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되는 게이밍 기어들 중에서 마우스는 특히 경량화를 추구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초경량이라는 단어를 강조하면서 손 접촉 면적이 넓은 곳을 촘촘하게 타공하여 공기 통풍구를 만들어 땀이 많이 나는 사용자들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가 인기입니다.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를 주로 출시하는 미국 브랜드 글로리어스에서는 이런 트랜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59g의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O 2 유선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 중 저처럼 때타는 것을 싫어하는 사용자들에게 적극 지지를 받고 있는 블랙 색상을 사용해보게 되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Glorious Core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전면 좌우 측면 그리고 내부에 화려한 RGB LED 조명이 들어 옵니다. 후면부 전체가 타공되어 불이 다 꺼진 환경에서도 사용할 버튼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형형색색의 RGB 조명 효과 덕분에 게임하는 중에도 눈이 즐겁습니다.
경량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O 2는 게이밍 감성을 위한 RGB 조명효과와 편리한 사용감으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화이트 색상과 블랙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보시다시피 고급스러운 박스에 포장되어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마우스의 하드웨어 스펙이 영문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59g의 가벼운 무게, 80만 클릭의 글로리어스 스위치, BAMF 2.0 옵티컬 센서, 부드럽고 유연한 2미터 케이블, 100% 순수 PTFE, 플러그 앤 플레이, 전용 소프트웨어, 화려한 RGB 라이팅 효과 등 고급형 게이밍 마우스 다운 사양과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으로는 MODEL O 2 마우스 본체, QR 가이드, 스티커, 간단 사용 설명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자인은 좌우 대칭형으로 구성되었으며, 인체공학적인 외형 덕분에 손 크기에 관계없이 편하게 그립할 수 있는 마우스입니다. 유선 방식이라 전면 하단에 파라코드 타입의 케이블이 부착되어 있지만 무선 마우스처럼 움직임이 자유로워 게임을 할 때도 번거롭지 않습니다.
온보드 스토리지로 3개의 맞춤형 프로필을 제공하며, USB 커넥터를 통한 연결 방식이라 윈도우, 맥OS, 리눅스 등에서 별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무 질감의 휠을 적용하여 스크롤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검지로 빠르게 조절할 수 있어 상하 이동이 여유롭습니다. 그리고 좌우 스위치는 글로리어스 자체의 스위치를 80만 클릭 횟수를 지원하며 휠 바로 위쪽에는 DPI 단계를 버튼을 조절할 수 있도록 DPI 버튼을 제공합니다.
왼편에는 앞, 뒤로 이동하는 2개의 버튼이 블랙 색상으로 자리하고 있는데, 하이그로시 처리되고 살짝 큰 편이라 엄지손가락으로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쪽에는 RGB 조명 효과를 위한 램프가 적용되어 있네요.
Glorious Core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버튼에 원하는 기능을 부여하여 자주 사용하는 작업이나 액션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등 부분이 원 모양으로 타공되어 공기의 흐름을 자유롭게 하며, 내부에서 조명되는 화려한 LED 효과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100% 순 PTFE 재질의 마우스 피트는 매끄럽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처음 제품을 받으면 피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사용 시에는 제거해야 합니다. 26,000 DPI, 650 IPS 트래킹과 50G의 가속도, 모션 싱크 기능을 지원하는 2세대 BAMF 센서를 탑재하여 빠른 반응성과 움직임으로 게임에서 정밀한 움직임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유연한 파라코드 케이블은 선 꼬임이 거의 없고 무선처럼 편안하고 가벼운 무게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 2미터의 길이로 데스크탑에서 사용한다고 해도 충분히 긴 길이이며, 고무 재질이 아니라 단선의 위험도 적습니다.
잘 휘는 성질에 따라 마우스의 위치를 특별히 고정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구요. USB 커넥터는 일반형으로 캡이 씌어져 있지 않으며, 글로리어스의 상징 색인 오렌지 컬러를 적용한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USB 포트에 꽂아 바로 사용하는 유선 방식으로 플러그 앤 플레이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 RGB 조명효과를 점등되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좋네요.
마우스 전용 소프트웨어 Glorious Core는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s://www.gloriousgaming.com/pages/glorious-core
소프트웨어 설치 후에는 최선 버전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총 3개의 온보드 프로필 지원으로 편하게 설정을 저장,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 기능은
RGB LED 조명효과, 키 바인딩, 퍼포먼스(성능)을 각각 설정할 수 있는 메뉴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 탭에는 라이트닝 기능이 위치합니다.
RGB LED 효과, 속도, 밝기 정도를 클릭 몇번으로 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두 번째 메뉴인 키 바인딩에서는 6개의 마우스 버튼별로 원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가 버튼에 넣고 싶은 기능을 프로그램을 통해서 설정하는 기능이며, 중간에 매크로 기능을 지원하여 게임에서 연속으로 사용하고 싶은 동작이나 액션을 넣어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DPI, 키보드 기능, 싱글키, 컴피네이션 키, 멀티미디어 키, 단축키, 기능 비활성화 등 고급 기능들과 그 범위가 상당히 넓습니다.
세번째 메뉴는 마우스 성능을 조절할 수 있는 부분으로 DPI, 리프트 오프 거리, 디바운스 시간, 폴링 레이트를 주로 조절합니다. 여기서 모션 싱크(Motion Sync)라는 기능도 설정할 수 있는데, 마우스 센서의 입력 데이터와 폴링 레이트를 싱크시켜 마우스 사용 중에 발생하는 오차로 인하여 오작동하는 것을 막아주는 고급 기능입니다.
DPI는 총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100에서 26000 내에서 가능합니다. 리프트 오프 거리(LOD)는 1mm ~ 2mm 사이에서, 조정 가능한 디바운스 시간은 0 ~ 16ms 내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최대 설정 가능한 폴링 속도는 모션 싱크 사용 시 1ms(1000Hz)까지 설정이 가능해요.
DPI 설정은 소프트웨어에서 드러그를 통해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게임 중에는 하드웨어 DPI 버튼을 이용하여 빠르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한번 누를 때마다 순차적으로 변경되어 한창 게임을 하는 중에도 게임 속도에 맞춘 DPI 설정이 가능하여 집중력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현재 DPI는 마우스 바닥면의 DPI RGB LED의 색상을 통해 알 수 있구요.
소프트웨어 첫 번째 메뉴인 라이트닝에서는 조명 효과를 리스트화하여 간단한 선택만으로도 라이트닝 효과를 바꿀 수 있습니다. Glorious Mode, Seamless Breathing(RGB), Breathing, Single Color, Breathing(Single Color), Tail, Rave, Wave, LED OFF 등 원하는 조명 패턴을 선택하여 화려하고 감성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명 효과는 좌우 LED 라인이 중심을 이루고 있으며, 내부에도 LED 소자가 있어서 타공된 등을 통해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 패턴은 Glorious Mode로 보이며, 모드 변경은 소프트웨어나 버튼 바인딩을 통해 바꿀 수 있어 마우스의 튜닝 효과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기능이에요.
마우스를 구입할 때 많이 고려되는 부분이 마우스를 잡는 방법에 따른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느냐하는 것입니다. 인체공학 디자인의 게이밍 마우스 글로리어스 MODEL O 2는 부드러운 질감으로 촉감이 뛰어나며, 타공된 등 부분이나 무광 코팅으로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특유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은 손 안으로 부드럽게 감겨오며, 빠른 움직임에서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아 모든 상황에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50:50의 완벽한 좌우 대칭형이라 오른손, 왼손을 쓰는 게이머들도 편안한 그립으로 안정감있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글로리어스 스위치 사용하여 만족스러운 클릭감과 초고속 반응성을 갖추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내구성이 좋아 장시간 게임 중에도 최고의 퍼포먼스로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마우스를 잡았을 때, 손에서 땀이 많이 사용자들을 위하여 후면에 타공한 것도 신의 한수입니다. 1시간 정도 게임을 해봐도 이전처럼 손에 땀이 흥건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답게 59g의 가벼운 무게는 손목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게이밍 마우스 특성상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유지하며, 압박감이 무거운 마우스보다 많이 덜합니다. 126mm x 66mm x 38mm의 크기는 지나치게 작지도 않고, 크지도 않고 평균 사이즈의 손 크기를 갖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느낌이구요.
모션 싱크 기능을 지원하는 2세대 BAMF 센서 탑재로 마우스 움직임을 정교하게 컨트롤할 수 있고, 가끔 튀는 현상을 모션 싱크로 잡아주어 몰입감을 유지하며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연하고 가벼운 파라코드 케이블 덕분에는 두껍고 투박한 케이블이 중간에 걸리는 느낌 없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유선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한다는 느낌이 훨씬 적어서 좋았구요.
전체적으로 잘 만들어진 유선 게이밍 마우스로 케이블이 불편한 분들이라면 무선 버전도 출시되었으니 그걸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자주 충전해야 하는 것이 번거로운 분들이라면 글로리어스 MODEL O 2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블랙 색상
http://prod.danawa.com/info/?pcode=19473179
화이트 색상
https://prod.danawa.com/info/?pcode=19473206
#경량마우스, #게이밍마우스, #모션싱크기능