 대비하고 있고, 내부에는 고급 제품에 사용되곤 하는 105도씨 캐패시터를 사용해 안정성과 긴 수명을 모두 확보했습니다. 85도씨와 비교하면 4배 이상 더 긴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 쉽게 고장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평평한 플랫 케이블은 좀 더 작은 부피로 선정리를 할 수 있으며, 블랙 단일컬러라 한결 더 깔끔하고 잘 숨겨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내부가 훤히 보이고 각종 조명들이 탑재된 튜닝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파워서플라이의 선들이 어떤 형태이고 색상은 어떤지 미리 확인해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어도 안정적인 전력사용량을 유지하는 것은 게임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었고, 벤치마크 결과도 성능의 하락없이 높게 측정되는 것을 볼 수 있어 기본 베이스가 되는 전력의 공급과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함을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시 RX6900XT 이상은 850W 용량의 파워 서플라이가 적합하다고 하니 선택시 확인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마이크로닉스 WIZMAX GOLD 850W 는 필수적인 구성을 모두 갖춘 높은 품질의 고출력 제품이면서, 동시에 동급 모델들과 비교해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80PLUS 골드 등급을 통해 뛰어난 효율을 증명하고 있고, 진화한 애플터쿨링 2세대를 통해 더 정숙하면서 오랜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이 눈에 띕니다.
다나와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538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