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소한 1인 1스마트기기의 시대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사실 스마트기기를 딱 1개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없을겁니다. 적어도 제 주변에는요. 에어팟이나 버즈 등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물론 스마트워치나 노트북, 태블릿까지 여러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도 생각보다 굉장히 많기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배터리를 충전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출장이나 여행을 가는 경우 잠깐 신경을 쓰지 않았다가 배터리가 간당간당해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요.
저 역시 스마트폰 2대와 무선 이어폰, 태블릿까지 항상 휴대를 하고 다니기 때문에 배터리 관리에 항상 여념이 없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클레버타키온의 75W GaN 고속멀티충전기를 써보면서 이러한 걱정을 완전히 덜어낼 수 있었어요. 엄청 빠른 속도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시키니 "더 충전시킬게 없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또한 최근 충전기 트렌드는 GaN(질화갈륨) 충전기입니다. 저 역시 트렌드를 따라 사무실은 물론 집안 곳곳에 충전기들도 GaN 충전기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한 쪽 면에는 3개의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단 2개는 PPS PD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하단에는 USB-A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C타입 케이블 2개를 꽂을 수 있기 때문에 PD방식을 지원하는 노트북 및 여러 가지 종류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겐 반가운 소식이죠.
여기서 PPS란 가변 전압 방식을 의미하는데요. 성능 측정 지표로 볼 수 있는 W는 전압x전류량으로 계산되며 디바이스마다 허용 가능한 출력이 존재하고 만약 과출력으로 이어진다면 기기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PPS 가변전압 방식은 각 포트의 전력을 효율적으로 분배하며, 규격을 체크해 최적화된 배터리 공급이 가능케 합니다.
그래서 동시에 3개의 멀티포트를 활용할 수 있는 75W 고속멀티충전기 G21CA는 각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C1 / C2 / A 타입 모두 활용하는 경우 각각 30W, 30W, 15W로 분배되며 C1 포트 1개만 이용한다면 최대 75W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간혹 스마트워치나 휴대용 가습기 등 저전력 기기의 경우 호환이 안되는 경우를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 클레버타키온 G21CA는 저전력 기기가 연결이 된 경우에도 호환될 수 있도록 내부 설계가 되어 있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접지인데요. 제품을 사용하다가 찌릿찌릿 정전기가 올라오는 느낌을 받아 본 경험 한 번쯤은 다들 있으시죠? 이런 현상은 주로 금속 재질 제품을 충전하며 사용할 때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는 접지를 지원하지 않는 충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아주 흔한 현상입니다.
이게 휴대폰을 사용할 때는 크게 와닿지는 않지만 아이패드나 맥북과 같이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할 때는 정전기 때문에 많이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클레버타키온 G21CA의 콘센트 위 아래에 있는 전도체가 누전 전류를 방출하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찌릿거리는 현상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멀티충전기 제품을 구매하려고 검색해보면 상당히 많은 제품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서 가격비교를 통해 그냥 저렴한 것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꽤 계실텐데요. IT 제품들은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듯 싼 제품을 사서 만족하지 못하고 이중지출을 하느니 검증된 제품을 사서 만족하면서 오래 쓰는 것이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휴대성은 물론이고 75W의 강력한 출력, PPS PD를 지원하는 3in1 고속멀티충전기 클레버타키온 G21CA 하나만 들고다녀도 각종 디바이스의 배터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