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pc로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고사양 게임, 로스트아크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타임이 늘어나면서, 성능 좋은 게이밍 기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는데요.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게이밍 기어가 바로 모니터입니다.
모니터는 제일 중요한 출력장치로 성능에 따라 적의 위치, 보스의 패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가 달라지는데요.
주사율, 명암비, 응답속도 등 여러 성능들이 중요한 만큼 잘 확인하고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멜의 32인치 커브드 게이밍모니터 CM3210GC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500R의 곡률을 가지고 있는 카멜 CM3210GC 게이밍모니터는 눈과 패널간의 거리를 일정하게 하여 더욱 높은 몰입감을 제공해줍니다.
연결 포트는 HDMI 2개가 있으며, DP포트 1개와 이어폰 3.5mm 단자 1개가 있습니다. 추가로 USB-A 포트도 하나 있습니다.
또한 베사홀을 지원하여 기본 거치대 외에도 여러 모니터 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멜은 모니터암으로도 유명한 회사이니 듀얼모니터를 활용하시는 분들은 카멜브랜드의 모니터 암도 같이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카멜 CM3210GC를 게이밍 모니터로 추천드리는 이유 중에 하나는 기본 성능이 탄탄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주사율은 165Hz까지 지원합니다.
요즘 게이밍 모니터는 최소 120Hz까지는 지원하는 제품들을 사용해야 하는데, 165Hz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FPS 게임 등 모든 장르를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응답속도도 1ms라 대전 게임을 즐길 때 남들보다 더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1920X1080 FHD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광시야각을 지원하여 상하좌우 어느 방면에서 바라봐도 원색 그대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모니터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 AMD FreeSync / G-Sync Compatible을 지원합니다.
화면 찢김현상을 방지해주는 기능으로 선명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sRGB112%, NTSC85%의 색 재현율로 색상도 원색에 가까운 색상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오버드라이브 기능 및 게임 어시스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게임 어시스트 기능에는 타이머, 크로스헤어, FPS 카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중앙에 원하는 타입의 조준점을 생성할 수도 있으며, 우측 상단에 타이머를 설정하거나 좌측 상단에 현재 주사율도 표기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이지만 눈건강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가장 먼저 청색광을 줄여주는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4단계로 청색광을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깜빡임이 없는 플리커프리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끔 TV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줄무늬가 같은 것이 발생하는데, 이는 플리커프리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모니터입니다.
그리고 빛반사가 적은 논글레어 패널을 적용하여 눈부심을 억제해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집약되어 있어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나, 업무를 할 때, 다양한 컨텐츠를 감상할 때에도 매우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지개빛으로 빛나는 후면의 LED와 얇은 베젤은 몰입감을 더욱 높여주고,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5~-15도 상하 틸트도 꽤나 중요한 편의성이기도 합니다. 여러가지로 사용하기 편한 가성비 넘치는 카멜 CM3210GC 입니다.
개인적으로 27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32인치를 사용하니 이 부분도 상당히 만족스럽더라고요.
확실히 모니터는 거거익선인 것 같습니다.
카멜은 2년동안 무상 A/S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결점 제품 구입 시, 불량화소가 1개만 나오더라도 바로 새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초무결점 정책도 지원하는데요.
무결점 제품이 아니라 일반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불량화소 3개 발생시 1:1 교환이 이루어집니다.
그만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3292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