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노트북에 PD 충전이 일반화 되어 있다 보니 멀티포트 충전기 하나쯤 가지고 계실텐데요, 혹시 메탈 재질의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사용한다면 안전을 위해 꼭 접지가 되는 충전기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안전을 위해 접지가 필요하다는 것은 굳이 설명이 필요 없는데요, 사실 PD 충전을 지원하는 많은 멀티포트 어댑터들이 접지를 지원하지 않아 메탈 재질의 노트북이나 태블릿 충전시 찌릿찌릿함을 경험해 보신 분들도 많을거에요. 오늘 포스팅 할 제품은 클레버 타키온 45W급 멀티포트 충전기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접지를 사용하여 누전전류 차단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뒷면에는 주요 특징들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GaN 소재를 사용하여 사이즈를 축소하여 휴대가 간편하고 또한 PPS PD 45W 고출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소형 노트북까지 모두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제가 고른 제품은 매트한 블랙컬러로 우리나라 접지 콘센트에 딱 맞는 규격이고요, 컴팩트한 사이즈로 노트북 가방이나 파우치에 가지고 다니기에도 부담이 없어요.
PD 3.0과 PPS 충전 규격을 지원하고요, 두개의 C 타입 포트와 전원 상태 LED 표시등이 있습니다.
역시 측면에는 상세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220v까지 사용이 가능한 프리볼트 제품으로 해외 여행이나 출장시 가지고 다니기에 좋아요.
실리콘 소재의 충전기에 비해 GaN 소재의 충전기는 발열이 작아 작은 사이즈로 만들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아래 사진에서처럼 콘센트에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고 딱 한자리만 차지하더라고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맥북에어인데요, 애플 번들 어댑터는 30W 급이지만 실제 노트북은 최대 45W 충전이 가능해서 클레버 타키온 충전기로 충전을 하면 더 빨리 고속 충전이 된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42.2W로 충전이 되고 있고요, 맥 OS 시스템 정보에서 보면 45W급 충전기가 연결되어 있다고 표시가 되네요. 애플의 비싼 번들 어댑터 보다 저렴하면서도 노트북의 최대 충전 전력으로 충전을 할 수 있어 맥북에어 사용자 분들에게 딱 맞는 것 같아요.
이렇게 노트북과 태블릿을 동시에 출력 가능하고요, 물론 이때에는 전체 45W 전력을 적당히 분배해서 사용하더라고요. 어쨌든 타키온 클레버 충전기 하다로 두대의 PD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외부에 나가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요새는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동시에 충전하는 충전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러한 3 in 1 충전기 제품은 일반 USB 어댑터로는 충분한 전력을 공급할 수 없고 타키온 클레버와 같은 최소 25W급 이상 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타키온 클레버 하나면 정말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겠죠.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일반 고속충전이 아닌 번개가 두개나 표시되는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 속도가 정말 빠르더라고요.
멀티포트 어댑터를 고를때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발열인데요, 실리콘 소재의 충전기에 비해 GaN 소재의 충전기가 발열이 작아요. 노트북과 태블릿 두대를 동시에 충전시키고 10분 정도 지났을때 어댑터 측면의 온도를 측정해 보면 50도 미만이 유지되고 있는데요, 손으로 만져도 따끈한 정도더라고요.
USB-C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등 여러 기기를 가지고 계신분들께 접지 기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클레버 타키온 충전기 추천드리고요, 혹시 제품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다나와 최저가 조회 링크를 공유합니다.
#GaN휴대용 #45W #접지 #접지충전기 #충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