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 혹은 갤럭시 유저분들은 각자 플랫폼에 맞춰 생태계를 구축하곤 합니다.
아이폰 유저분들은 에어팟, 애플워치를 동시에 사용하고, 갤럭시 유저분들은 버즈, 갤럭시 워치를 동시에 사용하곤 합니다.
그럼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충전기를 3개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가정이 비슷하겠지만 필자의 집에도 충전기와 충전선이 정말 너무 많습니다. 쳐다도 보기 싫지만 언제 사용될 수 있을지 모르니 굳이 버리지는 않고 쌓아놓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니 밖에 충전선이 많으면 정신도 없고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이를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을 찾았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제품인 3in1 멀티 무선 충전기 WF110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언박싱
해당 제품은 하기 경로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121041
제품이 배송되면 하기와 같이 깔끔한 상태의 상자가 집에 도착할 것입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우선 본품이 있지만 애플워치를 장착하는 곳이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갤럭시 워치와 애플 워치 모두 대응하기 위해 워치 독 2개를 함께 보내줍니다.
개봉하면 아래와 같이 2개의 독이 있기 때문에 갤럭시 워치,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는 분 환경에 맞춰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고무링은 갤럭시 워치용으로 워치 충전기가 안정적으로 고정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내부에는 USB-C가 포함되어 있고 돼지코와 연결하는 충전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후반부에서 말씀드릴 예정이지만 왼쪽에 있는 상품은 25W 접지형 고속 충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제품 구매 시 해당 제품과 같이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해당 제품은 최소 25W는 입력해 줘야 정상적인 출력을 확보할 수 있어 원활한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기의 특성상 접지형을 사용하지 않고 충전하면 전자기기 외부에 미세한 전류가 흘러 만졌을 때 불쾌한 전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접지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품설명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워치독이 본품과 따로 분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2장치를 연결해 줘야 하는데 위에 사진과 같이 제품 하단부에 설명이 잘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애플워치 충전기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당장이라도 충전을 시키고 싶을 정도로 귀엽고 아기자기합니다.
해당 독에는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활한 충전을 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업체 제품을 쓰면 오류가 생기기 마련인데 정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품 충전기는 해당 제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음)
그 뒤 충전선을 하단에 정리해 줘야 하는데 말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에 시계 방향으로 선을 정리했는데 자투리가 생겼습니다.
시계 반대 방향으로 선을 정리해 보니 아래와 같이 더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저는 USB-A 정품을 사용한 결과이니 같은 것을 사용하시는 분은 저를 따라 하시면 되고 USB-C를 사용하시는 분은 양쪽을 모두 테스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제품은 USB-C와 USB-A 포트 2가지가 모두 있으니 2가지 모두 대응이 가능합니다. 2개 동시에 연결은 하지 말라는 안내가 있으니 1개만 연결해서 사용하도록 해요
충전독을 연결하면 이제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뒤쪽에 USB-C 포트에 전원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앞서 말씀드린 접지형 고속 충전기입니다. 해당 제품은 25W 접지형 고속 충전기로 최대 25W의 출력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5W가 필요한 이유는 휴대폰 충전하는 공간은 최대 15W 충전이 가능하고, 워치 5W, 무선이어폰 5W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 25W 이상의 PD 충전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갤럭시워치5나 애플워치 울트라, 애플워치 8의 경우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만약 25W보다 적은 전력이 입력된다면 고속 충전이 가능한 제품들이 느리게 충전될 것이니 고속 충전기를 구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활용
필자는 애플의 생태계인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개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이 얼마나 편한지 사용해보지 못한 분은 모르실 것입니다.
실제로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기존에는 휴대폰 먼저 총 전선에 연결하고 휴대폰 충전이 끝나면 에어팟을 충전했으며, 애플워치는 워치 충전기 선을 하나 더해서 따로 충전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한 방에 충전하기 때문에 까먹고 충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점은 책상이 깔끔해졌다는 것이며, 충전선을 찾아 휴대폰에 꽂는 행위 자체가 없어졌다는 것입니다.
만약 네이버 포인트가 있다면 하기 스토어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artmu/products/6711827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