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라이프입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플레이어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GPM1NB10 외장 ODD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외국어 능력의 중요성은 변하지 않은만큼 지금도 많은 분들이 외국어 공부에 한창인데요. 대부분의 외국어 학습지에는 학습에 도움이 되는 부록 CD가 동봉되어 있어서 이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IT기기가 바로 외장ODD로 외국어 학습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 사양
2. 제품 박스 및 구성품
구성품은 ODD, 전원 케이블, USB Mini-B to Type-A 2.0 전원 케이블, USB Type-A to C 컨버터, Cyberlink Media Sutie OEM 버전 유틸리티 CD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3. 제품 외형
제품 표면에는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보호 필름을 떼어내면 무광 코팅으로 표면은 부드러우면서 매끄럽습니다. 모서리는 라운드 컷팅 처리로 딱딱한 느낌을 덜어냈습니다.
제품 크기는 일반적인 CD 케이스 정도의 휴대하기 편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두께는 14mm에 불과해서 웬만한 초경량 노트북 두께보다 얇고 무게도 약 200g 정도로 가벼워 가방에 넣고 휴대하기 좋습니다.
CD 사출구에는 사출 버튼과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상태등, 강제 사출 구멍이 있습니다. 사출 버튼을 눌러도 트레이가 나오지 않는다면 종이 클립이나 이쑤시개와 같은 물건으로 트레이를 강제로 꺼낼 수 있습니다.
바닥에는 시리얼 넘버, 인증 정보, 고객 지원 센터 번호와 같은 제품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각 모서리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USB Type-A to Mini-B 케이블을 연결하면 전원이 공급됩니다. 사출 버튼을 누르면 툭 하고 절반쯤만 튀어나오는데 나머지 절반은 손으로 잡아 당겨야 합니다. 내장형 ODD와 달리 슬롯 로딩 모터가 없어서 움직임이 다소 투박한면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동봉된 USB Type-C 컨버터를 연결하여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 기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활용해보자!
연결 방식은 기본적으로 PC,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USB Type-A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USB Type-C로 변환할 수 있는 컨버터가 제공되어 안드로이드 OS 8.0 이상이 탑재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 기기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mac OS 10.12 이상도 지원하기 때문에 맥북 사용자도 외장 ODD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장ODD 하나 정도 구비하고 있으면 복수의 스마트기기를 가지고 있더라도 공유하며 사용이 가능한데요. 노트북은 물론이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활용해서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요즘 노트북에는 CD를 삽입할 수 있는 ODD가 탑재되지 않다보니 CD에 담긴 외국어 음원이나 시청각 자료를 보기가 힘든데 외장ODD가 있다면 간편하게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이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기기와 외장ODD를 연결하여 아이들 외국어 교재에 동봉된 생활영어 CD를 청취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휴대하기가 좋으니 TV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편리하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여행갈 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CD에 구워서 몇 장 준비해가면 가족들과 함께 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죠.
또한, 미러링 기능을 통해 안드로이드 TV에서 더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도 있는데요. TV 미러링 기능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UD LINK'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의 유행 속에서도 DVD 타이틀을 소장하고 있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아이들 교육용으로 활용해도 좋지만 오래된 명화나 한정판 애니메이션, DVD에서 밖에 볼 수 없는 감독판 영상들은 다른 매체에서 접할 수가 없기 때문에 DVD 플레이어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외장 ODD가 있다면 간편하게 간편하게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USB 연결 방식으로 호환성이 우수하여 데스크톱, 노트북은 물론 모바일 디바이스와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OS 지원 셋탑박스가 있다면 TV에서 더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CD 케이스 정도의 컴팩트하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가 좋고, 외장형 ODD 하나 정도 구비하고 있으면 복수의 스마트 기기를 가지고 있더라도 공유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없어서 종종 아쉬웠던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는 유용한 IT기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