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이프 충전기가 주는 편리함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겁니다. 저 또한 비교적 최근에서야 경험을 하게 되었는데, 빠른 충전과 함께 무선 방식이 주는 편리함은 유선을 대체하기에 충분했죠.
여기서 제가 소개드릴 것은 초텍(Choetech)에서 나오는 3-in-1 아이폰 맥세이프 충전기인데요. 애플의 엄격한 기준인 MFM(Made For MagSafe) 인증을 받은 서드파티 액세서리랍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맥세이프가 뭐죠?
애플의 독자적인 충전 규격으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MagSafe는 자석, 즉 마그네틱(Magnetic) 방식의 충전을 지원하는 기술로 일부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처럼 자력의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착이 쉬울 뿐만 아니라, 카드 지갑 · 케이스와 같은 액세서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구성 & 외형
먼저 언박싱(Unboxing)부터 해보려고 했으나, 패키지 구성이 간소하기에 바로 맥세이프 충전기 본체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깔끔하면서도 어두운 투톤(Two-tone) 컬러가 교차하여 세련된 인상을 주는 디자인입니다. 바디에 알루미늄이 사용되면서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마저 듭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고무 패드가 부착되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12V 3A전용 DC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크기 면에서 다소 아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안정적인 충전'을 가능케하는 점은 큰 메리트로 다가오는 부분입니다.
연결 포트는 맥세이프 충전기 후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깔끔하게 선 정리하기엔 부족함 없는 위치이기도 하죠.
실사용
실사용을 위해 이제 어댑터를 연결해 주도록 할게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14 Pro Max로 부착을 해봤습니다. 애플 로고가 있는 부분을 중심으로 안정감 있게 안착했답니다.
보다시피 아이폰과 에어팟 모두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이폰은 최대 15W의 속도로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MFM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들에 비하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에어팟은 최대 5W, 애플워치 또한 최대 5W의 속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in-1의 특성상 한 번에 세 가지 기기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혹시나 싶어 갤럭시 버즈 2도 올려놓아 봤는데, Qi 방식이라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만약 가족 중 갤럭시 버즈, LG 톤프리와 같이 사용하는 구성원이 있다면 함께 이용하기에 적합!
현재 초텍 맥세이프 충전기를 지원하는 기기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원 기기
-
iPhone 12 Series (Mini / 12 / 12 Pro / 12 Pro Max)
-
iPhone 13 Series (Mini / 13 / 13 Pro / 13 Pro Max)
-
iPhone 14 Series (14 / 14 Plus / 14 Pro / 14 Pro Max)
-
Apple Watch 7 Series / 8 Series / SE / Ultra
-
AirPods 3 / AirPods Pro / AirPods 2
만족스러운 활용도
“활용도에서의 만족도는 어떨까?” 궁금했는데요. 제가 느낀 감상평은 아래와 같이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
-
한 번 거치하는 것만으로 바로 충전
-
잠시 충전하는 동안에 문자, 검색, 영상 시청하기 수월
-
필요에 따라 가로, 세로 모드로 전환 가능
-
강한 자력으로 쉽게 떨어지지 않음
-
MagSafe를 지원하는 케이스와 함께 쓰기에 좋음
여기까지 초텍 3-in-1 아이폰 맥세이프 충전기 리뷰를 진행해 봤습니다. 아이폰과 에어팟,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애플 기기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애플 공식 MFM 인증을 받은 만큼, 안정감 있는 사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정보가 담긴 링크도 첨부해 둘 테니,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