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게임을 할 때 어떤 이어폰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유선 블루투스 이어폰 보다는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데요, 배터리 충전에 대해 신경 쓸 필요도 없는데다 무엇보다 오디오 딜레이가 없어 좋더라고요. 그런데 지인의 집에 놀러갔다가 이어폰이 아닌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 보고 음질과 음량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고 편안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 알아 보게 되었고, 오늘 포스팅할 제품은 게이밍기어로 유명한 스틸시리즈의 유선 게이밍 헤드셋 Arctis Nova 1입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1 게이밍 헤드셋은 오렌지 컬러가 강렬한 박스에 포장되어 있는데요, 전면에는 PC GAMER가 선정한 베스트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뱃지와 후면에는 정품인증과 함께 2년 무상보증 표기가 되어 있어요. 그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다는 얘기겠죠.
박스 내부 역시 오렌지 컬러로 가득한데요, 제품 포장에도 신경을 쓴 고급 제품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가운데 삼각형 구조물에 스틸 로고가 선명하고요, 헤드셋 외형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구조물로 보호를 하고 있어요.
상단 작은 박스 안에는 재미있는 게이밍 스티커가 들어 있는데요,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붙이면 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헤드셋에 연결하는 유선 케이블도 들어 있는데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 연결할 때 사용하는 4극 케이블과 이를 스피커, 마이크로 분리해 주는 Y자 케이블도 함께 들어 있어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1 유선 헤드폰은 블랙 컬러와 그레이 컬러 두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레이 컬러가 더 마음에 들더라고요. 또 보통 게이밍기어는 화려한 RGB LED가 있는데, 오히려 라이트 그레이 본체에 스틸 로고만 다크 그레이로 깔끔하게 보이는 것이 심플하고 모던해 보여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236g 밖에 되지 않는 초경량이라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은 것도 유선 헤드셋의 장점이에요.
헤드셋에는 볼륨 조절 휠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손에 닿기 편한 곳에 큼직하게 있어 은근 사용이 편리하더라고요. 오른손으로 마우스 조작을 하면서 왼손으로 빠르게 볼륨 조절을 하거나 마이크 음소거를 할 수 있어요. 게임 내에 음성 채팅을 하다보면 마이크 음소거 할 일이 많은데 버튼이 작고 사용하기 힘든 위치에 있다면 정말 불편하겠죠.
헤드셋에는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내부 헤드밴드가 있는데요, 밴드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 딱 맞는 위치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또한 스틸시리즈 Arctis 답게 이어쿠션도 분리가 되어 교체가 가능한데요,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이어쿠션이 헤지거나 땀으로 얼룩지는 경우에 새것으로 교체할 수 있어요. 스틸시리즈 홈페이지의 헤드셋 액세서리에서 이어쿠션과 헤드밴드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보통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및 게임기에는 4극 TRRS 단자가 제공되는데요, Arctis Nova 1에는 4극 케이블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4극을 3극의 스피커와 마이크 신호로 분리해 주는 Y자 어댑터가 있어 대부분의 3.5mm 오디오잭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요, PS4/5 및 XBox와도 호환이 된답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1 유선 게이밍 헤드셋의 또 하나의 장점은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되는 마이크인데요, 배경 노이즈를 최대 25dB까지 줄인다고 합니다. 또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이렇게 깔끔하게 히든 타입으로 숨겨 놓았다가 사용할 때만 빼면 되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1은 오렌지 컬러의 상큼한 색상의 박스 포장을 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언박싱 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용 후기
< 편안한 착용감, 박진감 넘치는 빵빵한 사운드, 그리고 노이즈 없는 마이크 >
스틸시리즈의 Arctis Nova 1을 일주일간 사용하면서 우선 느낀것은 착용감이 편하다는 것이에요. 전에도 헤드밴드가 있는 제품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Arctis Nova 1의 헤드밴드는 신축성이 있고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머리에 닿는 부분이 고르게 분산되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더라고요.
그리고 이어컵 부분이 완전히 회전하여 보관도 편리하고요, 케이블이 분리되기 때문에 분리하여 백팩에 넣어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어폰에 비해 빵빵한 음량과 선명한 음질이 인상 깊었는데요, 스틸시리즈의 노바 음향 시스템은 오래전부터 유명하기 때문에 사운드 퀄리티에 대해서는 많은 게이머들이 극찬을 하고 있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Arctis Nova 1에 탑재된 High Fidelity Drivers의 하드웨어 구성도 좋지만 소프트웨어 부분도 스틸시리즈의 Nova 헤드셋이 돋보이는 부분인데요, 스틸시리즈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슈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오디오 믹서 뿐만 아니라 오디오 전문가들이 각종 게임에 맞게 미리 설정한 이퀄라이저 세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공유할께요.
https://steelseries.com/gg/sonar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Sonar 탭에서 미리 설정한 이퀄라이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FPS 게임에서 발자국 소리를 좀 더 잘 들을 수 있는 FPS Footsteps를 선택하고 오버워치나 배그를 한답니다. 이외에도 전문가들이 설정한 다양한 게임에서 특화된 이퀄라이저는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게임 매니아라면 한번쯤 사용해 봐야 해요.
결론
< 10만원 미만의 이만한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은 없다 >
스틸시리즈 Arctis Nova 1은 기존 Nova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 받아 장점은 그대로 계승하고 가격을 낮춘 찐 게이머를 위한 가성비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어요. 236g의 초경량 무게와 신축성 있는 헤드밴드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요, Nova의 기술력이 응집된 High Fidelity Driver 채택으로 뛰어한 하드웨어 구성 및 전문가들이 게임 특성에 맞춰 미리 설정한 이퀄라이저를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까지 게임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Nova의 뛰어난 장점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싶어요.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이어폰이나 헤드셋에 만족하고 있지 않다면 Nova 어쿠스틱 음향 시스템으로 완벽한 게임 몰입이 가능하여 올마이티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1 추천드리고요, 제품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다나와 최저가 조회 링크를 공유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778728
또한 스틸시리즈 공식 스토어 링크도 공유할께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778728
#게이밍헤드셋 #게이밍유선헤드셋 #유선헤드셋 #게이밍헤드셋추천 #아크티스노바1 #가성비헤드셋 #스틸시리즈헤드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