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그립감, RGB 감성에 충전독까지 5만 컷..?!"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다얼유의 신제품 게이밍 마우스, 'DAREU A955'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얼유는 가성비 게이밍 시장에 광풍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로, 대부분의 무선 마우스 제품이 충전독을 포함하고 있음에도 굉장히 저렴하고, 마우스 성능 자체도 준수하며, 감성적인 디자인이 주된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대칭형 제품들이 주요 라인업이었지만, 드디어 비대칭형 무선 마우스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다얼유 자체연구로 탄생한 독자적인 스위치와 비교적 유분기가 덜 묻는 PBT 버튼, 블루투스와 2.4GHz를 모두 지원하는 무선 연결방식등이 아주 마음에 들었고, 여타 다른 다얼유 게이밍 마우스에도 항상 구성품으로 존재하던 충전독으로 보관과 충전이 용이한 점도 좋았습니다.
그럼, 따끈따끈한 신작 다얼유 비대칭 게이밍 마우스 A955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명 : DAREU A955 게이밍 마우스
▶제품가 : 6.3만(출시이벤트가 : 4.9만)
▶구입처 : 다얼유 게이밍샵 네이버 스토어
1. 패키지외관 & 언박싱
출처 : 다얼유 게이밍 샵 네이버 스토어
다얼유 A955는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충전독과 충전 케이블 모두 마우스와 톤 앤 매너를 맞춰 동일한 컬러로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패키지 외관은 깔끔한 블랙 색상에 다얼유 로고와 모델명이 노란색으로 표기되어 있었고, 전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들이 잘 나타나 있었습니다. 측면에는 보다 자세한 제품의 상세스펙을 볼 수 있고, 후면에는 정확한 제품 컬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는 겉 박스를 슬라이드 형태로 밀어 내부 상자를 오픈할 수 있게 만들어졌고, 패키지 내부 상단에는 마우스와 충전독, 하단에는 나머지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2. 구성품 & 상세스펙
전체 구성품은 마우스 본품, 충전독, USB-C to A 타입 케이블, 설명서, 그립 테이프, 마우스 피트, 스티커, 설명서가 있습니다.
마우스의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근래의 비대칭형 마우스 중에서는 아주 독특하면서 고급스러움이 느껴졌고, 상단을 제외한 측면 버튼과 휠, DPI 버튼 등은 모두 블랙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좌측 측면에는 엄지 손가락을 편하게 거치할 수 있도록 측면 하단부위가 올라와 있고 그 옆으로는 다얼유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는 기본적으로 충전독을 통해서 충전할 수 있지만, 충전독을 사용하지 않아도 마우스 전면 하단의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은 내부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투명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서 메카닉한 느낌을 주었고, 마우스 피트도 센서 주변과 측면, 상 하단에 걸쳐 고루 분포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하단에는 USB 동글을 수납 공간있는 공간까지 있으니 피트와 수납공간 모두 짜임새 있게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RGB는 마우스의 테두리를 따라 발광하는 형태이고, 디퓨저 형태는 아니지만 각각의 소자가 연결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USB 동글을 제외한 마우스의 무게는 약 97g이 측정되었고, 묵직한 외형에 비해 무게는 다소 가벼운 편이었습니다.
충전독의 퀄리티도 아주 좋았고, 접지형태의 충전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동글을 연결할 수 있는 USB-A 타입 포트가, 후면에는 케이블과 연결하는 USB-C 타입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전독의 테두리는 디퓨저 형태의 RGB 라인이 있고, 중앙의 RGB 모드 조절 버튼을 중심으로 위 아래에 미끄러움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USB 동글을 포함한 충전독의 무게는 약 64g이고, 동글을 결합할 때 'DAREU' 로고가 거꾸로 뒤집히는 건 좀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충전독이나 마우스와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제작되어 굉장히 유연했고, 노이즈 필터도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추가 여분 마우스 피트와 그립 테이프도 함께 제공되는데, 두 제품의 퀄리티 모두 준수한 편이었고, 이정도면 정말 극강의 가성비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상세스펙
출처 : 다얼유 게이밍 샵 네이버 스토어
3. 사용기
제품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출시한 다얼유의 무선 마우스 계열 중에서는 가장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고, 데스크 셋업을 할 때도, 깔끔한 외관덕에 어느곳이나 무난하게 잘 어울렸습니다.
▶그립감
그립감은 비대칭형 마우스의 장점이 가장 잘 느껴지는 대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자연스럽게 포개지는 네번째, 다섯번째 손가락이 우측 측면을 안정적으로 잘 잡아주면서, 엄지 손가락이 감싸쥐듯 좌측 측면을 지탱해주기 때문에 그립감이 굉장히 편안했습니다.
▶RGB 조명
마우스의 RGB는 하단 테두리와 좌측 측면 버튼 하단, 우측 상단 라인을 통해 LED가 투과 되고, 전면에 있는 DPI 버튼을 통해 DPI를 변경할때 마다 미리 설정된 각 DPI 값에 따른 구분된 색을 표현해줬습니다.
전체적인 하단 광량은 적당히 밝은 편이었고, 측면 버튼 하단과 우측 상단 라인의 LED는 다소 약한 편이었습니다.
▶배터리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기본적인 충전은 접지형 충전독을 활용해 할 수 있고, 마우스를 외부로 휴대하여 충전독을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전면부에 있는 C타입 포트를 통해 직접 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는 930mAh가 탑재되어 최대 충전을 기준으로, 2.4GHz 사용시 약 12일, 블루투스로 사용시 약 30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딩
AIM/WL 광학센서가 탑재된 A955의 슬라이딩감은 중앙과 측면, 상하단에 걸쳐 고루 부착된 마우스 피트로 인해 아주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고, 90g대의 무게를 지닌 마우스 특성상 크게 밀려나거나 날아간다는 느낌은 적었습니다.
▶클릭감
클릭감은 다얼유가 자체연구한 KBS 2.0 클릭버튼이 탑재되어 버튼 부위에 큰 영향없이 균형감있게 클릭할 수 있었고, 메인 클릭부는 물론, 측면 버튼과 휠, DPI 버튼 모두 완성도 있는 클릭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용소프트웨어
전용 소프트웨어에서는 버튼 키셋팅, DPI와 폴링레이트, 매크로, LED 모드 설정이 가능한데, DPI는 최대 12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고, 폴링레이트는 유선모드와 2.4GHz로 사용시에는 최대 1,000Hz, 블루투스는 최대 135Hz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편안한 그립감에 묵직하고 부드러운 슬라이딩이 특징인 마우스여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정밀한 스킬샷을 필요로 하는 AOS 게임과 RPG 장르에 굉장히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너무 가볍지 않은 무게에 브레이킹이 딱딱 걸리는게 아닌, 부드럽게 무빙을 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게 스킬을 적중할 수 있었습니다.
4. 장단점
▶장점
1. 그립감이 편안하다.
2.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느 셋업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3. 충전독과 마우스의 LED로 게이밍 감성을 한 껏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4. 블루투스와 2.4GHz, 유선의 세 가지 연결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5. 전용 소프트웨어로 RGB 모드, DPI, 폴링레이트, 매크로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단점
1. 단점이라기보단 아쉬운점이 있었는데, 충전독에 동글 장착시 다얼유 로고가 거꾸로 보인다는 것이다. 정방향으로 각인이 되거나 포트 방향을 바꾸면 외관상으로도 아주 깔끔할 것 같다.
5. 총평
총평입니다.
이번 신제품 DAREU A955 비대칭형 게이밍 무선 마우스는 역대급 가성비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전용 소프트웨어로 디테일한 마우스 설정을 비롯, 블루투스 까지 지원되는 유무선 연결, 30일 지속의 배터리, 분리형 클릭부의 PBT 소재 사용 등 거의 모든 제품의 기능과 디테일이 업그레이드 된 것 같았습니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는 제품 성능도 성능이지만, 전체적인 마우스 외관과, 하단의 메카닉한 투명 디자인이 기존의 다얼유 라인업에서 겪어보지 못한 이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충전독을 포함한 다소 묵직한 그립의 비대칭 마우스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다얼유의 신제품 A955를 강력히 추천드리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