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라이프입니다. 이번에는 가성비 게이밍 이어폰 COUGAR ATTILA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그래핀 다이어프램 드라이버라는 챔버 시스템을 적용하여 다양한 장르에서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탈착식 마이크로 보다 선명한 목소리 전달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착탈식 마이크 분리시 자동으로 내장 마이크로 전환되어 외출시 통화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 제품 사양
2. 제품 박스 및 구성품
구성품은 이어폰, 휴대용 케이스, 탈착식 마이크, 3.5mm 오디오 및 마이크 스플리터, 3쌍의 메모리폼 이어팁과 인이어 후크, 사용자 메뉴얼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3. 제품 외형
이어폰 하우징 중앙에 쿠거 로고를 중심으로 4개의 나사가 외부로 돌출되어 있는데 금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쿠거 특유의 로고 디자인 덕분에 마치 방패를 연상케하는 외형이 돋보입니다. COUGAR ATTILA 이어폰은 게이밍 이어폰으로 내장 마이크도 있지만 탈부착이 가능한 듀얼 마이크 시스템으로 이어폰의 크기가 다소 큰 편입니다. 따라서, 보다 안정적인 착용감을 위한 실리콘 이어 후크가 기본 제공됩니다.
컨트롤러에는 음량 조절 및 모든 방향의 음향을 균일한 감도로 포착할 수 있는 전지향성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조용한 곳에서 사용할 때는 문제가 되진 않지만 주변 소음이 크다면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케이블의 길이는 약 115cm 정도로 다소 짧아서 노트북이나 모바일에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PC에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케이블 길이가 다소 짧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COUGAR ATTILA 이어폰은 기본적으로 4극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대부분의 모바일 장치 iOS 및 Android, 노트북, 콘솔 게임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4극을 3극으로 바꿔주는 젠더가 기본 제공되어 PC에서도 마이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착용감
착용감은 어떨까요? 일반적으로 이어폰의 크기가 작을수록 착용감이 좋은 편인데요. 크기가 작은 만큼 무게가 가볍고 하우징이 귓속 내부에 닿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COUGAR ATTILA 이어폰은 어떨까요? 게이밍 이어폰답게 하우징이 꽤 큰데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노즐이 외이도쪽으로 알맞게 장착되도록 경사를 만들어놓았으며, 추가적으로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어 후크를 부착하였습니다.
실제 착용해보니 개인적인 착용 느낌은 이어 후크를 제거하고 착용하는 것이 더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만, 안정감은 조금 떨어지더라구요. 구성품으로 크기가 다른 이어 후크와 이어팁을 제공하니까 적절한 사이즈를 찾는 과정이 필요할듯 보였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이어팁은 모두 메모리폼 재질로 실리콘 재질의 폼팁보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능력과 저음 주파수를 증가시키는 장점이 있어서 게이밍용으로 적합합니다. 폼팁 특성으로 인해서 밀도가 높기 때문에 귀에 넣기 전에 이어팁을 살짝 누르고 착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착용이 가능합니다.
5. 마이크 및 소리 느낌
마이크는 자바라 형태로 원하는 방향으로 구부려 사용이 가능해서 입 주변부에 배치하기 쉽습니다. 탈부착 마이크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마이크 음질은 어떨까요? 테스트한 결과, 주변 소리를 어느 정도 억제하는 편이지만 완벽하게 차단하는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컨트롤러에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도 음성 전달에 크게 문제 있는 수준은 아니었지만 탈부착 마이크만큼 선명하지는 않았습니다.
COUGAR ATTILA 이어폰은 7mm의 그래핀 다어프램 드라이버라는 챔버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게이밍용 이어폰으로써는 적합한 사운드가 느껴졌습니다.
고음역보다는 중저음역이 도드라져보였으며 폭발음이나 파편이 많이 발생되는 역동적인 게임에서의 체감의 폭이 높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성향이라 음장 효과를 첨가할 수 있는 사운드카드 또는 DAC를 같이 활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았습니다.
지금까지 COUGAR ATTILA 이어폰을 살펴봤는데요. 4극 플러그로 대부분의 모바일 장치 iOS 및 Android, 노트북, 콘솔 게임기 호환이 가능하고, 4극을 3극으로 바꿔주는 젠더가 기본 제공되어 PC에서도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습니다.
오디오 품질은 약간의 타협이 느껴졌지만 듀얼 마이크 시스템으로 게임할때는 탈착식 마이크로 보다 선명한 음성 전달이 가능했으며, 마이크 분리시 자동으로 내장 마이크로 전환되어 외출시 핸즈프리로도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착용감을 위해 다양한 사이즈의 이어 후크와 이어팁을 제공하는 부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이밍만을 염두에 둔 제품으로써 헤드셋 착용은 부담스러워서 가성비가 괜찮은 게이밍 이어폰을 찾으신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만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