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의 홈캠 사용해 보겠습니다. HIKVISION Wi-Fi Series DS-2CV2Q 제품으로 유무선을 지원하는 WIFI 홈캠 입니다.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STCOM을 통해서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했던것 바로...오늘 이 글을 쓰게 된 원인과도 같은 샤오미 홈캠과의 비교 입니다. 샤오미 홈캠이 저렴해서 사용을 하고 있었지만, 끊김이나 딜레이가 너무 심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주간에는 중계서버에 사용자가 몰리면서 더 끊김이 심한데요...과연 이 제품은...확인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압축율이 더 높은 H.265 코덱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됩니다. 적외선 센서를 통한 야간에도 물체 식별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지요
샤오미 미지아캠이 오래 사용하기도 했지만, 문제는 딜레이가 너무 많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영상 스트리밍을 통해서 외부에서 집안의 상황을 볼려고 하면 주간에는 연결이 되지 않거나 끊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교체해야 겠구나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군요
연결성은 다소 아쉽습니다. 타사 제품들처럼 QR코드를 바로 인식해서 연결하는 방식이 아니라 시리얼 코드로 제품 인증하고 다시 보안코드까지 넣어서 활성화해야 하는데 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2번 있고 나서야 완료
참고로 대문자 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유무선을 모두 지원하고 마이크로 B 타입 케이블을 통해서 5V 충전기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전원 어댑터는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단독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렌즈 하단족에 있습니다.
외부에서의 음성 대화 가능 합니다. 반려동물이라든지 아이들과 외부에서 대화도 가능 합니다.
모션 트래킹 기능과 포커스 조절 기능, 회전 이동 등 하이크비전 앱을 통해서 모두 제어가 가능 합니다. <가동범위: 좌우: 0~355도 / 상하 -10~90도>
화질은 역시 상이 가장 좋네요!! 외부에서 데이터 때문에 스트리밍을 오래 해야 한다면 화질을 낮게 해야겠지만, 기본적인 화질은 HD급 사용을 권합니다.
야간 적외선 센서는 괜찮네요 잘 보이고 물체 식별 잘 된다는것도 확인 완료!!
야간 가시거리 10m / 0.028 럭스
기본적인 홈캠으로서의 기능성은 합격점 입니다.
그리고 제가 주목했던 점은 끊김없이 스트리밍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였습니다. 바로 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해야 한다는 점인데 그 점에서도 이전에 사용하던 샤오미캠에 비해서 훨씬 더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자 여기서 비교군이 샤오미 홈캠이 초기 모델이라서 절대적인 비교라고는 할수 없지만, 하이크비전 브랜드 자체가 다양한 관제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과 여러 고성능 캠을 관제하는 솔루션도 존재 합니다. 그런만큼 기본적인 성능은 우수한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인증 과정이 필요로 하지만, 제품 검색과 설치 편리성도 준수 합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4128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