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Apex 9 Mini US 유선게이밍키보드
안녕하세요! IT리뷰어 자스민입니다.
제가 처음 기계식 키보드를 썼을 때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판매하는 기계식 키보드도 별로 없었고 대부분 직구에 의존해야 했었는데요. 요즘은 기계식 키보드의 종류도 정말 다양해졌고 구하기도 쉬워진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을 가진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들도 인기가 있지만 게이밍이나 타이핑을 할 때 편리함과 쾌적함을 위해 어느 정도 비용을 투자할 의사가 있는 유저들을 위한 고가의 기계식 키보드들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OmniPoint 광학 스위치가 들어간 유선키보드 제품인 스틸시리즈 Apex 9 Mini US 유선게이밍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pex 9 Mini US 유선게이밍키보드는 광학스위치키보드 중에서도 OmniPoint 광학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빛을 활용하여 33% 정도 더 빠르게 작동하며 제로바운스 및 0.2m/s의 초고속 응답시간 제공하는 고성능 게이밍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키보드를 검색하다보면 이 제품이 종종 베스트 게이밍 키보드로 소개되어 있는 기사나 포스팅을 볼 수 있구요. 보증기간도 2년으로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
이 키보드는 빠른 타이밍을 요구하는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빠르고 정확한 타건을 필요로 하는 게이머들(주로 슈팅이나 FPS 게이머들이겠죠)에게 게이밍키보드추천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게이밍모드와 타이핑모드 키압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 화려한 RGB키보드이며 플스에도 호환이 되는 플스키보드이기 때문에 PS와 PC를 같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게이밍키보드로 쓰기에 아주 훌륭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블랙&오렌지 컬러를 메인으로 깔끔하고 안전하게 포장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유선키보드이기 때문에 구성품으로 USB케이블과 보증서 겸 설명서가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이즈는 미니사이즈로 컴팩트한 60% 쉐잎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책상 공간을 절약할 수 있고 덕분에 마우스 활동 반경이 넓어진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텐키리스 제품이라 그런지 확실히 미니멀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어서 책상 위에 타블렛이나 그림 도구들을 올려 놓을 일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런 미니 사이즈의 텐키리스 키보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틸시리즈 Apex 9 Mini US 유선키보드는 영문자판으로 되어 있는 US버전이라서 한영버튼이나 한글 각인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참고로 텐키리스 키보드지만 측면 보조인쇄를 통해 풀사이즈 키보드 기능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측면을 살펴보면 별도 다른 키가 적혀있습니다. 이 기능은 Function Key를 눌렀을 때 지원되는 기능으로 우측 하단 스틸시리즈 아이콘을 누른 채 눌렀을 때 활성화됩니다.
키캡은 더블샷 PBT 키캡을 사용했고 OmniPoint 광학 스위치 키보드라서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들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아랫면 입니다.
게이밍 키보드 아랫면에는 오렌지 컬러의 키캡 교체 도구가 내장되어 있고 고무 패드를 열고 닫기 쉽게 되어 있어서 키캡 교체나 청소를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키보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는 받침대가 있구요.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자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US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습니다. 저가형 키보드들 혹은 고가의 기계식 키보드들 중에도 USB케이블이 고정된 형태로 되어 있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이 제품 같은 경우는 분리되는 방식이라 휴대성도 좋고 보관도 편리합니다.
설정할 수 있는 모드는 게이밍 모드, 타이핑 모드, 기압 모드 3가지가 있는데 타이핑 모드는 1.5mm, 게이밍모드는 1.0mm 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각각 정확도와 빠른 응답속도를 추구해야 하는 경우 목적에 맞게 세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이렇게 포스팅 같은 글 작업을 할 때는 주로 타이핑 모드로 쓰다가 FPS나 슈팅 게임을 할 때는 게이밍 모드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냥 쓸 때도 기존에 쓰던 다른 기계식 키보드들 보다 좋긴 하지만 목적에 맞는 모드로 설정했을 때 특히 만족스럽더라구요. 그리고 제로바운드와 초고속 응답시간 덕분에 엘든링을 비롯해 플스, PC 가릴 것 없이 게임할 때 참 좋은 키보드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임할 때는 RGB까지 화려하게 켜놓고 하면 몰임감도 더 높아지구요.
RGB 세팅도 정말 다양한 종류를 지원하고 커스텀도 쉽게할 수 있습니다.
전용프로그램이 따로 있어서 매크로, RGB를 포함해서 키배치 등을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해서 키 하나씩 컬러를 설정할 수도 있더라구요.
이런 특별한 기능들도 좋지만 저처럼 하루 종일 키보드를 써야하는 사람들에게는 타건감과 타건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둘 다 상당히 좋았습니다.
키감과 소리는 어느 정도 개인의 취향의 영역이기는 하나 이 제품 같은 경우 충분히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만한 기분 좋은 타건감과 거슬리지 않는 타건 소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건감은 걸리는 부분없이 상당히 매끄럽고 부드럽게 눌려지는 느낌이었습니다. 키캡이 올라오는 속도도 아주 빨라서 연속으로 타이핑하기에도 적합했구요. 게임이나 문서작업을 오래하더라도 키보드로 인한 손의 피로감이 적어서 좋았습니다.
거의 같은 디자인으로 무선 제품도 나와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유선 제품 못지 않게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하며 무선이라는 매력이 있는 스틸시리즈 Apex 9 Mini US 무선 게이밍키보드도 꽤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874809
http://smartstore.naver.com/twoacei/products/7188528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