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그간 여러 가지 IT 전자기기 제품들을 리뷰해 보면서 드는 생각은 시대가 변할 수록 전자기기도 다기능 고효율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핸드폰도 옛날에는 단순 휴대용 전화기였지만 오늘날은 문자, 영상 시청, 게임, 문서 작업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 되어 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여러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게이밍노트북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많은 개발자와 컴퓨터 전공인들에게 익숙한 IT 전자기기 브랜드, ASUS에서 출시 된 14인치 노트북으로 게이밍으로 나온 노트북이지만 스펙에 비해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우선 무게만 말씀 드리자면 1.6kg인데요. 솔직히 말씀 드리자면 저도 처음에는 무게만 보고 과연 어떤 게임이 돌아갈지 기대 반 걱정 반이었습니다.
그러나 사양을 자세히 살펴 보니 웬만한 고사양 게임도 돌아갈 수 있겠더라고요. 메모리 16GB에 FHD 해상도를 자랑하며 512GB의 대용량 NVMe SSD가 장착 되어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이밍노트북하면 빠질 수 없는 2중 리퀴드 써멀 쿨링, 2중 Fan이 장착 되어 있었는데 화려한 스펙을 자랑하면서도 이 무게를 지킬 수 있다는 게 놀라웠어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외장 메모리를 SSD로 장착하여 속도는 빠르게, 무게는 가볍게 만들어 낸 게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MUX 스위치로 게이밍과 문서작업 등 양방향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이 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해당 ASUS 모델은 게임과 과제, 취업 준비를 하는 학부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합니다. 대학생 노트북으로도 많이 언급되는 추세죠.
게다가 기존 ASUS 노트북 라인들과 다르게 16:10 비율을 가진 2560x1600 해상도의 시원한 디스플레이로 한층 세련되고 넓어진 슬림 베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약 91%의 바디비율을 자랑하고 있는데 직접 해당 제품으로 게임을 해보니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고 데스크탑으로 플레이 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14인치 노트북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탁 트인 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 같았습니다.
거기다 180도 회전하는 힌지로 더 나아가 미팅과 회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쓸모 있게 활용 가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로 노트북을 들고 다녀야 하는 IT 관련 전공자 분들에게도 감히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병목현상 없이 그래픽 성능이 발현 될 수 있으며 쿨링 기술도 신경 썼기 때문에 꽤 무거운 게임을 돌리더라도 무리 없이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플레이한 게임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리그오브레전드였는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조 드리고 싶은 건 아무래도 성능 대비 정말 뛰어난 휴대성이 아닐 까 싶습니다. 어딜 들고 나가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다기능 노트북을 찾고 계신 다면 업무도 할 수 있고 게임이나 영상 시청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ASUS 제피러스 L8126 모델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그 밖에 신기한 점이 있었다면 바로 전원 키에 달린 지문인식센서 였습니다. 전원키에도 지문을 감지하는 센서를 추가하여 보안을 강화 시켰는데요. 개인적으로 그간 리뷰했던 노트북들 중 기억에 남았던 기능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사용해 본 바 문서 작업 뿐만 아니라 고성능 게임도 실행 가능하다는 점, 게다가 파격적이게 가벼운 무게감까지. 휴대용으로 자주 노트북을 들고 다녀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것 같습니다. 해당 제품이 대학생노트북 으로 알려진 이유를 느낄 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제품 주요 스펙 요약 드리며 인사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델명 : ASUS ROG Zephyrus G14 GA402RJ-L8126
✔ 크기 : 14인치
✔ 무게 : 1.6kg
✔ 최대 주사율 : 120Hz
✔ RAM, 저장 장치 : 16GB, 512GB
✔ 해상도 : WQXGA(2560x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