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암은 사람의 팔과 같은 부속품을 이용해 모니터를 공중에 띄워 책상 위의 공간을 확보하고, 모니터 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모니터를 책상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기존의 스탠드 방식은 책상 위의 낭비되는 공간이 많고 모니터 화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다면, 모니터암 방식은 공간 활용이 더욱 유리하기 때문에 업무 시 굉장한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펠로우즈 플렉스 싱글 모니터암'은 이동 범위가 넓고 정교한 조정이 가능하며, 9kg 무게의 40인치(101.6cm) 모니터까지 장착할 수 있는 고중량 모니터암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니터암은 틸트, 스위블, 피벗, 높낮이 조절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모니터의 무거운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내구성과 고중량을 버틸 수 있는 고정 능력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품질 보증기간도 무려 10년으로 A/S 걱정 없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부속품이 다양하고 무게가 꽤 나가기 때문에 패키지는 잘 찢어지지 않는 노란색의 두터운 종이 박스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외부에는 운반을 위한 노끈이 십자로 결속되어 있으며 한글 설명서가 박스 밖에 따로 첨부되어 있습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니터암의 부속품은 쉬운 조립을 위해 각 부품마다 따로 표기가 되어 있으며, 본체 및 플레이트는 부러지거나 휘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완충재에 감싸여 있습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니터암은 검은색 단일 모델로 제공되며, 본체의 무게는 3.6Kg입니다. 파손 위험이 낮고 조절이 편한 일체형 구조이며, 손으로 들어보면 묵직하고 단단한 금속 특유의 감촉과 무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블랙 도장이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되어 있으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2022년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을 할 만큼 인정받은 디자인이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설계는 움직임이 굉장히 부드럽고 직관적입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니터암의 재질은 알루미늄과 스틸 소재이며, 클램프 부위와 VESA 플레이트 결합 부는 STEEL 재질이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두 부분 다 조립 완료 후에는 눈에 띄지 않는 부분이므로 굳이 도장을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사진 상단은 고정형 암 부분이며 사진 하단은 모션형 암(피벗, 틸트, 높낮이 조절) 부분입니다. 두 부분 모두 커버를 분리해서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고정형 암과 모션형 암의 사용 방법에 차이가 있으니 케이블 정리 전 암의 종류를 확인해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27인치 모니터입니다. 스탠드 형식으로 사용했으며, 사진처럼 모니터의 무게를 지탱하기 위한 스탠드가 삼각형 모양으로 크게 뻗는 형태이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공간이 있습니다.
사용 중인 책상은 가로 1100mm, 세로 900mm, 두께 20mm이며, 책상 상판 구멍이 없기 때문에 클램프 방식으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니터암은 클램프 방식과 그로밋 방식의 두 가지 결합 방식을 지원합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니터암은 별도의 공구 없이도 동봉된 구성품만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먼저 사진처럼 하단부를 제거 후 3M 패드를 부착합니다. 그 후 책상 두께에 따라 나사의 위치를 조정한 후 책상 상판에 끼워 손잡이를 조여 고정합니다. VESA 플레이트는 'TOP'문구가 위로 향하도록 놓은 후 동봉된 나사와 링으로 모니터에 고정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모션형 암의 VESA 플레이트 버튼을 뒤로 젖힌 후 플레이트를 밀어 넣으면 조립 완료입니다. 세부적인 장력은 사진의 위치를 참고해서 조이거나 풀면서 적당히 조절해야 하며, 최종적으로 자신의 업무 환경에 맞는 최적의 모니터 위치를 설정할 수 있게 세팅을 완료하면 됩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니터암의 조립이 끝난 후 모습입니다. 스위블 잠금 장치는 벽이나 파티션이 없는 장소에서도 모니터암이 180°에서 멈출 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사진처럼 시계 혹은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해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조립과 유지 보수에 필요한 렌치는 VESA 플레이트에 있는 홀더에 걸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조립 및 조정이 끝난 모니터암은 문서 작업 및 다양한 업무 용도에 맞춰 90도로 조절이 가능하며, 보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도 더 편한 자세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니터를 세로로 사용한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나 다양한 영상을 세로로 감상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니터암은 충전된 가스의 탄성을 이용하는 가스 스프링 방식으로 움직임이 자유롭고 사용자의 자세에 따라 유연하게 높이와 길이, 각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높이 : 17.8 ~ 50 cm
최대 거리 : 61.9 cm (싱글)
스위블(암 전체 회전) : 180° or 360°
로테이션(모니터 회전) : ±90°
팬(좌우 각도 조절) : ±90°
틸트(기울기 조절) : +75°, -35°
'펠로우즈 플렉스 싱글 모니터암'은 회전, 좌우, 상하 각도 조절, 스위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싱글 모니터암으로써 가스스프링 방식으로 모니터의 위치를 유연하고 편리하게 조절 가능하며, 동료와 화면을 공유하거나 협력 업무를 진행하는데 용이한 제품입니다. 특히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좁은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다 편안하고 건강하게 업무를 할 수 있는데 특화된 제품입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레드닷 어워드' 수상을 받을 만큼 고급스럽고 모던한 디자인이며,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조적으로는 고용량을 버티기 위해 파손 위험이 낮고 조절이 편한 일체형 구조이며, 최대 40인치(101.6 cm)의 대형 화면과 9kg의 무게를 가진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는 튼튼함과 강인함이 무엇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사용기는 펠로우즈코리아로부터 물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모니터암 #모니터암추천 #고중량모니터암 #고중량모니터암추천 #싱글모니터암 #싱글모니터암추천 #플렉스모니터암 #펠로우즈 #플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