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파워는 파워 명가! 마이크로닉스의 클래식2 풀체인지 500W 브론즈 등급 파워입니다. 마이크로닉스의 파워는 컴퓨터 부품을 만져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파워입니다. 뻥파워가 난무하던 시절부터 뛰어난 품질과 AS로 국내 파워시장을 장악했습니다. 특히 500W~600W의 보급형 파워 구간에서는 독보적인 선택지라고 생각이 듭니다.
깔끔한 검정색의 디자인의 패키지이며 구성품은 Standard-ATX 규격의 파워서플라이 본체, 전원케이블, 고정나사4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관
120mm 짜리 팬이 들어가 있고 커버와 프레임이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거는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만듦새나 마감은 훌륭합니다.
우측에 3개의 인증마크가 보입니다. 80PLUS EU 브론즈 등급 인증마크와 CYBENETICS의 ETA 인증, 소음인증의 표준인 LAMBDA STANDARD++ 인증을 받아서 전력효율과 소음에서 모두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닉스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플랫폼 하이브리드-E라는 기술이 적용되어서 만들어낸 결과물인데요, 하이브리드 - E 플랫폼이란 2세대 GPU-VR을 통한 칼전압 / PC 잔열을 제거하는 애프터 쿨링 / DC to DC 회로 설계 등의 최신 기술들의 집약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풀체인지 제품은 저발열 고효율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20+4핀 메인보드 파워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 케이블이 슬리빙 처리가 안되어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깔끔하고 단단하게 고정되는 슬리빙처리가 된 제품을 선호합니다.
씨피유 보조전원 케이블은 8+4핀의 Y자 케이블이고, 500W 구간에서는 사실 8핀 이상 쓸일이 없습니다.
6+2 / 6+2 Y자 케이블입니다. 500W 구간에서는 RTX3060정도가 맥스인데, 8핀 1개가 들어갑니다. 그래서 이것도 케이블 1개면 충분합니다.
SATA 케이블은 커넥터 3개씩 2개의 케이블이 있고 락킹 SATA커넥터가 3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IDE 커넥터는 3개의 커넥터가 있고 이지스왑 커넥터가 2개 있습니다.
테스트
가장 기본형인 500W 파워를 쓰더라도 더 안정적이고 저소음의 환경을 구현하고 싶어! 하는 분께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AS도 무려 7년이고 발열이 높을시에는 전원이 OFF된 후에도 열기를 식히는 애프터쿨링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수명을 알아서 잘 관리해 줄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 구매하기]
https://prod.danawa.com/info/?pcode=14677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