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과거에는 필수 전자기기라고 하면 주로 노트북이 많이 언급이 되었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이어폰이 필수 전자기기로 자주 언급이 되는듯합니다. 저 역시도 여러 종류의 스마트기기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매일 집에 돌아와서 이 기기들을 충전하는 것이 하나의 일과처럼 되어버렸는데요.
보통의 방법이라면 여러 개의 포트를 가진 멀티탭에 충전기를 하나씩 연결해서 충전해야겠지만 이게 선 관리도 힘들고, 보기에도 썩 깔끔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거치대 역할을 하면서도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까지 모두 충전할 수 있는 아트뮤 멀티 무선충전기 WF110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구성품부터 보면 아트뮤 WF110 본체를 비롯하여 C to C 60W 케이블 하나와 애플워치용 모듈, 갤럭시워치용 모듈, 그리고 간편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거치대의 사이즈는 가로 190mm, 세로 124mm, 폭 90mm, 무게 240g으로 제작되어 책상 위에 놓고 활용하기에 크게 부담이 없는 사이즈였습니다.
일단 갤럭시 3in1 멀티 무선충전기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셋팅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용하는 워치에 맞는 모듈을 설치해야하는데요. 갤럭시워치용과 애플워치용 두가지를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각각의 제품에 맞는 모듈을 장착하시면 되겠습니다.
워치 충전기의 긴 케이블은 아래쪽에 있는 공간에 정리할 수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워치5 충전기를 연결해보았더니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맞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의 메인 충전포트는 USB-C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전자기기가 USB-C타입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케이블을 따로 구매하거나 하는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참고로 본 제품에는 충전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3가지 기기를 모두 최대 성능으로 충전하려면 25W 이상의 PD충전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3in1 멀티 무선충전기 아트뮤 WF110 설치가 끝난 모습을 정면에서 찍어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을 충전하는 각도는 자연스럽게 제품을 볼 수 있도록 셋팅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올려놓게 되면 전면에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는데요. 처음 어댑터를 연결하게 되면 녹색 LED가 1회 점등되며 무선 충전이 시작되면 파란색 LED로 점등됩니다. 그리고 충전이 완료되거나 제품이 없는 경우에는 LED가 소등됩니다.
혹시나 녹색과 파란색 LED가 동시에 점등되며 충전이 중단되는 현상은 FOD(이물질 과전류 차단 보호)기능으로 금속성 물질이 무선 충전부에 닿을 경우 생기는 증상이라고 하니 해당 증상이 보이면 케이스를 제거하거나 후면의 이물질을 제거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3in1 멀티 무선충전기 아트뮤 WF110를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낀 매력포인트는 역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3가지의 스마트기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갤럭시워치5는 평소에 사용하던 고속충전기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속도가 굉장히 빨라서 좋았고요. 스마트폰이나 무선이어폰 등 나머지 기기들도 따로 케이블을 연결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책상 위가 상당히 깔끔해졌습니다.
오늘은 동급 최상의 최적화된 PCB설계와 최상급 CHIP 사용으로 발열 해소는 물론이고 안전한 무선 충전이 가능한 갤럭시 3in1 멀티 무선충전기 아트뮤 WF110를 살펴보았는데요.
필자는 갤럭시 Z폴드4, 갤럭시 워치5, 갤럭시 버즈2를 사용하는 유저이지만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도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니 활용도 높은 멀티 무선충전기를 찾고 계신 분들은 이 제품 한 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