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예전에는 게이밍 장비를 고를 때 성능과 가성비 어느 한쪽만을 선택해야 했다면, 지금은 보급화가 활발해 두 가지의 장점은 전부 갖춘 게이밍 장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유선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 텐데요.
제가 가져온 아이템은 쿠거 에어블레이드입니다. 주요 특징은 박스 겉면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62g 가벼운 무게와 Optical PMW 3389 센서 탑재, 폴링 레이트는 2KHz, DPI는 16,000까지 설정이 가능해 정확한 컨트롤에 있어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의 모습을 보면, 블랙 색상에 공격적인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좌우 클릭의 끝부분이 날카롭게 보여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는 것 같습니다. 마치 사냥감을 노리는 맹수의 모습을 연상캐 하네요.
전반적으로 훑어봤을 때 보편화된 마우스들과 달리 중간중간 공간이 있는 걸 엿볼 수 있습니다. 옆에서 보면 그걸 확실히 체크할 수 있는데요. 손바닥을 받쳐주는 하우징 부분은 돔 형태가 아닌 안은 비어 있는 모습입니다.
가벼운 느낌을 주었던 비결은 아마 여기에 숨겨져 있지 않나 싶은데요. 가까이에서 보면 비어 있는 공간 안으로 정교한 설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주는 클릭은 최대 5천만 번의 내구성을 가지 고품질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어 타겟팅을 실수하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제가 느끼기에는 클릭압이 강한 편이라고 느껴 FPS게임에서 줌을 당길 때 평소보다는 불편하다는 느낌이 살짝 들었습니다.
측면 버튼은 길이는 짧고, 버튼 크기는 적당한 수준이어서 빠른 근접 공격이나 상호 작용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요즘은 좌우 대칭을 신경 쓰는 마우스들이 많은데, 오른손 잡이 뿐만 아니라 게이머 중에서는 왼손잡이도 있기 때문인데요. 쿠거 에어블레이드는 모든 유저들이 부담 없이 쓸 수 있게 대칭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 중 스크롤을 사용하는 경우도 빈번히 발생하는데, 게임용 스크롤 인코더가 내장되어 있어 내구성과 래칫 스크롤 장착으로 최대 2백만 사이클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확함과 정밀함은 말할 필요 없이 괜찮으며, 스크롤을 할 때 소음이나 걸리는 듯한 느낌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선 게이밍 마우스를 떠나는 유저들을 보면, 케이블의 걸리적 거림을 강조합니다. 쿠거 에어블레이드는 그런 불편함을 제거하기 위해 최대 1.8M 넉넉한 길이에 패브릭 소재의 우수한 유연성을 가진 울트라 플렉스 케이블을 사용해 게임의 중요한 순간에 있어서 컨트롤 방해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움직임에는 하부에 부착된 마우스 피트의 역할도 큰데요. 버진 등급 PTFE 스케이트는 적은 마찰로 부드럽고 손쉬운 컨트롤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아래 넓게, 가운데에 레이저 센서를 원형을 두르고, 좌우에 하나씩 부착되어 있는 정교함은 쿠거 에이블레이드가 게임밍 마우스로 적합한지 말해주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쿠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폴링 레이트, DPI, 모드 등의 설정을 나에게 맞게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3개의 프리셋에 각기 다른 설정 값을 넣어 게임 장르에 맞게 스타일을 바꿔가며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키 지정에는 기존에 설정되어 있는 좌, 우 클릭이나 휠 클릭 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종종 줌을 좌 클릭으로 하고, 격발을 우 클릭으로 하는 FPS게임 유저들도 있는데, 그런 분들을 위한 최적의 기능이 되겠습니다.
크기는 117mm x 62.8mm x 37.8mm로 아담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 손 크기가 F1 ~ F9인데요. 잡았을 때 포근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성인 남성이지만, 저처럼 손이 작거나 여성/어린 아이 게이머들이 사용하기에 정말 좋거라고 봐요.
테스트는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2 플레이로 해봤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마우스들과 비교하면, 가벼움과 부드러운 컨트롤은 어느 쪽에 더 좋다고 말할 수 없을 만큼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렇다고 내 에임이 선수들 수준으로 좋아진 건 아니지만, 묵직한 걸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손목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봐요. 꼭 게임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장시간 업무를 봐야 하는 사무실에서 앞서 말한 장점과 쿠거 에어블레이드의 무난한 디자인은 주변 시선 걱정 없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생각되어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드립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4847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