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는 입문을 시작해 서서히 실력이 늘어나면서 나의 수준에 맞는 장비를 갈구하게 됩니다. 이는 E스포츠라고 다른 건 없는데요. 다양한 게임에서 프로로 활약하는 선수들을 보면, 서로 다른 장비를 들고 다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양손을 사용하지만, 가장 바쁘게 움직이는 마우스는 그립, 버튼감 등 섬세함과 빠른 반응 속도가 매우 중요한 장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우스가 얼마나 섬세하냐면, 사용자의 손 크기부터 손가락 위치와 매칭되는 곳에 버튼이 위치해야 반응 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낼 수 있겠죠. FPS게임 같은 경우 사주경계로 적을 파악하고, 순간 줌을 하여 정확하게 쏴야 하는데, 그 안에는 전투로 화면의 흔들림부터 총기에 따른 반동까지 마우스 하나만으로 잡아줘야 하기에 온 신경을 집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즐겜 유저라면 장비가 어떻든 상관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게임의 승률을 높이기 위해, 실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라면 마우스 크기부터 재질, 부드러운 움직임 등 남들이 봤을 땐 너무 심하다 싶을 정도로 면밀히 따지는데요.
이런 섬세한 걸 따지고 싶지만, 손 작은 유저는 게이밍마우스를 찾는 게 힘들었던 분들을 위해 가벼우면서도 그립감까지 편안한 글로리어스 MODEL D-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가 있습니다. 필자 블로그를 통해 화이트 색상을 소개하는 건 처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깔끔한 외형이 보기 좋더라고요.
구성품은 마우스, C to USB 케이블, USB 연장기 동글, 매뉴얼, 여분의 마우스 피트가 들어있습니다.
한눈에 봐도 눈길이 가는 곳이 벌집 모양으로 된 쉘인데요. 울트라 기술로 내구성 강도를 유지하는 동시에 초경량화를 구현하며, 공기흐름을 개선하여 오래 사용해도 청량함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필자의 아는 지인도 이와 비슷한 쉘을 사용하는데, 그분은 긴장을 하면 손에 땀이 많이 나서 매번 롤과 같은 게임을 하면 일반 마우스를 사용했을 때는 찝찝함이 있었는데, 벌집 모양으로 공기 순환이 되는 쉘을 사용하면서부터는 확실히 부담 없이 그립을 쥘 수 있어서 좋다고 하더군요.
초경량화를 구현하는 데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했죠. 실제로 글로리어스 MODEL D-는 67g으로 게이밍마우스 중에서는 엄청 가벼운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립을 하고, 컨트롤을 했을 때 손에 대한 부담을 더 줄여준다고 볼 수 있는데요. 무게와 공기 순환은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닐 것 같지만, 이런 요소들 하나하나가 사용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게임 내에서 쾌적한 환경을 요구하지만, 장비도 기본 소양을 갖춰야 한다는 말이죠.
또한 MODEL D- 크기는 가로 120mm, 세로 66mm, 높이 40mm로 손 작은 유저들에게는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닥을 보면 동일한 벌집 모양으로 전체적인 순환을 도와주는 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4개의 마우스피트가 모서리에 위치해 있어 부드러운 움직임을 도와주는데요. 동봉되어 있는 큰 사이즈의 마우스피트로 교체하면 더 큰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중앙에 광학 센서가 있고, 좌우에는 LED 색상으로 DPI 상태를 알려주는 것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DPI 버튼을 누르면 빨강, 파란, 초록 등 색상으로 알려주기에 잘못해서 DPI를 손댔다면 색상을 통해 기존에 사용했던 값으로 맞출 수 있겠죠.
개인적으로 화이트 색상의 게이밍마우스는 처음이지만, RGB 효과가 블랙보다 더 잘 어우러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더 다양한 색상과 설정값을 두고 MODEL D-를 사용해 볼 수 있으니 여기를 클릭해 다운로드 링크를 참고하세요.
무선이어서 FPS게임을 할 때에는 걸리적거리는 게 없어 좋았는데요. 한 번 충전으로 71시간 동안 마음 편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충전은 C to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케이블을 이용해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종 무선은 연결에 이상이 많이 발생되지 않냐는 걱정을 하시는데, 그런 것도 옛날이야기로 지금 웬만한 무선 게이밍마우스들은 끊김 없이 온전히 나의 반응 속도를 무선으로 뽐낼 수 있는 기술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대기시간이 발생하더라도 동봉되어 있는 USB 연장 동글을 이용하면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아요.
실제 플레이 영상인데, 최근 빠져 있는 FPS게임 콜옵 모던워페어2로 성능을 테스트해 봤으니 참고해 보세요.
이렇게 손 작은 유저들을 위한 게이밍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D-를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초경량으로 가벼우면서도 그립감까지 편해 으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더 좋은 건 색상의 선택처럼 MODEL D-와 D가 있어 크기와 무게가 설명한 것보다 약간은 나갔으면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도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상세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5960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