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서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히터를 틀어놓는 시간이 많습니다. 히터를 틀면 따뜻해지는 대신 공기가 건조해져서 코 안이 메마르거나 답답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습도가 40%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바이러스 활동이 활발해져서 오히려 감기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겨울철에는 실내 적정 습도 유지를 위해서 꼭 가습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습기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오늘 알아볼 제품은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루벤트 스테인리스 무선 미니 가습기 SH-U100BS 입니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루벤트 SH-U100BS 가습기 제품소개
먼저 구성품과 외관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습기 본체와, 6개의 여분의 필터, 사용설명서, 케이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분의 필터를 넉넉하게 챙겨주는 점은 참 맘에 드네요. 필터는 사용량에 따라서 1~2개월 단위로 교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품은 지름 120mm, 높이 156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상단부에는 초음파 가습으로 작동하는 2개의 분사구와 터치식 버튼이 있으며 하단부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수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좌측의 타이머 버튼은 가습기의 작동시간을 변경하는 버튼입니다. 2시간 / 4시간 / 6시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가운데 버튼은 파워 버튼으로 가습기와 무드 등의 작동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마지막 미스트 버튼은 싱글 분사 듀얼 분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버튼을 가볍게 터치하면 전원을 ON/OFF 가능하고, 길게 누르면 무드등 LED가 2단계로 작동합니다.
무드등 1단계 / 2단계
스테인리스 수조의 용량은 1리터로 꽤 많은 양이 물을 넣을 수 있고, 한번 물을 가득 채우면 최대 10시간(싱글 분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조 하단부에는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위생입니다. 가습기는 말그대로 습기를 만들어내는 장비이기 때문에 위생이 중요합니다. 관리를 잘 못하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기 때문이죠. 블루벤트 가습기는 세척할 때 물을 끓여서 열탕소독이 가능한 내구성 좋은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져 자주 자주 소독과 세척이 가능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성능입니다. 미니 가습기는 사무실에서, 방에서 책상에 올려놓을 정도의 작은 가습기가 대부분입니다. 너무 작은 가습기는 분무량이 적기도 하고 자주 물을 채워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블루벤트 가습기는 듀얼 분사와 싱글 분사 2가지로 용량 조절이 가능해서 환경에 맞게 분무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실제로 보면 꽤나 많은 양의 물을 넣을 수 있어서 한번만 물 넣어주면 업무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저소음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수면 시에도 조용하고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편의성입니다. 블루벤트 SH-U100BS 가습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무선 제품입니다. 동급 최대의 4,000mAh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해서 야외에서 캠핑 시에도 사용할 수 있고 쉽게 들고 다니면서 어떤 장소에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단순 가습기 뿐 아니라 무드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좋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인테리어 소품 활용도 가능한 무드등 기능
필터 교체도 간편하고 예비용 필터가 6개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블루벤트 가습기 필터는 유해물질 불검출 획득한 안전한 필터입니다. 필터 교체는 상단부를 분리한 뒤 필터 케이스를 벗겨 내부의 스틱형 필터를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